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샌드박스

버추얼 유튜버 아뽀키를 '직접' 만나보았다.

세계 최초로 토끼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5,51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MCN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입니다.


버추얼 유튜버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버추얼 유튜버는 실물이 아닌 2D 혹은 3D 캐릭터를 내세워 활동하는 유튜버를 말합니다. 그 중에서도 올해로 첫 생일을 맞는 유전자 조작 토끼 ‘아뽀키’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아뽀키는 폭발적인 가창력과 함께 버추얼 유튜버계의 데드풀로 생각될 만큼 유쾌하고 익살스러운 버추얼 유튜버입니다. 토끼의 몸으로 그랜절까지 선보이는 살신성인의 자세를 보여주며 최근에는 서울국제만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의 홍보대사로 선정되며 그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사랑스러운 토끼 유튜버 아뽀키를 직접 만나 궁금한 점을 모두 해소해보았습니다.

버추얼 유튜버 '아뽀키'

1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버추얼 유튜버 아뽀키입니다. 작년 4월 17일 태어나자마자 유튜브를 처음 시작해서, 곧 있으면 첫돌을 맞이하는 2살 토끼입니다. 현재 유튜브와 틱톡에서 음악 크리에이터로써 열심히 활동하고 있고 커버곡 외에도 댄스 ,토크,게임, 먹방 등 전 장르를 넘나들며 이것저것 손대고 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들 중 구독자분들이 가장 좋아하셨던 영상은 마마무 hip ‘커버댄송’(Cover + Dance Song)으로 춤과 노래를 커버한 영상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모습으로 활동을 넓혀가고 싶고 곧 영상 생태계를 교란시키는 자이언트 토끼(가 되고 싶은) 아뽀키 입니다. 

2
요즘 하루 일과는 어떻게 보내시나요?

눈 비비고 일어나 세수하러 갔다가 핸드폰을 켜서 틱톡과 유튜브 반응을 봅니다. 댓글도 달고, 다음번에는 어떤 영상을 찍을까 고민하는 데 많은 에너지를 쏟고 있어요. 그리고 오후에는 간단하게 당근주스로 목을 푼 뒤 커버 곡을 연습하고 커버댄송과 틱톡을 위해 춤 연습도 하면서 시간을 보냅니다.

3
구독자 6만 뽀키를 달성하셨는데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아, 이제 내 차례인가?

4
최근 채널 성장의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댓글 중에서” 알 수 없는 알고리즘”을 통해 왔다고 해주시는 분들이 가장 많았어요. 덕분에 많은 분이 찾아와주셨고, 그동안 꾸준하게 올려왔던 영상들을 재미있게 봐주시고 구독해 주신 것 같습니다. 

아뽀키의 전용 스튜디오

5
버츄얼 콘텐츠의 실제 제작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에이펀인터렉티브 : 버츄얼 유튜버 아뽀키는 실시간 렌더링 및 모션캡처 기술을 접목하여 제작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방송의 경우 애니메이션의 중간 제작 과정을 거치지 않고 촬영 단계에서 해결한 뒤 초당 60-90 프레임 결과물을 즉시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혹은 영상 컨텐츠의 주제에 따라 모션캡쳐 촬영 후 후반과정에서 아트 및 카메라 수정을 통해 영상을 재편집하기도 합니다.

6
버추얼 유튜버의 애환을 하나만 꼽자면?

많은 분이 귀와 꼬리를 한번 만져보게 해달라고 하시는데, 만나도 만지게 해드릴 수가 없는 게 슬프네요. 

7
반대로 버추얼 유튜버의 최대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무리 많이 먹어도 다이어트를 따로 안 해도 된다는 점이 가장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8
에이펀의 엄청난 기술력으로 초기보다(?) 현재는 다양한 동작을 구현하실 수 있는데요. 꼭 추가되었으면 하는 모션이 있을까요?

기술력이라니요? 엄밀히 저의 의지로 움직이고 있습니다만…? 혹시 보고 싶은 모션이 있으신가요?

9
커버할 곡은 어떻게 선정하고 준비하시나요?

