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셀프뷰티

포토샵 한 듯 블러 효과 자랑할 탑 오브 탑 '벨벳 틴트'는?

입술 사이사이를 촘촘하게 메우는 매끈 보송 틴트를 찾아라!

1,51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 입술에 닿는 즉시 보송하고 매끈하게 마무리되는 페리페라 잉크 마뜨 블러틴트 #7 엔딩요정 3.8g 10,000원.


2. MLBB 붉은 벽돌 컬러가 가볍고 산뜻하게 밀착되는 롬앤 제로벨벳틴트 02조이풀 5.5g 13,000원.


3. 오일 타입의 포뮬러로 손쉽게 바를 수 있고 뛰어난 발색력을 선사하는 나스 벨벳 립 글라이드 플레이펜 5.7ml 37,000원.


4. 에어리한 텍스처가 입술 사이사이 촘촘하게 밀착돼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한 이니스프리 비비드 코튼 잉크 [블러] 2호 로제 핑크 4g 9,000원.


5. 오랜 시간 입술 각질이나 잔주름 부각 없이 깨끗하고 화사한 컬러를 유지하는 릴리바이레드 무드 라이어 벨벳 틴트 #3 청초한 살구인척 4.2g 9,000원.


6. 크리미한 벨벳 제형이 입술에 균일하게 발리면서 반 톤 낮은 뮤트 톤의 핑크로 웜, 쿨톤 피부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클리오 매드 벨벳 틴트 09 핑크 에일 3.8g 16,000원.

여섯 제품이 텍스처가 다 다르다 보니 발색력 역시 조금씩 차이를 보였는데, 가장 진하고 선명하게 발색된 제품 2번 롬앤 제로벨벳틴트였다. 손바닥의 주름을 가장 잘 매꾼 제품은 4번 이니스프리 비비드 코튼잉크 [블러]. 처음부터 끝까지 균일하게 발색되면서, 에어리한 텍스처가 피부 겉면에 겉도는 현상 없이 시간이 지날수록 착 스며들어 매끈하게 발색됐다.

1. 페리페라 잉크 마뜨 블러틴트 

각질 부각 없이 가볍게 잘 발려 블러링 효과 또한 우수한 편이지만, 제형끼리 살짝 뭉치는 현상이 있다.


2. 롬앤 제로벨벳틴트 

주름 사이사이를 촘촘하게 메우면서 많은 양을 발라도 입술에 잘 퍼져 부드럽게 스머징된다.


3. 나스 벨벳 립 글라이드 

세미 매트하게 마무리된다는 제품 특성과는 달리 촉촉하게 발색돼, 블러링 효과보다는 코팅된 듯한 끈적이는 마무리감을 보였다.


4. 이니스프리 비비드 코튼 잉크 [블러] 

어플리케이터가 짧고 납작해 두께가 얇은 입술도 한 번에 쉽게 바를 수 있고, 가볍고 에어리한 텍스처가 바르자마자 포토샵 처리한 듯 입술 주름을 메워 매끈한 블러링 효과를 보였다.


5. 릴리바이레드 무드 라이어 벨벳 틴트 

이니스프리 틴트와 마찬가지로 가볍고 촉촉하게 발리면서, 우수한 블러링 효과를 보였다. 마무리감은 살짝 끈적이는 편.


6. 클리오 매드 벨벳 틴트 

크리미한 제형이 부드럽게 잘 발려 각질 부각 현상은 없었지만, 바를수록 입술의 주름이 다소 부각됐다.

가장 묻어나는 양이 적었던 제품은 1번 페리페라 잉크 마뜨 블러틴트와 6번 클리오 매드 벨벳 틴트. 단시간에 입술에 밀착돼 보송한 마무리감을 보였다.

처음 발랐을 때의 컬러와 똑같은 컬러로 착색된 틴트는 1번 페리페라 잉크 마뜨 블러틴트였다. 착색력 또한 여섯 제품 중 가장 우수한 편. 그다음으로 5번 릴리바이레드 무드 라이어 벨벳 틴트가 처음 바른 컬러를 유지하면서 우수한 착색력을 보였다.

1번 페리페라 잉크 마뜨 블러틴트와 4번 이니스프리 비비드 코튼 잉크 [블러]가 가장 산뜻 보송한 마무리감을 보이며, 입술에 붙은 스티로폼 개수가 가장 적었다. 6번 클리오 매드 벨벳 틴트도 묻어나는 양이 적었던 만큼, 보송하게 마무리된 편. 가장 끈적였던 3번 나스 벨벳 립 글라이드의 경우, 입술에 붙은 스티로폼 개수 역시 가장 많았다.

대부분의 틴트가 입술 주름에 끼여서 착색됐는데, 4번 이니스프리 비비드 코튼 잉크 [블러]와 5번 릴리바이레드 무드 라이어 벨벳 틴트만이 블러링 효과를 유지하면서 예쁘게 무너졌다.

EDITOR | 원혜미

PHOTO | 허하빈, 정다운

DESIGN | 박솔비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