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셀프뷰티

사용감부터 세정력까지! 최고의 클레이 마스크는?

셀프뷰티가 선정한 최고의 클레이 마스크 1위 공개

1,22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 글램 글로우 슈퍼 머드 클리어링 트리트먼트 15g $25

2. 헉슬리 클레이 마스크 밸런스 블렌드 120g 28,000원

3. 드림웍스 아임 더 리얼 슈렉팩 110g 9,900원

4. 러쉬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125g 20,000원

5. 키엘 레어 어스 딥 포어 클렌징 마스크 125ml 39,000원


*이하 브랜드 명으로 언급


자극 없이 가장 부드럽게 발린 제품은 5번 키엘로 빠르게 마른 후에도 땅기는 느낌이 거의 없었다. 이어서 1번 글램 글로우2번 헉슬리가 자극 없이 부드럽고 땅김도 적었지만 헉슬리의 경우 굳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었다. 나머지 2개는 알갱이가 들어있어 어느 정도 자극이 느껴졌고 굳은 후에도 땅기는 느낌이 강했다.


대다수 제품이 사용 직후 모공이 깨끗하게 제거된 것처럼 보였으나 일주일 뒤에도 깨끗한 모공을 그대로 유지한 제품은 2번 헉슬리였다. 이어서 3번 드림웍스가 사용 직후 효과가 좋았고 일주일 후에도 유분기가 많이 올라오긴 했지만 모공은 깨끗하게 유지된 편이었고, 1번 글램 글로우의 경우 사용 직후 효과가 뛰어나지 않았으나 일주일 후 비교적 깨끗한 상태로 확인됐다. 나머지 2개의 경우 사용 직후 효과가 좋았지만 일주일 후 피지가 많이 올라와 있었다.



*위 실험은 피부 타입에 따라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가장 보습력이 좋은 제품은 2번 헉슬리로 사용 직후 수분도와 2시간 후 수분도를 계산했을 때 모두 5개 제품 중에서 유지력이 가장 좋았고 이어서 1번 글램글로우가 두 번째로 유지력이 높게 측정됐다. 4번 러쉬5번 키엘은 사용 직후 수분도가 앞서 두 제품보다 적어 3시간 후에도 수분도가 비슷한 순위를 유지했고 3번 드림웍스의 경우 3시간 후 수분도가 가장 적게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 직후 수분도가 현저히 낮아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1. 글램글로우 : 사용 전 39.4 > 사용 직후 53.3 > 2시간 후 42 (13.9 상승, 10.3 하락)

2. 헉슬리 : 사용 전 36.3 > 사용 직후 51.0 > 2시간 후 40.6 (14.7 상승, 10.4 하락)

3. 드림웍스 : 사용 전 36.4 > 사용 직후 41.7 > 2시간 후 37 (5.3 상승 4.7 하락)

4. 러쉬 : 사용 전 36.6 > 사용 직후 47.8 > 2시간 후 38.6 (11.2 상승, 9.2 하락)

5. 키엘 : 사용 전 31.6 > 사용 직후 44.4 > 2시간 후 33.8 (12.8 상승, 10.6 하락)



물에 손을 담가 10회 문지른 후 확인했을 때 클레이 잔여물 없이 완벽하게 제거된 것은 2번 헉슬리였고 다음으로 3번 드림웍스의 잔여물이 가장자리에 살짝만 남아 두 번째로 조금 남아 있었다. 세 번째로 1번 글램 글로우가 가장자리 전체를 제외하고 모두 씻겨 나갔으며 나머지 2개 제품은 문지른 부위 외에는 그대로 남아 있었다.



*BLIND TEST REVIEW


1. 글램 글로우 슈퍼 머드 클리어링 트리트먼트

건성 피부 "제형 속에 들어 있는 머드 입자가 매우 두껍고 거칠어 자극적이었어요. 마르는 후 강하게 조이는 느낌도 강해서 제 피부엔 잘 안 맞는 것 같아요.”

지복합성 피부 "바르자마자 시원해서 좋았어요. 약간 자극이 느껴졌지만 크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었고 모공 세정 효과가 좋았어요. 종종 손이 갈 것 같아요.”

