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비주얼 테러 식신 두더지, "친구할래요?"

조회수 2019. 8. 15. 09:04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이웃집과학자

안녕하세요? 저는 별코두더지에요. 

농경과 원예 잡지에 따르면 저는 두더지과에 속해 있죠. 두더지들은 땅에 터널을 파고 생활해요. 몸길이는 9~18cm, 꼬리 길이 1.2~3.5cm 정도 랍니다. 

저는 주로 북아메리카의 북동쪽에 살고 있어요. 제 얼굴에 '별' 같은 게 있어서 별코두더지라고 하는데요. 저는 굴 밖으로 나오기도 하고 헤엄도 쳐요. 궁금하죠? 아직.. 조금 부끄러워서.. 조금만 저에 대해 알아주세요.

물 속에서 냄새도 맡아요

저는 물속에서 냄새를 맡을 수 있어요. 제 친구이자 반터빌드대학 생물학자 교수인 카타니아(Catania)는 오랜 시간 저를 연구해 저를 많이 파악했어요. 그렇게 우리는 친구가 되었죠.

보이시나요? 제가 만든 물방울? 

저는 이 물방울로 물속에서도 냄새를 맡을 수 있답니다. 저와 관련한 연구 결과는 <네이처>에도 소개됐어요. 

여러분은 물속에서 냄새 못 맡으세요? 헐.. 물 속에서 냄새를 탐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포유동물이 발견된 건 제가 처음이라고 하네요. 

만만찮은 푸드파이터

아 참! 한 가지 더!  저와 밥을 먹을 때는 주의해주세요. 저는 매우.. 빨리 먹거든요.  


저는 25,000개의 접촉 기관을 가진 코를 갖고 있어요. 매우 예민하죠. 저는 이 코로 0.12초 만에 음식을 식별하고 먹을 수 있어요. 저보다 빠른 동물 없나봐요. 가장 빨리 먹는 포유류로 기네스북에 올랐어요. 히히


나랑 친구해줄거죠?
출처: 카타니아 연구 홈페이지
놀라지마. 카타니아는 내 안티가 분명해!

앗, 제가 정면샷이 별로.. 안 이쁜데요.. 카타니아는.. 친구인척 하는 적이었나?ㅠㅠ

출처: wikimedia commons
해치지 않아요. 나랑 놀아줘여.

옆모습은 조금 괜찮죠? 히힣 나.. 귀여운 애에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