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피부숍 안 가도 돼! 입소문 난 시트 마스크 중 홈 케어 No.1 팩은?

조회수 2019. 9. 6. 17:5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집에서도 피부 컨디션 높여주는 No.1 팩은?

1. 고보습 크림 유화공법으로 제조된 크리미한 세럼 타입의 에센스가 탄탄하고 견고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 윤기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 메디힐 디엔에이 프로아틴 마스크 25ml 3,000원.


2. 그린 엔자임 파파인이 함유된 그린 시트가 불필요한 각질을 녹여, 농축된 앰플의 흡수율을 더욱 높이는 듀이트리 아쿠아 딥마스크 27g 3,000원.


3. 시어버터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속 수분을 꽉 잠궈,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하는 홀리카홀리카 퓨어 에센스 마스크시트 시어버터 영양보습 20ml 1,000원.


4. 피부를 맑고 환하게 하는 어성초가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잡티를 예방하는 아비브 껌딱지 시트 마스크 어성초 스티커 27ml 4,000원.


5. 온천수와 마누카 꿀 성분이 풍부한 보습감을 전달해 피부 탄력 및 장벽을 강화하는 스팀베이스 마누카 허니 프로폴리스 퍼펙트 쉴드 마스크 30ml 6,000원.


6. 탱글탱글한 수분젤리 에센스가 모공 수렴과 피부 진정을 돕는 얼트루 릴렉싱 젤리마스크_피부진정 33ml 3,000원.

여섯 제품 중 3번 홀리카홀리카 퓨어 에센스 마스크시트 시어버터 영양보습4번 아비브 껌딱지 시트 마스크 어성초 스티커가 단 하나의 주의 성분도 포함하지 않은 착한 성분의 제품이었다. 그다음으로 5번 스팀베이스 마누카 허니 프로폴리스 퍼펙트 쉴드 마스크가 향료 1개, 1번 메디힐 디엔에이 프로아틴 마스크가 방부제 역할을 하는 페녹시에탄올과 향료 2개를 포함해 그 뒤를 이었다.


2번 듀이트리 아쿠아 딥마스크는 피이지-32 등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성분 3개와 페녹시에탄올까지 총 4개를 함유하고 있었고, 6번 얼트루 릴렉싱 젤리마스크_피부진정 역시 알레르기 유발 성분인 비스-피이지-18메틸에셀디메틸실란과 피이지-60하이드로제네이티드캐스터오일, 여기에 소량의 페녹시에탄올과 향료까지 총 4개를 함유하고 있어 민감한 피부라면 사용을 자제할 것.

처음의 촉촉한 보습력을 3시간 후에도 유지한 시트 마스크는 3번 홀리카홀리카 퓨어 에센스 마스크시트 시어버터 영양보습이었다. 사용 직후에 비해 -0.9 포인트만이 하락하여 가장 오랫동안 보습력을 유지했다. 그다음으로 5번 스팀베이스 마누카 허니 프로폴리스 퍼펙트 쉴드 마스크가 처음보다 -6 포인트 하락하여 그 뒤를 이었다.

대체로 에센스의 점도가 진득한 제품들이 많은 양의 에센스를 빠르게 흡수했다. 젤리와 같은 에센스 제형의 6번 얼트루 릴렉싱 젤리마스크_피부진정이 미역을 넣자마자 흐물거릴 정도로 빠른 흡수력을 보이며, 크기가 가장 커졌다. 그다음으로는 5번 스팀베이스 마누카 허니 프로폴리스 퍼펙트 쉴드 마스크가 많은 양의 에센스를 흡수했다.

1. 메디힐 디엔에이 프로아틴 마스크

처음 얼굴에 붙였을 때 마스크가 수축되면서 착 밀착됐으나, 인중 부분의 시트가 윗 입술을 다 덮을 정도로 길어서 입술을 조금만 움직여도 마스크가 흘러내리고 살짝 답답했다.


