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삼성화재 다이렉트

부담스러운 유리막 코팅, 할까말까 고민된다면?

37,34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갓 출고된 새 차를 받았다면 행여나 작은 흠집 하나라도 날까 노심초사하며, 반짝반짝 빛나는 외관 상태를 영원히 유지하고 싶은 욕심이 누구나 생깁니다. 그래서, 신차를 뽑은 분들이 주로 유리막 코팅을 하고자 하는데, 코팅 약품에 따라 가격이 다르지만 많게는 100만 원을 호가하기 때문에 부담스러워 망설일 수밖에 없습니다.

유리막 코팅은 어떤 효과가 있으며, 얼마나 지속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리막 코팅의 효과는?


유리막 코팅은 차량 표면에 유리의 주성분인 이산화규소가 포함된 코팅제를 0.001mm가 되지 않는 얇은 두께로 펼쳐 입히는 작업을 말합니다. 이것은 매우 얇은 코팅층에 불과하지만, 차량 부식이나 스윌마크 등의 미세한 스크래치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차의 도장면에 오염물질이 들러붙지 않게 하여, 차량 고유의 색상과 광택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강한 세기의 스크래치까지 막을 수는 없습니다. 단지, 왁스나 일반 코팅제에 비해 내구성이 뛰어난 수준 정도로만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유리막 코팅의 효과는 운전자 하기 나름


유리막 코팅의 지속 기간은 약품과 시공 방법, 운전자의 관리에 따라,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2년 정도 된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도 핵심은 바로 운전자의 세심한 관리입니다. 적어도 1~2주마다 주기적으로 손 세차를 해주어야 하며, 세차 후에는 유리막 코팅 관리제를 사용하여 코팅 면에 얇은 막을 지속적으로 입혀주어야 합니다. 한마디로 부지런한 관리가 병행되어야만 유리막 코팅의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유리막 코팅 보험사기 주의하세요!


유리막 코팅 시공 후 상대방의 과실로 사고가 난 경우 유리막 코팅의 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단, 입증할 수 있는 증빙서류가 필요한데요. 전문가용 유리막 코팅 약제의 경우 보증서가 존재하므로, 시공 후 반드시 보증서를 받아 놓으시기 바랍니다.

혹시, 정비업체에서 차량 수리 시 유리막 코팅을 하지 않았는데도 유리막 코팅 품질 보증서를 발급받으라고 권유한다면 절대 수락해서는 안 됩니다. 무료로 시공을 해준다거나 금전적 이익을 제공하겠다는 말에 넘어간다면 보험사기 공모 혐의로 형사처벌 대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중고차 거래 시 같은 연식의 차량이라도 외관 상태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차량 외관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말씀드렸듯이 아무리 비싼 유리막 코팅을 하더라도 운전자가 부지런히 관리하지 않으면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비싼 유리막 코팅 후 제대로 관리 못하는 것보다는, 유리막 코팅 없이도 자주 세차하고 관리해주는 것이 훨씬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인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호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 체결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자동차영업부 제18-186호('18.8.23)

작성자 정보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