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나 ♡ 블랙 라이너 궁합 (feat. TMI tip)

타입 별 블랙 아이라이너 추천
셀프뷰티 작성일자2019.01.23. | 6,650  view

올해는 블랙 아이라인을 그릴 차례. 한 줄로 쓱 그은 눈썹 아래, 짙은 아이라인과 포도주가 잔뜩 물든 듯한 검붉은 입술의 복고 메이크업 상상은 금물. 립과 치크 컬러는 덜어내고, 자연스러우면서 세련된 블랙 아이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2019 s/s 올해의 트렌드. 지난 복고의 영향으로 유행한 짙은 아이 메이크업에서 보다 자연스럽게 말이다.


mlbb 트렌드 따라 그윽한 브라운, 와인 계열의 아이라이너만 고집했다면, 이젠 블랙으로 아이 메이크업을 트렌디하게 풀어내자. 펜슬, 젤, 붓 펜, 리퀴드 타입 별로 사용 팁을 소개하고, 그에 맞는 블랙 아이라이너 아이템을 추천한다.

펜슬 ♡ 점막 & 두꺼운 라인 


얇고 날렵한 느낌은 덜하지만 자연스럽게 그리기 가장 좋다. 유분기만 잘 제거하면 하루 종일 번지지 않고, 부드럽게 잘 그릴 수 있어, 쌍꺼풀이 없는 무쌍들도 두꺼운 라인을 그리기 가장 적합한 타입. 라인을 그린 후 손이나 브러시로 넓게 스머지 하기에도 좋다. 특히 라인을 길게 빼지 않고 점막을 채우는 데 시간 할애를 많이 한다면 꼭 필요하다. 

TIP 1. 펜슬 타입은 번지기 쉽기 때문에 아이 프라이머 혹은 모공 파우더로 눈 주변 유분기를 최대한 없앤다. 

TIP 2. 펜슬로 점막을 채울 땐, 속눈썹 사이사이 점을 찍듯 그리면서 점막을 채운다.


Editor's comment 

"아이 프라이머나 파우더의 양 조절이 중요해요. 특히 눈두덩에 살은 파우더가 두껍게 발린 경우, 눈이 부어 보이기 쉬워요. 힘을 빼고 부분부분 한 번만 쓸어주기로 해요!"

Item 

1. 초슬림 펜슬로 초보자도 한 번에 쉽게 라인 그릴 수 있는 클리오 샤프 쏘 심플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 #1호 블랙 0.14g 10,000원.

2. 1.5mm 초슬림 펜슬로 섬세하고 날렵한 라인 연출이 가능한 셀프뷰티 글램 업 젤 펜슬 라이너 #블랙 0.05g  12,000원.

3. 진하고 두꺼운 라인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 부드러운 제형과 완벽하게 진한 블랙 컬러가 매력적인 마크 제이콥스 뷰티 하이라이너 젤 아이 크레용 아이라이너 #Black 0.5g $25. 

붓 펜 ♡ 꼬리


날렵하게 라인을 빼기 좋을 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 처음 그린 그대로 유지되는 붓 펜 아이라이너. 섬세한 메이크업에는 단연 최고다. 하지만 두껍게 그리기는 어렵기 때문에 아이라인 꼬리만 그리거나 속눈썹 사이를 자연스럽게 메꿀 때 사용하는 것이 좋다. 

TIP 1. 눈 앞머리엔 살짝 눕혀서 그리다가 눈 중앙에서 꼬리 쪽으로 갈수록 붓을 세워 세필로 묘사하듯 얇게 그리면 자연스럽다. 

TIP 2. 아이라인 꼬리를 그릴 때 최대한 손힘을 뺀다.


Editor's comment

"에디터처럼 속쌍꺼풀인 분들은 tip 2만 봐도 좋아요. 라인을 다 채우기보다 눈꼬리만 그리는 게 덜 답답해 보일 테니까요. (tip 영상에서 덜덜 떨고 있는 건 평소 눈꼬리만 그리기 때문이라는 건 안 비밀ㅠㅠ)" 

Item 

1. 번짐과 인위적인 광이 없어 자연스럽게 그릴 수 있는 베네피트 롤러 라이너 아이라이너  #Black 1ml 31,000원.