중성 피부 “좀 거친 느낌이고 피부에 올렸을 때 자극감이 살짝 느껴졌어요. 세안할 때 잔여물이 잘 안 지워져서 헹구기 어려웠고 모공 정화 효과는 쓴 것 중에 제일 좋았어요.”


2. 헉슬리 클레이 마스크 밸런스 블렌드 ★건성’s pick!

건성 피부 "부드러운 제형과 발림성을 가지고 있어서 바르기도 편하고 머드 입자가 곱고 부드러워서 자극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어요. 마르고 나서도 촉촉해서 땅김이 없었어요.”

지복합성 피부 "클레이 마스크는 얼굴에 두껍게 도포해야 효과가 좋아서 도톰하게 올렸는데 수분감이 많아서 그런지 떨어지지 않아서 좋았어요. 부드럽고 촉촉하지만 마르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게 좀 아쉬워요.”

중성 피부 "부드러워서 잘 펴 발리고 작은 모래 알갱이들이 있어서 스크럽 효과까지 느껴졌어요. 보습 성분이 많이 함유된 건지 마를 때 건조함이 없었지만 바짝 마르진 않더라고요. 사용 후 가장 촉촉했던 제품이에요.”


3. 드림웍스 아임 더 리얼 슈렉팩 

건성 피부 "강한 민트향이 나서 놀랐지만 발랐을 땐 별로 안 나더라고요. 말랐을 때 가루가 후두둑 떨어지는게 살짝 아쉽지만 꾸덕한 발림감과 씻고 나서 보습막이 생긴듯한 느낌이 정말 좋았어요."

지복합성 피부 “입자가 크지만 자극이 없었고 모공 정화 효과가 아주 좋았어요. 다 마르면 너무 땅겨서 살짝 덜 말랐을 때 씻어내니까 아주 촉촉했어요."

중성 피부 "바르고 나서 쿨링감이 느껴져 지금같이 더운 여름에 사용하기 좋더라고요. 눈이 살짝 시렸고 덩어리가 커서 잘 안 씻겼지만 씻고 나서는 아주 개운했어요."


4. 러쉬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건성 피부 "발림성이 아주 좋고 입자가 고운 편이라 씻어낼 때 자극이 없고 잘 씻겼어요. 씻은 후에도 촉촉했지만 민트의 화함이 너무 강해서 사용 중에 피부가 따끔거렸어요. 몇 분 지나지 않아 씻어내야 했던 제품이에요."

지복합성 피부 "화한 느낌이 강했는데 저는 쿨링감을 즐기는 편이라 괜찮았어요. 우선 민트 향기가 식욕을 돋게 할 정도로 너무 좋더라고요. 씻은 후에도 촉촉했지만 팩을 올렸을 때 느껴지는 따끔거림이 신경 쓰였어요."

중성 피부 "청량감이 있고 건더기 때문에 바르기가 조금 힘들었어요. 향이 굉장히 좋고 피부에 올렸을 때 약간의 자극감이 느껴졌지만 씻어낸 후 촉촉해서 좋았어요."


5. 키엘 레어 어스 딥 포어 클렌징 마스크 ★중성 & 지복합성’s pick!

건성 피부 "다섯 제품 중에서 가장 발림성이 좋았어요. 얇게 밀착돼서 좋았고 금방 말라서 시간이 적게 걸리니까 쓰기 편하더라고요. 약간의 자극이 느껴지는데 세안 후에 모공이 많이 깨끗해져서 마음에 들어요."

지복합성 피부 "아주 부드러웠고 모공 정화 효과도 좋았던 제품이에요. 특히 잘 건조되니까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더라고요. 얇게 바르면 건조하고 두텁게 올린 후 세안하니까 촉촉했어요."

중성 피부 "발림이 가장 좋았고 슥슥 부드럽게 아주 잘 발려요. 빨리 굳고 입자가 부드러워서 자극 없이 잘 씻어졌어요. 아무 향이 안 나서 저는 제일 마음에 들었던 제품이에요."



*사용자에 따른 개인적인 의견이 담겨 있습니다.



*위 내용은 셀프뷰티 자체적으로 실험한 결과로 사용자에 따라 효과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