2. GOOD 듀이트리 아쿠아 딥마스크

여섯 제품 중 가장 콤팩트한 사이즈의 시트였다. 코 안쪽까지 빈 공간 없이 잘 밀착된 점이 마음에 들었던 제품.


3. 홀리카홀리카 퓨어 에센스 마스크시트 시어버터 영양보습

여섯 제품 중 시트의 두께가 가장 얇고 가벼워, 흘러내리거나 답답함 없이 초밀착된 제품. 다만 눈 부위 노출 영역이 좀 더 작으면 좋을 듯하다.


4. PERFECT 아비브 껌딱지 시트 마스크 어성초 스티커

껌딱지라는 제품명처럼 가장 우수한 밀착력을 보인 제품이었다. 미간과 콧방울까지 남는 부분 없이 가장 잘 밀착되면서도, 사이즈가 적당해 머리카락에 묻지 않았다.


5. 스팀베이스 마누카 허니 프로폴리스 퍼펙트 쉴드 마스크

바이오-셀룰로오스 원단이 얼굴에 쫀쫀하게 잘 밀착됐으나, 시간이 갈수록 약간 흘러내리고 미간 사이의 시트 면적이 적은 점이 다소 아쉬웠다.


6. 얼트루 릴렉싱 젤리마스크_피부진정

여섯 제품 중 시트의 사이즈가 가장 큰 제품. 가벼워서 흘러내리진 않았지만, 머리카락에 닿고 빈틈이 많이 생겨서 아쉬운 밀착력을 보였다.

1. 메디힐 디엔에이 프로아틴 마스크 → 민감성 피부

"전반적으로 무난한 사용감. 물광 주사를 맞은 듯, 안팎으로 촉촉하게 수분을 충전해줬어요."

평가 | ★★☆☆☆


2. 듀이트리 아쿠아 딥마스크 → 민감성 피부

"처음 사용 시 실크같이 부드러운 촉감이 인상적이었어요. 머리카락에 닿지 않는 사이즈에, 산뜻하게 마무리돼 밤보다는 아침에 사용하기 더 좋은 것 같아요."

 평가 | ★★★☆☆


3. PERFECT 홀리카홀리카 퓨어 에센스 마스크시트 시어버터 영양보습 → 복합성 피부

"끈적이지 않으면서 영양감을 딱 채워준 느낌이 들어 너무 좋았어요. 피붓결과 홍조도 즉각적으로 개선되는 것 같고요."

평가 | ★★★★★


4. GOOD 아비브 껌딱지 시트 마스크 어성초 스티커 → 복합성 피부

"트러블 진정을 원하는 사람에게 강력 추천. 어느 정도 점도가 있는 에센스가 피부를 진정시키면서 보습막을 씌운 듯한 느낌이 들어요. 전날 밤 사용하고 아침에 일어났을 땐 막 올라오는 뾰루지도 잠재워줬어요."

평가 | ★★★★☆


5. GOOD 스팀베이스 마누카 허니 프로폴리스 퍼펙트 쉴드 마스크 → 건성 피부

"겉과 속이 모두 건조한 피부인데 유 · 수분을 과한 느낌 없이 적당하게 채워줘요. 마치 쫀쫀한 모찌 피부가 된 느낌?"

평가 | ★★★★☆


6. 얼트루 릴렉싱 젤리마스크_피부진정 → 건성 피부

"에센스가 젤리라는 이름처럼 무거운 제형이지만, 유분감보단 수분감이 느껴지는 제형이라 괜찮았어요. 다만 에센스의 양이 너무 많아서 덜어내고 사용해야 해요."

평가 | ★★☆☆☆

평균적으로 3천 원 이상이었던 반면, 3번 홀리카홀리카 퓨어 에센스 마스크시트 영양보습이 1천 원 대로 압도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였다. 1일 1팩 이용 시 한 달에 3만 원으로 해결 가능한 셈.

EDITOR | 원혜미

PHOTO | R1 스튜디오 류재권, 정다운

DESIGN | 판다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