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신세계그룹

국내 대표 유통기업, 식약처와 협력해 대구· 경북지역에 마스크 221만장 우선 공급!

마스크 141만장, 대구· 경북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서 24일부터 판매

7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마트, 식약처와 협력해
대구·경북지역에 마스크 221만장 우선 공급

연일 이어지는 코로나19 확산 소식에 걱정 많으시죠? 특히, 감염병 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된 대구·경북지역의 사정은 더욱 심각한데요. 때문에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긴급 확보한 마스크 물량 중 141만장을 대구·경북지역에 우선적으로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이마트와 트레이더스가 24일부터 대구•경북지역 총 8개 점포에서 KF94 마스크 141 만장을 820 원(개)에 판매한다. 사진은 트레이더스 비산점직원들이 23일 점포에 도착한 마스크를 하차하고 있는 모습.

▍마스크 141만장, 대구· 경북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서 24일부터 판매

일명 '마스크 대란'입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마스크 수급이 불안한 요즘,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식약처 및 마스크 업체 ‘필트’와 협력을 통해 마스크 221만장을 확보했습니다. 그리고 그중 141만장을 대구·경북지역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에 우선 공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4일(월)부터 대구·경북지역 이마트 7개점(경산점, 감삼점, 만촌점, 반야월점, 성서점, 월배점, 칠성점)에 81만장, 트레이더스 1개점(비산점)에 60만장이 투입될 예정입니다.


판매되는 마스크는 프리미엄 마스크라 불리는 '필트'의 ‘에티카’ 브랜드로 등급은 KF94이며. 가격은 개당 820원입니다. 기존 ‘에티카’ KF94 제품이 시중에서 1,500원 이상으로 팔리는 점을 고려하면, 가격은 약 45%가량 저렴합니다. 마스크를 대량으로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최대한 많은 고객이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도록 1인당 30매로 한정 판매합니다.

▍매장 판매 물량 외 마스크 물량, 저소득층 가정 지원 및 대구 사회재난과에 기부

이마트는 매장 판매 물량 외의 마스크 70만장을 대구광역시에 판매할 예정인데요. 이 물량은 면역력이 취약한 아동 및 노인 그리고 저소득 가정 지원에 쓰인다고 합니다. 마스크 품귀 현상 및 가격 폭등 등으로 마스크를 구하기가 더욱 어려웠던 취약 계층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이와 별도로, 이마트는 마스크 10만장을 대구광역시 사회재난과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대구지역 확진자가 크게 증가한 2/19-20일 양일간 마스크는 대구지역 이마트 6개점에서 약 2만개 가량 판매되었습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한 불안감에, 최근 들어 마스크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 더욱 늘고 있는 것인데요. 이번 이마트의 마스크 221만장의 물량 투입으로, 대구·경북지역 마스크 공급에 숨통이 트일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마트 측은 “국내 대표 유통기업으로서 대구·경북지역 고객들이 생필품 구매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본사와 대구·경북지역 점포 간 유기적인 협력 시스템을 구축, 생필품을 적시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많은 분들이 마스크만큼은 걱정 없이 구매할 수 있게, 신세계그룹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작성자 정보

신세계그룹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