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의 참견♥ 트러블 앰플 4종 중 최고를 찾아라!

조회수 2019. 6. 11. 17:18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트러블 앰플 하트 퀸은!?

'요즘은 열이면 열이 민감성'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 여러 요인으로 인해 피부가 자극받아 예민해진 이들이 늘어나면서 트러블 진정 제품이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어. 그리하여, 첫 참견은 '트러블 앰플'로 선정! 인기 브랜드의 스테디셀러 앰플부터 떠오르는 인디 뷰티 브랜드 앰플까지. 워낙 평이 좋은 제품들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제보해주셨더라고! 피부 타입이 다른 에디터 3인이 2주 넘게 테스트한 결과를 공개할게.

JOO C는 용기 디자인이 되게 고급스럽다. 이 브랜드 마스크팩은 써봤는데 앰플은 처음 봐! 마스크팩이 워낙 좋아서 제일 써보고 싶어. 


MIN 난 오히려 치료약처럼 생긴 요 D가 훨씬 괜찮아 보여! 어쨌든 트러블 케어 제품이니까. B는 워낙 유명하고 신뢰감 가는 브랜드라 B,D가 내 기준 첫인상 일등!


WON A 제품 알아! 요즘 뜨는 브랜드라 궁금했는데. 추출물이 많이 농축되어 있을 것 같은 컬러와 심플한 용기 디자인까지? 취향 저격이다.


MIN 오, 그러네. A는 성분 표기가 직관적으로 크게 적혀있네. 난 처음 보는 브랜드인데 궁금해. 


WON 근데 딱 처음 훑어볼 땐 에디터 JOO처럼 고급스럽고 독특하게 생긴 C가 자꾸 끌리긴 하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텍스처 점도 (가벼움→무거움)

 A < D < C < B 


향 강도 (무향→강한 향)

 D < B < A < C 


JOO 의외로 A의 사용감이 좋네!? 난 지성이라, 묽은 제형에 무향인 제품을 선호하는데 이게 딱 그래. 


MIN 첫인상도 D가 좋았는데, 역시나 난 이게 제일 맘에 들어. 피부과 소독약 냄새가 나는데, 강한 느낌이 아니라 치료받는 느낌이랄까? 다만, 단독으론 가벼울 수도 있겠다.


WON 오, B는 얇게 펴 발랐는데도 보습감이 느껴지고 산뜻해! 텍스처만 놓고 봤을 땐, A는 아침에 가볍게 사용하고, B는 저녁에 바르기 좋을 것 같아. 


A  

이 앰플의 전성분은 병풀추출물이 전부야. 보습에 도움을 주는 부틸렌글라이콜, 1,2-헥산디올을 소량 함유하고 있지만 모두 EWG 1등급이라는 것! 병풀추출물이 잘 맞는 이들에겐 단일 성분인 이 제품을 추천해. 하지만 단일 성분이라 테스트는 필수라는 점.


B  차앤박 뮤제너앰플 15ml 28,000원

드디어 오픈된 차앤박의 스테디셀러 앰플. 일단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 때 눈에 띄는 것은 앞쪽에 배치된 ‘판테놀’! 피부 장벽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 민감 피부도 안심할 수 있어. 중간쯤 보이는 ‘마데카소사이드’는 우리가 알고 있는 병풀추출물! 이 외의 성분도 1,2등급 성분으로만 이루어져 있어.


C

이 앰플은 꽤 많은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병풀추출물은 물론, 가지열매부터 알로에베라꽃, 울금뿌리, 녹차 등 한눈에 봐도 10가지는 넘는 추출물이 있더라고. 가끔 알로에베라꽃에 대해 걱정하는 이들이 있는데, 피부 사용 용도로는 1등급으로 분류되니 안심해! 아쉬운 점이 있다면 향료가 가장 마지막에 있기에 아주 극 소량이 사용됐겠지만 생각보다 인공 향이 강해 넣지 않았으면 어땠을까 싶어. 좋은 추출물의 자연적인 향이 나면 더 좋았을 것 같아서 말이야. 


