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같이 1분만 우주 여행 다녀오실래요?

조회수 2017. 9. 16. 22: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이웃집과학자

몸이 두둥실 떠오릅니다. 가벼워지는게 느껴집니다. 탈출속도를 이겨내고 우주로 날아갑니다. 계속 올라갑니다. 별이 가득한 성단에 닿을 때까지.

출처: NASA
성단으로 떠나는 여행

그럼 우린 어떤 걸 보게 될까요? 상상 가능한 가장 아름다운 우주의 불꽃놀이를 경험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물론 정말 갈 순 없겠죠. 그렇다면 허블 망원경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만들어낸 1분 짜리 3D 영상으로 간접 경험이라도 해보시죠. 성단 웨스터룬드 2(Westerlund 2)입니다. 

목적지인 웨스터룬드 2 (Westerlund 2) 성단은 용골자리 쪽으로 약 2만 광년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대략 10광년에 걸쳐있죠. 




영상이 시작되면 큰 껌 29 성운(the greater gum 29 nebula)이 화면을 가득 채웁니다. 젊고 밝은 별이 가운데에서 빛나고 있습니다.




성단에 접근하면 별이 빠르게 몸을 스쳐지나갑니다. 이 상상 여행은 먼지와 가스로 이어진 수 광년 짜리 긴 기둥을 지나게 됩니다. 무겁고 어린 별에서 나온 강한 바람과 방사선이 밀도 높은 먼지 덩어리를 제외한 모든 것을 없애버리고 기둥을 남겼네요. 당신은 별 무리의 꼭대기까지 들어가게 됩니다. 가장 무겁다고 알려진 수 백 개의 별을 만납니다.

출처: giphy.com

1분 간의 우주 여행입니다. 당장의 일상이 지칠 때, 이렇게 1분씩 우주로 떠났다 돌아오면 앞에 놓인 문제가 조금 더 가벼워 보일지도 모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