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삼성화재 다이렉트

부품별로 보증기간이 다르다고? 자동차 보증수리

1,08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새로 구입한 차량에 문제가 생겼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무상으로 수리할 수 있을까?’ 일 텐데요. 많은 분들이 무상보증제도의 기간 정도는 알고 있지만,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한 범위와 수리를 받을 수 있는 장소 등 세세한 내용까지 알고 있는 분들은 드뭅니다. 오늘은 무상보증제도와 관련하여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몇 가지에 대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Q1. 신차 무상보증의 수리 범위 중 차량 스크래치와 같은 부분도 포함되나요?

무상보증은 신차를 출고 받은 후 일정 기간 동안 고객 부주의가 아닌 제품 또는 부품 결함으로 인해서 차량이 고장이 난 경우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주로 차체 및 일반부품, 엔진 및 동력 전달 부분과 같은 주요 부품에 대한 부분으로, 고객의 부주의로 인한 차량 스크래치, 파손과, 소모성 부품(브레이크 패드, 오일 등)의 경우는 무상보증 대상이 아닙니다.

Q2. 보증 조건 중 기간과 거리가 있는데 두 가지 모두 만족해야 되나요?

보증기간은 제조사, 차종별로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3년에서 5년, 4만 km에서 10만 km까지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기간과 주행거리 중 먼저 도달하는 것을 기준으로 보증기간은 만료되기 때문에 부품별 보증기간은 어느 정도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제조사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

Q3. 무상보증 받은 부분에 문제가 생기면 다시 무상보증이 되나요?

무상보증 기간에 수리받은 부품의 동일한 문제로 수리를 받게 된 경우, 부품 자체의 보증기간을 통해 무상으로 수리받을 수 있습니다. 무상보증과는 별도로 부품 자체에 따라 1~2년 부품 보증이 적용되는데요. 부품별로 다르며 수리 시 영수증에 자세한 내용이 기재되므로 확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Q4. 무상보증기간이라면 아무 업체에서나 수리가 가능한가요?

제조사의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하지 않아 고장이나 발생하거나, 순정 부품이 아닌 다른 부품으로 인한 고장은 보증 수리 거부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제공하는 순정부품을 사용하고, 수리 후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하여 정비 내역서, 영수증 등을 꼭 받아 챙겨 놓는 것이 좋습니다.


무상보증 제도는 차를 구매할 때 따라오는 당연한 권리이기 때문에 내 차의 보증 기간, 대상 등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불필요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입장과 혜택을 고려하여 인도받은 날을 기준으로 적용하므로 보증수리 기간이 끝나기 전, 반드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작성자 정보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