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안 드는 이웃집 소음 해결 방법 4가지

조회수 2020. 12. 17. 09:2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요즘 일명 '집콕'으로 집안 활동이 늘며 층간 소음으로 받는 피해 역시 더욱 늘고 있다고 합니다. 한마디 하자니 이후 불편해질 것 같아 오늘도 참고 계신다면?

 “내가 예민한 건가?” 층간 소음 피해를 겪다 보면 한 번쯤 드는 생각인데요. 요즘 일명 ‘집콕’으로 집안 활동이 늘며 층간 소음으로 받는 피해 역시 더욱 늘고 있다고 합니다. 한마디 하자니 이후 불편해질 것 같아 오늘도 참고 계신다면? 층간 소음 해결방법! 돈 안 들이고 이렇게 한 번 해보세요.

👂 방법1 혼자 할 수 있는 데까지 해본다.

층간 소음 매트를 선물하자니 내 돈이 들어 부담스럽고, 층간 소음 매트 시공을 권해보자니 상대방 돈이 들어 거절이 뻔히 보이죠. 이때 문구점에 저렴한 귀마개는 어느 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내가 피해자인가 가해자인가 헷갈리는 상황이 올 수 있어요.

👂 방법2 피해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린다.




찾아가서 얘기하자니 참 부담스럽죠. 사실 대다수는 타인에게 불편한 말을 하는 것 자체를 어려워하죠. 이때 쪽지는 좀 더 부담 없이 가볍게 접근하면서 나의 의견을 전달 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상대방이 못 보거나 가볍게 무시할 가능성이 있단 점이에요.

👂 방법3 관리인을 통해 해결한다.

층간소음 해결방법으로 가장 완만한 방법이 아닐까 싶은데요. 관리인, 집주인 등 중간 중재자를 통해서 중재 요청을 넣는 겁니다. 상기된 감정은 감추고, 어느 정도 예의도 지킬 수 있어 괜찮은 방법이죠. 


🖍주의사항 

관리인분에게 너무 잦은 요청 시 관리인 분이 되려 “xxx 호 예민하네”라고 생각할 수도 있죠.

👂 방법4 직접 대면해서 말한다.

이 방법까지 왔다면 정말 참을 만큼 참으신 경우가 많은데요. 얼굴을 마주하고 잠깐이나마 대화를 나누는 건 그 사람을 ‘인식’하게 만들죠. 


🖍주의사항 

가장 나쁜 효과를 불러올 수 있단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선 되려 ‘주거침입죄’로 신고당한 사례도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세요.

조금만 더 서로 간 배려와 이해가 가능한 세상이 되어 층간소음 해결방법으로 고민 없는 날이 오길 바라봅니다.

Copyright © 쉐어하우스& 하우스메이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