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샌드박스

유튜버가 된 야구여신 아나운서

야구여신 아나운서에서 크리에이터 도전을 시작한 최희 인터뷰

7,49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MCN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입니다.


연예인의 유튜브 진출은 이제 자연스러운 현상이 되었습니다. 많은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팬들과 더 가깝게 소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레거시와 달리 뉴미디어의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PD이자 출연자가 됩니다. 덕분에 더욱 ‘나다운 모습’을 시청자에게 보여줄 수 있고 이에 시청자들은 크리에이터에게 보다 큰 친근함을 느끼곤 합니다.

아나운서이자 크리에이터로 새 도전을 시작한 최희

‘야구여신’으로 유명한 대표 아나운서 최희도 퇴사 후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시작 1년이 되어가는 어엿한 크리에이터 ‘노잼희’를 만나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최희의 유튜브 채널 '최희의 노잼희TV'

최근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계신가요?

코로나로 인해 일정들이 많이 취소되어서, 아쉽게도 일은 좀 줄었지만 재정비 기간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보내고 있습니다. 지난달에 결혼하게 되었는데,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변화를 맞이한 만큼 열심히 이 생활에도 적응해가는 중입니다.


크리에이터 생활을 시작한 지 10개월 정도 지났는데 삶에 변화된 부분이 있나요?

대중과 조금 더 소통을 하게 된 것 같고, 여성 팬분들도 늘었습니다. 크리에이터가 되기 전에는 수동적인 방송인이었다면, 지금은 조금 더 능동적으로 변하게 된 것 같습니다.


아나운서 최희와 크리에이터 최희의 가장 큰 차이는 무엇인가요?

더 솔직하고 진짜 제 모습을 보여주게 되는 것 같아요. 예전에는 정제된 모습들을 보여드렸는데요. 이제는 조금 더 내추럴한 저의 모습으로 소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방송에 출연할 때와 직접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는 것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방송에 출연할 때는 가끔 저의 캐릭터를 살리지 못한 순간들이 있었는데, 콘텐츠 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현재는 저의 캐릭터를 찾아가고 만들어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업로드된 콘텐츠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영상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복면가왕 편이에요. 감동과 재미 모두 있었던 것 같아요. 보시는 분들이 괜히 눈물이 난다고 이야기도 많이 해주셨고 좋아해 주셨습니다. 특히 부모님이 정말 좋아하시는 모습에 저 또한 행복해졌던 영상입니다.


유잼 채널인데 채널명이 ‘노잼희’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의 오래된 친구가 지어준 별명인데요, 사실 제가 친구들 사이에선 꽤 재밌다는 평가를 듣는데(웃음) 유독 방송에서는 재미없다고 놀리더라고요. 그래서 유튜브도 큰 기대 없이 보시면 은근히 재미있게 보실 것 같아서 노잼희로 정했습니다.


최근 결혼 발표와 함께 신혼여행 대신 기부를 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특히 당장 생계가 어려운 아이들이 있다는 이야기에 마음이 아팠습니다. 저의 새로운 출발을 많은 분들과 함께 더욱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어서 기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결혼과 함께 신혼여행 대신 기부를 택한 최희

샌드박스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샌드박스와 노잼희TV를 함께하면서 신뢰가 쌓였고, 젊은 조직에서 소통하면서 새로운 일들을 만들어가는 것이 신선하고 재미있게 느껴졌습니다. 전속계약 체결을 통해 더욱 크리에이티브한 방송인으로서의 영역을 만들어 가고 싶어 샌드박스와 계약하게 되었습니다.


샌드박스에 처음 합류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샌드박스는 우리나라 최고의 MCN 회사라 원래부터 좋아하고 있었지만, 또 특별한 인연이 있기도 합니다. 샌드박스 이필성 대표와 대학교 때부터 친구이기도 한데요.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희님께서 느끼신 샌드박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자유롭고 창의적인 사람들이 모여 열정적으로 일하는 곳, 앞으로도 많은 기회와 가능성들이 함께 하는 곳이라고 생각해요.

최희는 기존 연예 기획사가 아닌 MCN 샌드박스와 전속계약을 맺어 큰 화제를 모았다.

샌드박스의 서비스 중 가장 만족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저라는 사람에 대해서 함께 고민해주고, 미래를 함께 그려가며 현재를 세심하게 만들어 주는 회사라서 좋습니다.


샌드박스와 앞으로 더 해보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요?

노잼희 TV를 더욱 좋은 채널로 운영하고 싶고, 다양한 콘텐츠를 고민해보고 시도해보며 저 최희의 색깔을 더욱 분명하게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샌드박스 이필성 대표님과 대학 동기로 알려져 있는데 시간이 지나 다시 본 소감이 궁금합니다.

너무 멋지게 성장해있는 모습이 친구로서 자랑스러웠고, 배울 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서로에게 더욱 좋은 친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샌드박스를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새로운 도전!

최희의 사랑스러운 반려묘 공주와 풀리

고양이 자랑 부탁드립니다.

하.. 너무 많아요. 일단 저희 고양이들은 정말 저를 좋아합니다(웃음). 하루 종일 쫓아다니고, 잠도 같이 자고, 매일 붙어있어요. 그리고 애정표현을 잘하고 자기 의사표시도 분명해서 너무 귀여워요. 더 이야기할 수 있지만… 팔불출이라, 여기까지...

최희의 목표는 좋은 에너지를 주는 크리에이터가 되는 것

크리에이터로서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좋은 에너지를 드릴 수 있는 크리에이터이고 싶습니다. 많은 구독자, 높은 조회수도 물론 욕심나는 부분이지만 그 보다도 제 채널 안에서 구독자분들이 행복하고 따뜻했으면 좋겠습니다.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전현직 아나운서분들께 조언 부탁드립니다.

유튜브라는 세계는 아직도 너무 어렵고, 저도 공부할 부분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지금까지 해왔던 것과는 많이 다를 수 있고 또 다른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유튜브를 통해서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게 되어서 만족하지만 앞으로 저 또한 많은 시행착오를 겪게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음을 단단히 먹고 도전하세요!


마지막으로 팬분들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늘 든든한 힘이 되어주는 팬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저도 여러분들에게 더 좋은 에너지를 드릴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우리 함께 힘내 보아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