데이트하기 좋은 전국 베이커리 카페 5곳

조회수 2018. 10. 25. 17:0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번주 주말 지나면 더 추워진대!

사람들로 가득 찬 지하철, 중국발 미세먼지로 뿌연 하늘. 힘들었던 평일을 벗어나 드디어 주말이다. 아기자기하고 아늑한 예쁜 카페들도 좋지만, 주말에는 뻥- 뚫린 경치를 보며 여유로움을 느끼고 싶다. 사람들이 많은 대도시 근처에는 드라이브 명소들이 많다. 드라이브 명소 주변에는 따끈따끈한 빵을 맛볼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들이 자리 잡고 있다. 넓은 마당과 개성 넘치는 분위기 덕에 데이트 장소로도 사랑받는 곳들이다. 넉넉한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 문제도 걱정 없다! 연인의 손을 잡고 방문하기 좋은 전국의 베이커리 카페 BEST 5를 소개한다.

출처: 식신 콘텐츠팀 제공
출처: 식신 콘텐츠팀 제공

붉은 벽돌로 꾸며진 건물 외관과 가운데 위치한 넓은 정원이 눈길을 사로잡는 신천동 ‘우즈베이커리’. 베이커리, 디저트, 브런치 등을 즐길 수 있는 카페다. 대표 메뉴 ‘앙버터’는 쫄깃한 빵 사이에 팥 앙금과 두툼하게 썰어낸 버터를 담아낸 메뉴다. 고소하고 짭조름한 버터를 달달한 팥 앙금이 부드럽게 감싸며 조화를 이룬다. 전문 로스터가 로스팅한 원두로 내리는 커피와 다양한 음료를 맛볼 수 있다. 브런치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6시 30분까지만 가능하다. 


▲위치: 대구 동구 송라로10길 2 

▲영업시간: 매일 09:00 – 23:00 

▲가격: 앙버터 3,800원, 몽블랑 5,900원, 갈릭바게트 5,200원 

▲후기(식신 캔디크러시소다): 남자친구랑 데이트하면서 다녀왔던 곳이에요. 일단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차를 가지고 방문했는데 주차장이 넓어서 좋았어요! 커피나 베이커리류도 전체적으로 맛있었고 조만간 데이트할 때 또 갈 것 같아요!


출처: gjy7707님 인스타그램
출처: gjy7707님 인스타그램

양평 두물머리 근처에 위치한 ‘하우스베이커리’는 유기농 밀가루와 무염 버터를 사용하여 빵을 구워내는 곳이다. 넓게 펼쳐진 마당과 한옥 컨셉이 카페가 정다우면서도 아늑하다. 대표 메뉴는 크루와상을 반으로 갈라 신선한 토마토, 양상추, 새우로 푸짐하게 속을 채운 ‘리얼 새우 샌드위치’. 상큼함이 느껴지는 소스에 탱글한 새우 살과 아삭한 양상추가 씹는 재미를 더한다. 치즈 케이크 위에 제철을 맞이한 생과일을 듬뿍 올려낸 ‘생과일 프로마쥬’도 인기 메뉴. 대관을 통해 돌잔치, 하우스 웨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애견 동반이 가능하다.


▲위치: 경기 양평군 서종면 문호리 338-1 

▲영업시간: 매일 09:00 – 22:00 

▲가격: 리얼 새우 샌드위치 9,500원, 생과일 프로마쥬 9,500원 

▲후기(식신 허셋허셋): 한옥 건물에 있어서 부모님 모시고 다시 오고 싶은 곳이에요. 정원도 넓어서 아이들 뛰어놀기도 좋고요! 가족 나들이로 추천합니다.


출처: 100sseung님 인스타그램
출처: 100sseung님 인스타그램

‘밤부베이커리’는 노란빛 외관과 큰 창문으로 성북동의 매력을 그대로 살려낸 곳이다. 내부, 마당, 독채 등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들이 매장 구석구석 놓여 있어 독립적인 느낌으로 즐길 수 있다. 바구니에 빵을 담은 후 계단을 반 층 올라가 계산을 하는 것이 이곳의 포인트. 대표 메뉴는 겹겹이 살아 있는 빵 결과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는 ‘크로와상’. 플레인, 크림이 올라가거나 앙버터로 만들어지는 등 다양한 종류의 크로와상들이 인기가 많다. 오후 12시 30분부터 1시 사이에 모든 종류의 빵이 나온다.


▲위치: 서울 성북구 성북로 1563 

▲영업시간: 매일 09:00 - 23:00 

▲가격: 크로와상 쇼콜라 무스 5,000원, 넛츠 크로와상 6,000원 

▲후기(식신 애기팬더곰): 자연과 어우러지는 외관이 참 예뻐요. 가정집을 개조한 것 같으면서도 널찍하고 분위기 있어요. 베이커리 답게 빵도 많고! 특히 빵 바구니가 예뻐요! 빵 담아 그대로 가지고 가고 싶은 비주얼...!


출처: u__bingg님 인스타그램
출처: s8muel_님 인스타그램

원주 행구 수변공원 인근에 위치한 ‘라뜰리에김가’. 매장 들어서는 입구에 자리 잡은 분수대와 곳곳에 놓인 이국적인 소품들이 유럽 속 정원에 온 듯한 분위기다. 대표 메뉴 ‘천사의 달걀’은 카스텔라 빵 속에 생크림을 듬뿍 넣고 과일과 초콜릿을 이용하여 천사 모양 장식으로 마무리되는 메뉴. 부드럽고 달달한 생크림과 입에서 사르르 녹는 폭신한 카스텔라의 조화가 매력적이다. 쫀득하면서도 촉촉한 식감과 코코넛의 향긋한 풍미가 어우러진 ‘코코 팡야’도 인기 메뉴다.


▲위치: 강원 원주시 행구로 314 

▲영업시간: 매일 10:00 – 23:00 

▲가격: 천사의 달걀 7,000원, 코코팡야 6,000원 

▲후기(식신 미친각선미): 분위기 정말 좋고요. 차 한잔 하면서 쉬기에 딱 좋은 곳이에요 빵은 먹을만했었음.


출처: gangnam_case_님 인스타그램
출처: cham2_님 인스타그램

‘그릿비일광’은 시원하게 탁 트인 기장 바다와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아 SNS에서도 인기가 많다. 대표 메뉴 ‘먹물 치즈 식빵’은 오징어 먹물을 첨가한 반죽 안에 에멘탈 크림치즈와 롤 치즈를 넣어 구워낸다.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한 치즈와 담백한 식빵의 조화가 일품이다. 이외에도 옥수수와 양파로 속을 채운 ‘마약식빵’, 크림치즈와 단팥이 들어간 ‘그릿비식빵’도 즐겨 찾는다. 아쌈, 얼그레이 두 가지의 홍차를 냉침 방식으로 제조한 ‘밀크티’도 인기 메뉴. 단맛이 과하지 않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위치: 부산 기장군 일광면 일광로 354 

▲영업시간: 평일 10:30 – 21:30, 주말 10:30 – 22:00 

▲가격: 먹물 치즈 식빵 6,000원, 마약식빵 6,000원, 밀크티 6,500원 

▲후기(식신 솜솜별): 기장에 위치한 카페인데 진짜 뷰가 장난 아니에요! 아무래도 경치가 좋은 곳이라서 음료는 가격대가 있는 편이에요! 베이커리 카페라 미니 식빵을 만들어서 파는데 치즈류 식빵도 좋지만 밤 식빵이 정말 달달하고 밤이 실하게 들어있어서 추천이에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