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초보자도 쉽게 성공하는 글로우 페이스 표현법

조회수 2019. 4. 17. 19:3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2019 s/s 뷰티 트렌드는 바로 윤광!

올봄 뷰티 트렌드의 핵심 키워드는 ‘내추럴’이다. 과한 색조보다는 은은한 색조를, 눈썹 역시 잘 다듬은 것보다 결을 살려서 그리는 것이 핵심. 베이스 메이크업 또한 광채를 살려 본연의 피붓결이 아름다워 보이도록 하는 게 메이크업의 포인트다. 올봄에는 매트한 메이크업에서 벗어나 글로우하면서 산뜻한 마무리감의 피부표현에 도전해보자. 글로우 메이크업 초보자라면 추천하는 제품에 더욱 집중할 것.



윤광 메이크업에 유분기가 더해지면 얼룩덜룩 해지기 쉬울뿐더러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원인이 된다. 지속력 높은 윤광 메이크업을 하고 싶다면 수분 충전에 효과적인 스킨케어 제품으로 여러 겹 레이어드해서 속부터 수분을 가득 채우자.


* Editor’s Say 

워시 오프 팩은 메이크업 전날 밤에 미리 하는 게 좋지만, 못했다면 메이크업 바로 직전에 해도 괜찮아요. 각질이 많은 부분 위주로 팩을 바르고, 10분 정도 후에 닦아내면 각질 정리가 되면서 피부가 한결 매끈해져요.


* Pick Item 

1. 아임프롬 허니마스크 120g 38,000원.

: 진한 꿀 성분이 피부 속 깊숙이 보습감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각질 제거에도 효과적인 워시 오프 팩. 세안 전에 스패츌러나 미용 티슈로 팩을 닦으면 쉽게 클렌징할 수 있다.


2. 셀프뷰티 에디터스 픽 모닝마스크 쿨링 모이스처 30장 22,000원.

: 메이크업 전에 5분 정도만 붙였다 떼도 피붓결이 매끈해지는 모닝 마스크팩. 피부의 열감을 내려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인다.


3. 브리스킨 리얼 핏 세컨드스킨 마스크 수분집중 28g 5,000원.

: 고보습 에센스를 함유해 피부에 탄탄한 보습감을 채우면서, 셀룰로오스 시트가 쿨링감을 더해 피부 톤을 한층 맑아 보이게 만든다. 끈적이지 않아 메이크업 전에 사용하기 좋다. 


4. 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 밀크 세트 170ml+140ml 39,600원.

: 피부 깊이 수분감을 전달하는 초미세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쫀쫀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표현된다. 토너와 로션을 함께 사용하면 피부가 더 쫀쫀해진다.




윤광 메이크업은 피부에서 자연스러운 수분광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에 유분기가 적은 선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필수! 야외 활동이 많지 않은 날이라면 이날만큼은 선 제품을 잠시 내려둬도 좋다. 파운데이션 역시 톤 보정 베이스를 섞어 최대한 얇게 바르는 게 메이크업의 포인트.


* Editor’s Say 

평소 메이크업할 때 유분기가 많이 올라온다면 혹시 선 제품을 잘못 사용하고 있는 건 아닌지 체크해보세요. 외부 활동이 많은 경우 최대한 유분기가 적은 제품을 바르고, 파운데이션을 메이크업 베이스와 2:1 비율로 섞어 얇게 여러 번 펴 바르면 유분기 없이 매끈한 피부 표현을 할 수 있어요. 브러시에는 파운데이션을 충분히 머금게 해야 결이 남지 않는다는 것도 꼭 기억하세요!


* Pick Item 

1. 메이크프렘 유브이 디펜스 미 칼라민 선밀크 150ml 34,000원.

: 촉촉한 로션을 바르는 듯 가볍고 얇게 흡수되는 무기자차로, 백탁 현상이 없고 미세먼지 차단 효과까지 있어 메이크업 전에 가볍게 바르기 좋다. 


2. 문샷 멀티 프로텍션 틴티드 모이스처 SPF30 PA++ 40ml 25,000원.

: 어둡고 칙칙한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한 톤 밝혀 안색이 환해 보이는 촉촉한 메이크업 베이스. 속 땅김이 없어 환절기에 사용하기 좋다.


3. 겔랑 르썽씨엘 파운데이션 00N 포슬린 SPF 20 30g 87,000원.

: 97%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16시간 동안 내추럴한 광이 지속되는 촉촉한 파운데이션. 오랜 보습감으로 시간이 지나도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4. 더툴랩 105 라이트 터치 파운데이션 브러쉬 36,000원. 

: 브러시 하얀색 부분에 파운데이션을 앞뒤로 고르게 묻힌 후 얼굴에 가볍게 쓸듯이 바르면 얇은 피부 표현을 할 수 있다.




베이스를 최대한 얇게 바르는 게 글로우 메이크업의 포인트이기 때문에 컨실러도 필요한 부분에만 가볍게 터치하는 게 좋다. 비교적 면적이 넓은 다크서클에는 톤 보정 베이스를 한번 더 발라 자연스럽게 밝히고, 주근깨나 여드름 흉터에는 펜슬 컨실러로 가볍게 터치하듯 커버해야 글로우한 베이스가 망가지지 않는다.


* Editor’s Say 

글로우 메이크업은 파우더를 배제하기 때문에 무너지기 쉽지만, 픽서를 메이크업 전후로 사용하면 확실히 지속력이 높아져요. 이왕이면 광이 오래 지속되도록 수분감도 함께 채워주는 제품을 선택해 수시로 뿌려보세요!


* Pick Item 

1. 캔메이크 컬러 믹싱 컨실러 1호 라이트 베이지 3.9g 13,000원.

: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촉촉하게 잡티를 가릴 수 있는 컨실러. 3가지 컬러가 한 팔레트에 있어 잡티 종류에 맞게 믹스해서 사용할 수 있다.


2. 맥 스튜디오 크로마그래픽 펜슬 NC15/NW20 1.36g 26,000원.

: 매끄럽게 커버할 수 있는 펜슬 타입의 컨실러. 점이나 여드름 흉터 등 작은 잡티에 콕콕 찍어 바를 수 있어 베이스 메이크업이 뭉개지지 않는다.


3. 셀프뷰티 글램 업 메이크업 픽서 120ml 22,000원.

: 12시간 이상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는 안개분사형 메이크업 픽서. 수분 코팅막이 피부 속 수분을 충전함과 동시에 보호막을 형성해 오랫동안 메이크업이 무너지지 않는다.





EDITOR | 김경민

PHOTO | 최혜정

DESIGN | 정정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