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반복되는 변기 청소에 지친 당신을 위한 꿀팁

조회수 2018. 6. 11. 14:00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쓱싹쓱싹 닦는다고 변기 청소 끝? That's no! 변기 청소 굴레에서 벗어나고 싶은 당신에게 바치는 꿀팁!
변기청소, 매일매일 하고 있나요?

깨끗하게 청소해도 한 두 사람 쓰다 보면 금새 더러워지는 변기. ‘어차피 또 더러워질텐데, 내일 하지 뭐’ 라는 생각으로 하루이틀 미루게 되면, 청소하기가 너무 번거로워지게 되죠?

조금만 더러워져도 바로 눈에 보이는게 바로 변기 오염. 매일 해도 부족한 변기 청소이지만 막상 청소를 하려 맘 먹어도 변기속을 닦는게 쉽지 않죠? 그러다 보니 변기 오염을 방치하는 시간이 늘어나게 되거나 청소를 주저하게 되는데요.
똑같은 변기청소라도 효율은 높이고 청소는 쉽게!

그래서 우리는 각종 청소 도구로 무장한 채 박박 문지르며 열심히 청소를 해주고 있는데요. 과연 이것 만으로 변기 청소가 될까요? 똑같은 청소를 하더라도 간편하고 스마트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변기청소도 구역을 나눠서!

변기를 ‘제대로’ 청소하기 위해서는 원인 파악부터 하는 것이 중요하죠. 변기 청소에는 크게 ‘악취 / 물때 / 각종 오염 / 마무리 세정’ 으로 나누어 볼 수가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구역 별, ‘변기를 완벽하게 청소하는 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코를 찌르는 악취 제거”
화장실 문을 열었을 때 코를 찌를 듯 한 악취! 상상 만으로도 인상이 찡그려지는데요. 악취 제거에는 ‘원두 찌꺼기’ 만한 것도 없죠! 커피 원두는 냄새를 흡입하는 성질이 강해 화장실 뿐만 아니라 탈취가 필요한 냉장고, 신발장 등 곳곳에서 활용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 커피 찌꺼기, 그냥 두기만 하면 끝?
하지만 커피 찌꺼기를 사용하다 하얗게 피어 오르는 곰팡이를 발견하신 적 있었을 텐데요. 원두 찌꺼기의 습기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고 사용하면 오히려 균을 키우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특히 습기가 많은 화장실에 사용하기 전에는 햇볕에 2~3일간 완전히 말려주거나,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려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하기도 쉽고, 악취제거에도 탁월한 커피 찌꺼기 이지만,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선 ‘습기를 완벽하게 제거해야 한다’는 점!

특히 습기가 많은 화장실에서 커피 찌꺼기를 사용할 때는 수시로 확인하여 말려 주거나, 정기적으로 새로운 찌꺼기로 갈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계속해서 살아남는 물때
변기 청소, 마무리 다들 어떻게 하세요? 각종 세정제의 거품이며 이물질들이 깨끗하게 내려가라고 ‘온수샤워’ 시키는 분들 많으시죠. 샤워기로 물을 뿌리며 괜히 더 깨끗한 기분이 들죠.

하.지.만.

상쾌한 기분도 잠시! 또다시 변기 곳곳에 물때가 남게 됩니다. 방금 청소를 끝냈는데, 물때는 왜 또 생기는 걸까요?

#간편한 분사, 완벽하게 건조시키는 것이 포인트!

물을 뿌리면 각종 이물질들을 한번 더 제거하는 데에는 좋겠지만, 변기에 남아 있는 물기는 물때로 번질 수가 있습니다. 변기의 물때를 사전 방지 하기 위해서는 변기에 수시로 식초를 뿌려 주는게 좋습니다.

