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강아지 가장 귀여운 시기? "답 나왔다"

By 이웃집과학자
프로필 사진
이웃집과학자 작성일자2018.08.03. | 110,118 읽음

강아지들은 귀엽습니다. 굳이 과학적으로 증명하지 않아도 대체로 수긍 가능한 사실이죠.

 

그런데 강아지들이 가장 귀여울 때는 언제일까요? 이른바 '강아지의 리즈 시절'을 연구한 사람들이 있어 저희가 알아봤습니다.

우리 인절미들

출처 : pixabay

미국 애리조나 주립대학교 Clive wynne 교수팀은 한 실험을 고안합니다. 학생들에게 갓 태어난 강아지부터 생후 7개월 된 강아지 사진을 보여주고는 귀여운 정도를 평가해달라고 부탁했는데요.


그 결과 귀여운 매력은 태어난 직후 가장 낮았고 10주 이전에 정점을 찍은 후 차차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실험에 참여한 강아지는 카네 코르소, 잭 러셀 테리어, 화이트 셰퍼드, 총 3종으로 각각 6.3주령, 7.7주령, 8.3주령 때 가장 귀엽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가운데줄 '멍뭉이'들이 특히 더 귀여웠다는 결과입니다

출처 : Arizona state university

강아지들이 가장 귀여울 때인 6~8주는 젖을 떼는 시기와 맞물립니다. 어미로부터 독립하는 시기이기도 한 이때는 사람의 보살핌이 가장 필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학계에는 제대로 된 보살핌을 받지 못할 경우 생후 1년 이내 사망률이 80% 이상일 것이라는 추정도 있습니다.


Wynne 교수는 "강아지의 귀여운 외모는 사람의 보호 본능을 자극하고, 이는 강아지가 반려동물로써 가정으로 입양될 때 큰 이점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추후 강아지의 움직임을 담은 비디오로도 평가를 진행해 이번 연구를 보강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커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