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셀프뷰티

수부지 에디터 파우치 털기! 환절기 속건조 해결하는 수분템 공개

수분 세럼부터 미스트, 쿨링 선크림까지!

67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 라네즈 워터뱅크 하이드로 에센스 70ml 40,000원

2. 이자녹스 쿨링 카밍 선 플루이드 SPF50+ PA+++ 70ml 30,000원

3. 비타브리드 데일리-씨 밸런싱 클렌징 밤 90g 52,800원

4. 샹테카이 퓨어 로즈 워터 100ml 106,000원

5. 홀리카홀리카 알로에 수딩에센스 87% 수분스틱 24g 18,900원




 ―

워터뱅크 에센스는 정확히 2018년 6월부터 쓰기 시작한 수분 에센스예요. 민감성 수부지 피부 타입이라 피부 갈증을 잘 느끼곤 해서 계절에 맞게 꼭 제품을 바꿔주는데 워터뱅크 에센스는 봄과 여름에 꼭 사용하고 있어요.

날씨가 따뜻해질수록 산뜻한 제형을 찾게 되는데 다른 제품들은 가벼운 만큼 수분감이 오래 안 가서 너무 땅기더라고요. 워터뱅크 에센스는 강력한 수분 부스팅으로 바르자마자 쏙 흡수되어 속건조로 고민인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수분템입니다. 

속까지 촉촉해져서 매일 아침 메이크업 전에 바르고 있어요. 베이스 밀착력도 높아지고 하루 종일 촉촉하게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거든요.

여름철 햇빛에 자극받았을 때 워터뱅크 에센스를 냉장고에 넣었다 팩처럼 바르면 바로 열감이 진정돼서 여러모로 7통째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수분 에센스예요.




 ―

저는 한여름엔 야외활동을 거의 안 하기 때문에 가볍게 발리는 선크림을 좋아해요. 지속력 보다는 사용감을 훨씬 많이 보는데요~ 이자녹스 쿨링카밍 선플루이드는 가볍고 시원한 사용감에 깜짝 놀란 제품이에요.

푸른색의 선 플루이드가 -3ºC 피부 온도를 낮춰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즉각적인 쿨링감을 느끼게 한다고 해요. 답답하지 않고 산뜻해서 베이스가 두꺼워지지 않아 더운 여름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에 들었어요.

자외선뿐만 아니라, 초미세먼지까지 꼼꼼하게 차단해주는 제품이라 무기자차를 발라야 하는 연약한 피부가 아니라면 올여름 데일리 선크림으로 사용하기 좋을 거예요.




 ―

클렌징은 2차 세안으로 마무리하는 편이에요. 피부가 땅길까 봐 1차는 꼭 오일 타입을 사용했는데 작년부터 롤링하면 부드러운 오일 형태로 변하는 밤 타입도 사용하게 됐어요. 

그중 비타브리드의 클렌징 밤은 다른 제품 보다 세정력도 좋고 피지와 모공 속 블랙헤드까지 부드럽게 녹여줘서 마음에 쏙 들었어요. 수부지 피부가 속은 땅기는데 겉은 유분이 많아서 블랙헤드나 화이드헤드가 정말 잘 생기거든요~

따로 딥 클렌징을 하거나 각질 케어를 하면 또 피부 속이 너무 땅기는 것 때문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었는데 클렌징 밤을 사용하고 많이 개선됐어요! 이 제품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서 깨끗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고 해요. 따로 스킨케어 효과까지는 못봤지만 세안 후 땅김이 적고 굉장히 촉촉해요.




 ―

수부지 피부들이 많이 케어하는 방법 중 하나가 7스킨법이 아닐까 하는데요! 7번 덧바르는 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잖아요~ 그래서 꼼수로 찾은 방법이 미스트 타입의 토너로 여러 번 분사해 계속 흡수시키는 거예요.

개인적으로 토너는 맨 얼굴에 제일 처음 바르는 제품이라 성분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에요. 샹테카이는 유해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 모든 성분을 무첨가하는 것은 물론 동물실험까지 하지 않는 브랜드라 고르게 됐어요.

퓨어 로즈 워터는 프랑스 남부 그라스에서 1년에 딱 한 번 피어나는 장미를 수작업으로 수확해 아테시안 샘물로 증류한 순도 높은 장미 추출물로 만들어졌어요. 딱 분사하는 순간 장미향 첨가 이 느낌이 아니라 정말 장미꽃밭에 온 듯 신선한 장미향이 훅 느껴져요. 끈적임이 없으면서 피부에 가볍게 흡수돼 수시로 뿌리기도 좋은 토너예요! 사실 이 제품은 쓰고 있으면 주변에서 자꾸 빌려달라고 하는 띵템 중에 하나랍니다.



 ―

홀리카홀리카 수딩 스틱은 얼굴과 몸에 열감이 있을 때 수시로 바르는 제품이에요. 사실 피부 땅김은 얼굴만 신경 썼었는데 언제부턴가 손이나 팔 피부도 건조함이 너무 느껴지는 거예요. 

그래서 얼굴은 메이크업 수정할 때 들뜬 부분만 발라 살살 풀어주고, 몸은 각질이 일어났을 때나 열감이 느껴질 때, 건조할 때 등 될 수 있으면 자주 바르려고 해요.

스틱 타입이라 사용하기도 편하고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라서 휴대하기도 좋아요. 손톱에 거스름이 올라왔을 때도 발라주면 좋답니다! 알로에 수딩 에센스가 87%나 함유되어 있어서 굉장히 촉촉한 데다 쿨링 효과까지 있어 수부지 피부뿐만 아니라 모든 피부 타입에 여름철 필수템으로 꼭 추천하고 싶어요. 




 ―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