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셀프뷰티

무심코 지나쳤던 쿠션 망에 관한 고찰..(feat. 아낌 없이 자르다)

201,38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쿠션 망만 봐도 가볍고 촉촉한 제품과 커버력이 높은 제품을 구분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는가? 비밀은 안에 담기는 내용물에 따라 쿠션 망이 달라지기 때문.

당신이 무심코 지나쳤던 쿠션 망의 종류에 대해 알고 나면, 쿠션 쇼핑만은 백전백승일 것.


스펀지에 내용물이 적셔져 있는 기본형은 한번에 많은 내용물이 묻어나 양 조절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기본형 스펀지가 커버력이 높고 매트한 제형보다 가볍고 촉촉하게 발리는 제형과 어울리는 이유.


PICK ITEM

헤라 블랙 쿠션 15g 55,000원.

촘촘한 메시망 아래 내용물이 담겨 있어 다른 쿠션에 비해 순수 용량이 더 많고 오염도가 적은 편. 촘촘한 메시망을 통과해 나오기 때문에 내용물이 퍼프에 균일하게 묻는다. 다만 메시망을 통해 나온 내용물은 다시 망 아래로 흡수되지 않아 힘 조절이 중요하며, 퍼프에 많이 묻어나기 때문에 세척이나 교체에 신경써야 한다. 우리가 흔히 아는 텐션망도 이에 속한다.


PICK ITEM

시에로 코스메틱 그래니 애틱 젤리 팩트 15g*2 43,000원.

2중망 스펀지는 스펀지 위에 촘촘한 스펀지를 이중으로 덧대어 양 조절이 용이하다. 퍼프에 내용물이 소량만 묻어 나와 퍼프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고, 피부가 보다 얇고 투명하게 표현된다.


PICK ITEM

랑콤 압솔뤼 로즈 앰플 쿠션 컴팩트 13g 110,000원.


자잘하고 입체적인 엠보싱 무늬는 퍼프에 내용물이 보다 고르게 묻어나게 한다. 아이오페는 촘촘한 엠보싱 무늬 덕분에 많은 양이 묻어나와 한번만 발라도 커버가 잘 된다. 격자가 넓을수록 적은 양이 묻어 나고, 좁을수록 많이 묻어나기 때문에 고를 때 격자 모양을 살피는 것을 추천한다.


PICK ITEM

아이오페 에어쿠션® 인텐스 커버 15g*2 42,000원.

스펀지 안에 파운데이션 캡슐이 들어있는 형태. 기존의 스펀지처럼 내용물을 머금고 있는 것이 아닌, 사용할 때 캡슐이 터지면서 파운데이션이 묻어난다. 따라서 스펀지가 오염되는 정도가 적고, 내용물을 필요한 양 만큼 쉽게 조절해 사용할 수 있다. 내용물이 건조해지지 않게 신선히 보존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


PICK ITEM

바비브라운 롱웨어 캡슐 쿠션 하이 커버 13g 68,000원.

꾹꾹 눌러 사용하는 펌핑 타입은 마치 새 쿠션을 사용하는 듯한 신선함과 쿨링감을 선사한다. 다만 제품마다 펌핑 구멍의 크기나 갯수가 상이해 양 조절이나 균일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다.


PICK ITEM

VDL 엑스퍼트 메탈 쿠션 파운데이션 15g*2 45,000원.

고체 타입의 파운데이션은 리퀴드 타입보다 피부 커버나 밀착력에 탁월하다. 하지만 파운데이션에 먼지나 이물질이 묻으면 잘 떨어지지 않아 쉽게 오염될 우려가 있고, 자칫 두껍게 발려 각질이 부각될 수 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에센스를 같이 함유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PICK ITEM

루나 에센스 수분광 팩트 AD 12.5g 33,000원.

EDITOR|유다영

DESIGN|곽영은

PHOTO|최혜정

VIDEO|이계광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