2. 눈물도 땀도 막을 수 있는 슈퍼 워터프루프 제품. 그럼에도 미온수로 쉽게 클렌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극이 적은 키스미 히로인 메이크 스무스 리퀴드 슈퍼킵라이너 #딥블랙 0.4ml 18,000원. 

3. 뛰어난 발색력 뿐만 아니라 양 조절이 쉬워 한 번에 라인을 그리기 좋은 펜티뷰티 롱웨어 붓 펜 아이라이너 #블랙 0.55ml $30.

젤 (팟) ♡ 진하게 롱 래스팅


양 조절이 쉽지 않아 라인을 그리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만, 진하고 깊은 눈매를 만들기에는 젤 타입만 한 것이 없다. 무게감 있는 제형이라 지속력과 발색이 좋아 선명하게 그릴 수 있기 때문. 다른 타입에 비해 수정이 어려워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TIP 1. 브러시에 묻은 내용물을 굳은 채로 사용하면 본 케이스 내 젤도 굳어버리기 쉽다. 사용 후 항상 브러시 세척제로 세척해 보관해야 한다.

TIP 2. 면봉에 소량의 컨실러를 묻혀, 라인 끝을 날렵하게 정리한다.


Editor's comment

"쓸 때마다 브러시를 세척하기 번거로울 때 좋은 팁! 스프레이 공병에 액체 타입의 브러시 세척제를 덜어 두고, 아이라이너 용기 뚜껑에 솜을 잘라 넣어 둬요. 브러시를 쓰고 난 후, 뚜껑에 넣어둔 솜에 세척제만 뿌려 간단하게 일차로 세척하면 며칠은 매번 세척하는 수고를 덜 수 있을 거예요."

Item 

1. 무펄의 리얼 블랙으로 깔끔한 눈매 연출이 가능한 바비브라운 롱웨어 젤 아이라이너 #블랙잉크 3g 36,000원.

2. 퀵 드라이 타입이라 바쁜 아침에 사용하기 좋고 전문가용으로도 유명한 프로에잇청담 스테이온 젤 아이라이너 #딥블랙 3.7g 23,000원.

3. 지속력과 발색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내장된 브러시 모의 탱탱함에 반할 수밖에 없는 에스쁘아 벨벳 드로잉 젤 아이라이너 #미드나잇블랙 3.4g 18,000원.

리퀴드 ♡ 인조 속눈썹 & 고수


지속력이 좋아 롱래스팅 메이크업에 주로 사용되는 리퀴드 아이라이너. 특히, 인조 속눈썹을 붙인 후 위에 덧바르기 좋다. 하지만 빠르게 건조되는 제형이라 수정이 어려워 한큐에 끝낼 수 있는 고도의 기술이 필요하다.

TIP 1. 리퀴드 라이너 내장 브러시가 너무 얇아 그리기 어렵다면 아이라이너 전용 브러시에 액을 묻혀 사용한다.

TIP 2. 삐뚤삐뚤한 라인이 그려졌을 땐 당황하지 말고 짧게 끊어서 덧발라 그린다.


Editor's comment

"리퀴드 타입만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얇게 한 번 더 라인을 덧바르면 광택감과 발색력이 두 배가 된답니다.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쓸 땐 아무도 건들지 맙시다!!"

Item 

1. 원하는 각도에 따라 자유자재로 변신해 어떤 라인이라도 그리기 용이한 랑콤 그랑디오즈 아이라이너 #블랙 1.4ml 42,000원.

2. 파워 지성도 이것 하나면 하루종일 번짐이 없다. 역시 가성비 갑 삐아 라스트 워터 아이라이너 #제트블랙 2ml 10,000원.

3. 아묻따 구매하고 싶은 이사배 추천템. 얇은 라인으로 강력하게 픽스되는  리퀴드 라스트 라이너 2.5ml 32,000원.

출처 | pinterest

EDITOR | 이연주

PHOTO | 최혜정

DESIGN | 박솔비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전참시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