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셀프뷰티

트러블로 N년째 고민중인 에디터가 인정하는 트러블 피부 클렌저 BEST OF BEST

셀프뷰티가 선정한 최고의 트러블 클렌징 폼은?

4,26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 아크네스 퍼펙트 솔루션 폼클렌저 125ml 18,000원

2. 닥터지 약산성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폼 150ml 18,000원

3. 센카 퍼펙트 휩 페이셜 워시 100g 8,900원

4. 뉴트로지나 딥 클린 아크네 폼 클렌저 175g 15,900원

5. 에이프릴스킨 리얼 캐롯 아크네 폼 클렌저 120ml 15,000원


*이하 브랜드명으로 언급

메이크업을 가장 깨끗하게 지운 제품은 아크네스로 워터프루프 붓펜 아이라이너만 희미하게 남았을 뿐 나머지 파운데이션과 타투 립 틴트는 완벽하게 지워졌다. 다음으로 에이프릴스킨이 아이라이너 제외하고 깨끗하게 세정됐으며, 뉴트로지나의 경우 아이라이너와 틴트가 옅게 남아 있었고 나머지 두 개 제품은 파운데이션만 깨끗하게 지워지고 아이라이너와 틴트는 거의 그대로 남아 있었다.



가장 유분량이 드라마틱하게 줄어든 제품은 에이프릴스킨으로 나머지 제품에 비해 확연히 유분도가 줄었고 나머지는 닥터지>아크네스>센카>뉴트로지나 순이었다.


*위 결과는 사용자의 피부 타입과 날씨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며 개인차가 있습니다.



노폐물 흡착력이 가장 좋은 제품은 아크네스로 피부 주름 사이사이에 낀 각질이 완벽하게 제거됐으며 피지 또한 말끔해진 모습을 보였다. 다음으로 깨끗하게 제거된 제품은 닥터지로 모공에 크게 박혀 있던 피지가 많이 뽑혔고 피붓결도 매끈해졌다. 나머지 세 개 제품은 전체적으로 기름기가 제거되어 보송한 피부 표면을 보였으나 모공 속 노폐물은 큰 변화가 없었다.




거품의 밀도가 높고 가장 풍성하게 생성된 제품은 센카로 손바닥이 보이지 않을 만큼 촘촘하고 쫀득한 거품이 만들어 졌다. 다음으로 거품이 많이 생성된 제품은 아크네스로 손바닥 전체에 고르게 거품이 도포되었고 밀도 또한 높았다. 이어서 뉴트로지나에이프릴스킨이 비슷한 수준으로 거품이 생성됐고 닥터지의 경우 거의 거품이 생성되지 않았다.





실험 참여자 리얼 리뷰



1. 아크네스 퍼펙트 솔루션 폼 클렌저 만족도 GOOD! 

걸어 다니는 유분 덩어리 트러블 지성 피부입니다. 클렌징 폼 하나로 여드름이 개선될까 의심했는데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우선 부드럽게 잘 발려서 눈이 맵지 않았고 폼 클렌저 특유의 향도 안 나서 세안할 때 기분이 아주 좋았어요. 세안 후 피부 땅김도 없고 유분도 많이 줄고 트러블도 빨리 진정돼서 더운 여름 줄곧 받아오던 피부 스트레스가 줄었습니다. 저처럼 유분 + 트러블이 많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어요!


2. 닥터지 약산성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폼 만족도 PERFECT! 

홍조가 심한데다 모공의 화이트헤드, 블랙 헤드 고민이 많은 민감성 수부지 피부예요. 피지가 잘 쌓이다 보니 눈에는 잘 보이지 않는 자잘한 좁쌀 여드름이 얼굴 전체에 올라와 있었는데 미세한 거품이 모공 사이사이 피지를 더 깨끗하게 씻어주는 느낌이 들었고 좁쌀 여드름도 아주 많이 개선이 되었어요. 부드러운 크림 타입이라 얼굴에 자극적이지 않았고, 세안 후 땅김도 없는 데다 얼굴 붉어짐이 줄어서 정말 만족스러워요.


3. 센카 퍼펙트 휩 페이셜 워시

센카는 10년 전부터 종종 쓰는 클렌징 폼인데 여드름 개선 효과는 느껴본 적이 없어요. 거품이 굉장히 잘나서 부드럽게 세안할 수 있고 딥 클렌징이 가능한게 좋아서 종종 쓰게 됐어요. 클렌징 효과가 좋은 편이라 그런지 세안 후에 좀 건조하지만 세안 후 개운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만족할 것 같아요. 1차 세안만으로 짙은 메이크업도 말끔히 씻어내 준답니다.


4. 뉴트로지나 딥 클린 아크네 폼 클렌저

질감이 쫀쫀하고 조금만 써도 미세한 거품이 잘 올라왔어요. 제품이 순한 것 같고 사용 후 건조하지 않아 좋았지만 세정력은 좀 약했어요. 가벼운 메이크업은 지울 수 있지만 단독으로 쓰기에는 좀 모자란 느낌? 하지만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순해서 세안 후에 얼굴이 붉어지거나 자극받지 않아 좋았어요. 종종 입가에 올라오는 트러블 개선을 기대했는데 사용기간이 길지 않아서 그런지 트러블이 눈에 띄게 개선된 것은 못 느꼈습니다.


5. 에이프릴스킨 리얼 캐롯 아크네 폼 클렌저

제가 원래 쓰던 제품과 사용감 면에서는 특별할 정도로 차이 나지 않아서 무난히 쓸 수 있었지만 당근 냄새가 저는 좀 별로였어요. 거품은 단단하게 잘 생겼고 씻고 난 후에 피부가 아주 뽀득뽀득했습니다. 단독으로 메이크업 클렌징은 힘들고 2차 세안제로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여드름 개선 효과는 크게 못 느꼈지만 유분이 좀 준 느낌이에요. 피부가 좀 보송해졌습니다.




*사용자에 따른 개인적인 의견이 담겨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