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셀프뷰티

그만 먹어! 식욕을 억제하는 신박한 방법 공개

245,31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선서!
셀프뷰티가 당신의 식욕을 억제하겠습니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괜히 무언가 먹고 싶은 마음이 들죠. 이는 가을부터 낮시간이 점점 짧아져 신체 호르몬의 변화가 생기기 때문인데요. 햇볕을 많이 쬐지 못하면 세로토닌(일명 행복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식욕이 증가하게 돼요.

식욕 억제를 위해 식사는 되도록 천천히 하고, 그릇은 파랑이나 검정 계열을 쓰고, 자극되는 연예인 몸매 짤을 보라는 등의 입에 발린 소리는 하지 않겠어요. 에디터가 직접 효과를 보고 있는 식욕 억제 방법만 소개할게요.

Comment

신이 내린 과일이라 불리는 깔라만시는 비타민과 영양 성분이 아주 풍부한 열대 과일이에요. 피부 미용이나 숙취 해소에도 도움을 주지만, 특히 다이어트에 큰 효과가 있답니다. 깔라만시에 있는 시네후린이라는 성분은 체내의 지방을 연소하는 데에 탁월한 도움을 주고, 몸 안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디톡스 효과까지 있어요.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점은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준다는 것! 배고프지도 않은데 괜히 뭔가가 먹고 싶을 때 깔라만시 원액을 물에 희석해서 마시면 식욕이 싹! 달아나, 에디터는 저녁 대신 마시고 있답니다.


Editor's Pick

다신샵 깔라만시 원액 40ml (12포) 9,900원.


Plus Tip

깔라만시는 말린 것을 끓여 먹기보다 착즙한 원액을 희석해서 먹어야 비타민C 섭취에 효과적이에요. 원액은 단맛이 없고 살짝 쓰면서도 신맛이 느껴지니, 참고해 구매하세요! 다만 원액 그대로 마시면 산 성분이 위에 부담을 주므로, 꼭 물에 희석해서 드세요. 위장 장애가 있는 분들은 주의하시고요.


Comment

다이어트 자극 짤이라고 돌아다니는 연예인 사진들, 다 소용없어요. 연예인이나 모델들은 나란 사람과 다른 종족으로 느껴지니까요.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자극 짤은 바로 나의 가장 살찐 시절 모습! 휴대폰 사진첩에 저장해두고 폭식의 위험이 느껴질 때마다 남몰래 꺼내보면, 다시는 그 시절로 돌아가고 싶지 않아 식욕이 감퇴하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보기 싫더라도 자신의 살찐 모습을 고이 간직해두세요.

Comment

다이어트 콜라의 단맛을 내는 데 쓰이는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등의 인공 감미료는 설탕과 칼로리는 같지만 단맛은 200~600배 정도 강해 소량만으로도 단맛을 내요. 이렇게 보면 도움이 되는 성분 같지만 오히려 음식을 더 많이 먹게 만들 위험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단맛은 강한데 칼로리가 낮은 인공 감미료가 몸에 들어오면 뇌는 단맛만큼의 칼로리가 들어오지 않음을 인식하고, 부족한 칼로리를 채우기 위해 식욕을 더 돋우게 만든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콜라 칼로리 하나 줄이자고 배가 불러도 계속 먹게 되는 현상을 경험하느니, 차라리 그냥 콜라를 드세요!


Plus Tip

마찬가지로 허기를 달래기 위해 단 초콜렛이나 쿠키와 같은 간식을 먹으면, 입맛을 더 돋우게 만들어 계속 허기가 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Comment

배가 불러도 자꾸만 먹을 때, 흔히 하는 말이 있죠. "뱃속에 뭐가 들었나?" 네, 맞아요. 뱃속에 세균이 들었어요! 장내 세균이 많으면 살은 잘 찌는데 빠지지도 않는 비만 체질이 될 뿐만 아니라, 과식까지 유발해요. 장내 나쁜 세균이 많으면 독소(LPS)를 만들어 내고, 이 독소가 혈액으로 들어가 뇌의 렙틴(식욕 억제 호르몬)의 기능을 저하시켜 과식으로 이어지게 만들기 때문이에요. 또한 그렐린(식욕 호르몬)까지 활성화시켜 혈당을 빨리 올리는 단 음식을 찾게 만들어요. 이런 무시무시한 현상을 막기 위해선 비피더스와 같은 좋은 유산균을 섭취하고,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돼지감자, 마늘, 대파, 양파, 아스파라거스, 바나나 등의 식품도 같이 섭취하세요.


Editor's Pick

푸르밀 프리미엄 비피더스 140ml*8 2,490원.


Plus Tip

약국에서 판매하는 장 청소 약은 장 속의 좋은 균까지 없애 좋은 균이 보충될 때까지 속이 불편할 수 있어요. 속이 답답하고 소화가 안 된다거나 장내 나쁜 세균이 많은 것 같다고 해서 무작정 장 청소를 하지 말고, 식이요법을 하거나 의사에게 진찰을 받아 보세요!


사진 출처|SBS 못난이주의보, KBS 연예대상

EDITOR|유다영

DESIGN|곽영은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