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이웃집과학자

"외계인께 띄웁니다~ 지구의 '개' 소리"

By 이웃집과학자

29,08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우주에서, 누군가가, 처음 듣게 될 개 소리를 소개합니다. 정말 '개'의 소리입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보이저호에 실린 골든디스크

출처Image credit: NASA/JPL-Caltech>

이 개 소리는 1977년 발사된 우주 탐사선 보이저 1호와 2호가 싣고 간 LP에 실렸습니다. 12인치의 구리 디스크 표면에 금박을 입혀 골든 레코드라 불립니다. 계속 재생되는 건가 오해하시는 분들 있더라고요. 걍 싣고 다니는 거지 막 지금도 스트리밍 재생되고 있고 그런 건 아닙니다.



미국의 천문학자 칼 세이건이 주도한 이 프로젝트는 외계에 우리 지구인의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개 소리 이외에도 지구의 소리와 이미지를 담았습니다. 여기에 지구를 설명하는 115개의 사진과 여러 소리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54개 언어와 혹등고래 소리로 된 '인사', 개 소리와 말 소리 등 동물 소리와 천둥, 폭풍, 빗소리 등 자연의 소리, 바흐와 모차르트가 작곡한 지구의 음악도 이 레코드에 들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골든레코드에서 한국말 인사도 들어볼 수 있습니다. 명확하게 '안녕하세요'라고 말하는 여성의 목소리가 괜히 반갑기도 합니다. 

안녕하세요

골든레코드에 담긴 다른 지구의 소리가 궁금하거나 다른 나라의 인사가 궁금하시다면, NASA의 사운드 클라우드(https://soundcloud.com/nasa)를 방문하세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