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본사 수량도 끌어온다는 인스타 공구템 ★

조회수 2019. 3. 18. 19: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공구 일정 놓치면 품절되는 너, 대체 누구니

지금 인스타그램은 그야말로 공구의 장이다. SNS 인플루언서가 대표 셀러가 되어 여러 명의 소비자가 단체로 화장품을 정가보다 싼 가격으로 공동 구매하는 것이 더 이상 생소한 일이 아닌 것. 게다가 공구를 통해서만 살 수 있는 제품도 있으니, 이 얼마나 궁금증을 유발하는가! 


이런 흐름에 맞춰 4명의 에디터들이 평소 눈여겨보거나 입소문 난 공구 제품만 모아 직접 사용해봤다. 심지어 SNS 셀러들의 특징을 연구(?)해 직접 셀러가 된 듯 사용해본 후, 각 제품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 보았다.


보습뿐만 아니라 컨디셔닝과 볼륨 효과를 선사해 즉각적으로 모발을 부드럽게 만드는 토탈 딥 트리트먼트 스프레이 다비네스 오이 올인원밀크 135ml 50,000원. 


구매 이유 

군데군데 머리카락 끝이 갈라지거나 뚝뚝 끊기는 손상모예요. 게다가 머리카락 자체가 얇아 손질하지 않으면 붕떠서 부스스해요. 잘라내야 하나 고민하던 와중에 SNS에서 발견한 밀크 제형의 스프레이 에센스. 뭔가 특별해 보이지 않나요? 공구 판매로 시작해서 CJ 홈쇼핑 론칭까지 했대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함경식 원장님이 소개한 셀프 헤어케어 제품이라는 문구를 본 순간 바로 파워 결제.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사용 후기 

더 이상 손상되지 않는 정도로만 머릿결을 유지하고 있는데, 특히 푸석 푸석한 날 이 제품을 바르면 눈에 띄게 차분해져요. 근본적으로 머릿결이 개선되는 것은 아직 잘 모르겠지만, 드라이 전에 바르면 열로 인한 헤어 손상을 줄여주고, 컬을 살짝 고정시켜줘요. 자칫 오일 제형의 경우 떡져 보이기 쉬운데, 로션과 비슷한 제형이라 적당한 유수분을 머금은 헤어처럼 촉촉하게 케어해줘요. 향 또한 과하지 않은 은은한 머스크 향이라 향수를 뿌린 듯 하루 종일 좋은 냄새가 나요. 


생강, 대추, 호박 등 식물 본연의 성분을 그대로 추출해 만든 건강 붓기 음료 달맞이자연식품 제나차 1box 10g x 20 60,000원. 


구매 이유

술 먹은 직후나 아침 시간은 무조건 부어요. 특히 얼굴과 손이 많이 부어서 아이폰 페이스 아이디가 잘 안 열릴 정도. 마른 체형이지만 항상 붓기에 대한 스트레스가 있기 때문에 붓기를 빼는 알약이나 차, 디바이스 등에 관심이 많아요. 어느 날 SNS 스타들의 피드에 제나차가 많이 보이더라고요. 뭔가 했더니 붓기를 케어하는 한방 차!! 이거다 싶었죠.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사용 후기 

알약부터 가루 타입까지 다양하게 먹어봤지만, 약이라는 느낌이 강해서 먹다가 쌓아두기 부지기수. 제나차는 먹어 본 붓기 관련 제품 중에 가장 효과가 좋았어요. 맛은 한방 향이 나지만 달달 60 : 씁쓸 40 정도. 적정량이 1일 2회인데, 의외로 달달한 맛에 음료수처럼 세 번 먹은 날도 많아요. 아침, 저녁으로 따뜻한 물에 태워 먹으니 불편한 느낌이 들 정도로 붓는 얼굴과 몸이 한결 가벼워지더라고요. 제나차 먹는 일주일 동안 덜 피곤한 느낌까지 들었어요. 맛도 맛이지만 일단 효과가 정말 좋아서 다 먹으면 또 쟁여두려 해요! 여기저기 영업도 하고 있답니다.


MTS 롤러를 이용해 고농도 펩타이드와 순한 전성분을 피부 깊숙하게 흡수시키는닥터유앤미 베베톡스 앰플1set (1제 7ml x 3 / 2제 7ml x 3) 170,000원, 리페어 크림 70ml 42,000원. 


구매 이유

MTS는 피부과에서만 하는 줄 알았는데, 홈 케어용 제품도 있다니! 신세계였어요. 앰플의 좋은 성분들을 피부 깊은 층까지 밀어 넣어준다니 그 효과가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게다가 피부과에서 직접 만든 제품이라 더 신뢰가 갔죠. 요즘 프로 야근러라 피부 상태가 최악이었는데 비싸지만 투자했어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사용 후기

나비존에 늘어진 모공이 많아 필수로 프라이머를 사용해요. 게다가 미세먼지 때문에 피부가 한껏 예민해져 피붓결 또한 거칠었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고 확실히 모공에 화장이 끼이는 것도 줄어들었어요. 처음에 사용했을 땐 미세바늘이 달린 롤러가 피부에 자극을 줄까 봐 걱정했는데, 몇 번 사용해보니 금방 익숙해지더라고요. 뾰루지가 막 올라올 때 사용하면 다음날 가라앉아 있어서 트러블 진정 효과도 봤고요.화장 잘 먹었다는 소리까지 들었어요. 근데 앰플만 사용하기보단 확실히 재생 크림이랑 함께 사용해야 효과가 더 높아지는 것 같아요. 주름이 많은 목에도 한번 사용해보려고요. 


초미세 전류로 진피층까지 앰플의 유효성분을 전달해 보습, 트러블, 탄력 등에 효과가 있는 프란츠 듀얼 마스크 14,000원.


구매 이유 

신상 화장품은 물론, 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아요. 요즘엔 틱톡 음악에 맞춰 신제품 리뷰를 올리는 것에 빠졌고요. 그래서 여러 신제품을 써보느라 선물 받은 프란츠 팩은 잊고 있었는데, 인스타 공구로 미친 듯이 품절되는 걸 목격하고선 바로 꺼냈어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사용 후기

피부 컨디션이 항상 좋은 편이지만 전날 어떤 화장품을 쓰냐에 따라 만져지는 피붓결이 확 달라지더라고요. 그래서 전날 밤 쓰는 앰플이나 팩을 신중하게 택해요. 다른 팩을 하고 난 후와 비교했을 때 프란츠 팩을 사용한 후엔 피부가 말랑말랑하고 부들부들해졌어요. 경직된 피부 근육이 풀린 느낌? 다음날 톤도 맑아졌고요. 콜라겐, 저분자 히알루론산 등 좋은 성분 탓도 있지만 팩에 흐르는 미세전류가 피부 속까지 전달해준 게 한몫한 것 같아요. 팩을 붙이고 있는 시간도 길고, 방법도 처음엔 헷갈리지만 한 번 적응하면 피부숍에서 수분 집중 케어를 받은 것 같은 효과에 자꾸만 손이 갈 수밖에 없을 거예요.


EDITOR | 이연주

PHOTO | 최혜정

DESIGN | 이윤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