물때의 주요 성분은 대부분 알칼리 계열로 되어 있는데요. 식초는 이와 반대인 산성 물질로 두 성분이 만나 발생하는 화학반응으로 중화 작용이 일어나 물때를 제거할 수 있게 된답니다. 식초와 물 각각 1/2컵을 혼합해준 후 분무기에 담아 분사해준 후 마른 천으로 닦아주면 물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식초가 담긴 분무기를 욕실 한편에 놓고 뿌려주면 되겠죠?
3. 변기 속 오염, 매일 청소가 답!
사실, 변기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매일매일, 구석구석 닦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하루의 대부분을 집이 아닌 외부에서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매일 청소를 한다는건 쉽지 않은게 현실이죠? 그렇다 보니 샤워기로 물을 뿌려주거나 가끔 변기솔로 보이는 부분만 닦아주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사실 변기 청소는 물만 뿌려주거나 보이는 부분만 닦아 주는것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손이 직접 닿는 변기 커버나 물내림 버튼부터, 변기 속까지 닦아주어야 하는데요. 변기 속은 제대로 청소하지 않으면 세균이 쉽게 퍼지기 때문에 더더욱 신경을 써줘야 한답니다. 그래서 매일매일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죠.
#매일매일 깨끗한 청소가 어렵다면?
악취 제거에 탁월한 원두 찌꺼기, 하지만 이를 잘 말리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되고, 변기의 물기를 다 제거해도, 습기가 많은 화장실에서 완벽하게 제거해서 물때를 방지하기란 거의 불가능하죠. 더군다나 오염제거를 위해서는 매일매일, 구석구석 깨끗하게 청소하기란 바쁜 일상 속에서 쉬운 일이 아닙니다.
#냄새, 물때, 오염, 강력 세정 한번에 끝내는 ‘이 것’
변기에 걸어 놓는 것만으로도 매일 청소한 듯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면, 얼마나 편할까요?

변기를 ‘완벽하게’ 청소할 수 있는 방법, 바로 ‘브레프 파워액티브’! 입니다.
브레프만으로 ‘어떻게 변기가 깨끗하게 유지되는 거지?’ 궁금증이 생기신다면 4개의 파워볼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브레프 파워액티브는 4개의 파워볼을 통해 각각 다른 4개의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4개의 볼이 세정, 물때 방지, 오염 방지, 방향 효과를 내기 때문에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변기에 걸어 놓기만 하면 청소는 물론 매일매일 깨끗한 변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변기에 걸고 물만 내리기만 하면 4가지 효과를 모두 볼 수 있으니 이보다 더 간편한 방법은 없겠죠? 뿐만 아니라 ‘어린이 보호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액티브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그렇다면 4가지 효과를 제대로 내기 위해 파워액티브 사용법을 알려 드릴게요.

구부러진 걸이 부분을 살짝 펴준 후에 변기에 살짝 걸어주기만 하면 끝! 여기서 포인트! 물이 나오는 변기 안쪽에 세정볼이 닿도록 걸어줘야 된다는 점! 물에 닿지 않으면 ‘제대로’ 효과를 못 느낄 수 있으니 걸어 둔 후 확인을 꼭 해주세요~
#파워액티브, 정말 효과가 있을까?
4가지 효과를 지닌 파워액티브! 그 효과가 정말 있는지, 오염 측정기로 알아 볼텐데요.

브레프를 사용하기 전 오염도는 495였고 브레프를 사용한 후 오염도는 12로 나타납니다. 약 40배 이상 차이나는 오염지수!!

보통 평균치로 나오는 변기 오염도는 250~300 사이인데 파워액티브를 사용하기 전 변기에서는 오염도가 그 기준치를 초과했지만, 사용 후 수치가 낮아진 걸 두 눈으로 확인하니 더욱 믿음이 생기네요!
출처: (이미지 : 브레프 파워액티브 제품)
지금까지 변기를 ‘완벽하게’ 청소하는 법 알아봤는데요
귀찮고 힘들게만 느껴졌던 변기청소! 이제 브레프 파워액티브 하나로 변기 청소 고민을 해결해 보세요!

Copyright © 쉐어하우스& 하우스메이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