D  DMCK 클린 아크 앰플 10ml 15,000원

피부과 냄새가 난다고 했던 DMCK 앰플은 정제수 대신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마트리카리아꽃수를 사용했더라고. C와 마찬가지로 약모밀부터 고삼뿌리, 감국꽃, 프로폴리스 등 다양한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다만, 서양톱풀추출물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도 있으니 꼭 테스트해보길! 


A 토너만큼 묽은 제형이라, 단독으로 사용하기보단 세안 후 피붓결 정돈용으로 적합할 것 같아. 열이 올라올 때 시트에 적셔 팩으로 활용하면 좋겠더라!


쫀득한 제형임에도 불구하고, 끈적임 없이 발렸어. 기대했던 보습감은 많이 느껴지지 않았지만 순해서 민감한 피부도 데일리로 바르기 좋을 것 같아. 


B보다도 좀 더 쫀득한 제형인데 사용 후 프라이머 바른 듯 매트해져서 살짝 아쉬웠어. 같은 라인의 마스크팩이나 크림을 사용하면 좋다 하더라고! 


D 오, 의외로 촉촉! 피부과 레이저 시술 후 앰플을 도포하고 시카 크림까지 덧발랐더니 하루 만에 홍조나 따가움이 가라앉아서 아주 만족했어. 아침엔 단독으로, 저녁엔 시카 크림과 함께 사용하는 걸 추천할게. 


아침에 여러 번 덧발라도 제형이 가볍고 촉촉해 메이크업 밀릴 걱정 없이 바를 수 있어 좋았어. 


B 난 수부지라 여름이라도 밤엔 꼭 촉촉한 제품을 써. 이 앰플을 쓴 다음 날은 수분감이 느껴지면서 안색이 개선된 것을 느낄 수 있었어. 


묵직한 제형이라 환절기나 겨울에 바르면 좋을 것 같아. 향이 강해서 호불호가 갈릴 것 같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무난했던 제품. 


바르자마자 즉각적인 수분감이 느껴졌는데, 마무리감이 가벼워 아침, 저녁 구분 없이 바르기 좋은 앰플. 좁쌀여드름도 한결 가라앉아서 만족스러웠어. 


A 난 민감한 지성 피부라 가벼운 제형을 좋아해서 사용감은 마음에 들었는데, 사실 큰 효과는 못 봐서 아쉬웠어. 


내가 전에 꾸준히 썼던 앰플이야! 환절기엔 프로폴리스 앰플, 평소엔 데일리로 이 앰플을 사용했었는데 민감한 나에겐 정말 좋았어. 


사실 향이 있는 제품을 선호하지 않아서 긴가민가하며 사용했는데, 나는 이 앰플이 가장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었어. 과다한 유분을 잡아주면서 산뜻해지는 느낌이랄까?


D 리뉴얼됐다고 들었는데, 나는 리뉴얼 된 이 제품이 전보다 훨씬 순하고 효과가 좋은 것 같더라. 묽은 제형에 비해 촉촉하기까지 해. 


C는 샬랑드 파리의 앰플 드 오로라 앰플이었어! 이번엔 성분이나 사용감이 나빴던 제품이 없어서 비교하기 어려웠어. A는 단일 성분에 대한 기대에 비해 효과가 미미해 아쉽게도 공개되지 못했어.. 궁금해서 못 참겠는 사람은 ‘셀프뷰티’ 인스태그램 DM 보내면 알려줄게!! 


♥ 첫 하트 Queen 

정제수 대신 캐모마일 꽃수를 사용했으며, 티트리와 프로폴리스를 포함한 자연 유래 추출물이 손상되고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DMCK 클린 아크 앰플 

EDITOR | 이연주

PHOTO | 정다운

DESIGN | 이윤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