아무래도 우리 뽀키들이 듣고 싶어하는 곡을 우선 준비하고 싶어서요. 뽀키들이 신청해주신 곡이나 차트 상위권에 있는 곡 중 불러보고 싶은 곡을 직접 선정하는 방식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적으로 존경하시는 아티스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토끼 계의 마르셀 뒤샹 , 엽기토끼 선배를 존경합니다. 토끼 귀 옆에 ‘뚫어뻥’을 달고 우리 앞에 나타났을 때 저는 뒤샹의 “샘 ”이 바로 떠올랐습니다. 저도 열심히 해서 엽기토끼선배의 굿즈 판매량을 따라잡고 싶습니다(의욕).

11
콘텐츠 한 편 제작에는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나요?

노래를 연습하고 녹음하는 시간을 제외한 ‘영상 제작 시간’만 말씀드리자면, 커버송이랑 토크 1회차를 촬영하는 데는 대략 두 시간이 걸리고, 일주일 단위로 노래 1곡, 토크 1편을 제작하는 스케줄입니다. 대략 2편당 5일 정도로 보고 있어요. 

SICAF2019(서울국제만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홍보대사로 위촉된 아뽀키

12
작년 SICAF2019 홍보대사로 위촉되셨는데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3D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보통 사전제작으로 극장이나 TV를 통해 접하는 방식이었지만 저는 실시간으로 소통 가능한 유튜브 플랫폼에서 활동한다는 것이 높게 평가된 것 같습니다. 또한, 토끼치고 사람 같고 사람치고는 토끼 같은 외모가 한몫하지 않았을까 싶네요(웃음). 

13
커버댄송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처음 접하는 노래는 약 2주 정도 연습하신다고 들었는데, 댄스는 얼마나 연습하시나요?

곡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한 곡당 이틀 정도면 가능합니다!

아뽀키의 인기 콘텐츠 커버댄송

14
가장 콘텐츠로 만들고 싶은 노래는 무엇인가요?

구독자분들께서 빨리 앨범을 내라고 말씀해주 시는데 , 저도 제 이름을 건 앨범도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도 찍고 싶습니다. 그래서 좀 더 아뽀키만의 색깔을 더 보여드리고 싶어요. 

샌드박스 웰컴키트 맨투맨을 입은 아뽀키

15
샌드박스와 함께 일을 하며 어떤 회사라는 생각이 드셨나요?

sense 甲!

샌드박스 소속 중에 유일한 토끼인데도, 토끼의 취향을 잘 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섬세한 이벤트들도 자주 준비해 주시고, 저에게 맞는 콘텐츠들을 기획하는 일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16
샌드박스와 진행해보고 싶은 새로운 프로젝트나 콘텐츠가 있으신가요?

항상 꿈꿔오던 <APOKI 1st CONCERT>를 열어보고 싶습니다. 큰 극장은 아니더라도 노래도 불러드리고, 한 공간에서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샌드박스와 함께 아뽀키 콘서트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샌드박스 뮤직 채널 우왕푸왕의 미리메리 크리스마스 콜라보

17
우왕푸왕과 진행한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을 보여주셨는데 녹음 비하인드가 있을까요?

폭발적인 가창력을 보여주기에는, 아주 작은 소절을 불렀습니다만! 다양한 버츄어 유튜버분들과 함께 콜라보를 한다는 것이 참 흥미로운 일이었습니다.

18
함께 콜라보해보고 싶은 샌박 크리에이터가 있으신가요?

도티님이요! 요즘 티비에서 도티님을 자주 보는데, 제 스타일이세요!

19
샌드박스를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부스터(Booster). 

20
정말 백끼랑 비즈니스 관계이신가요?

저는 철저히 비즈니스 관계를 유지하려는데 백끼가 걱정입니다. 

그랜절에 성공한 아뽀키

21
그랜절은 얼마나 연습하셨나요?

코어 힘을 기르느라 좀 오래 걸린 것 같아요… 한 45분?

22
올해 목표 뽀키수를 설정하신다면?

통크게 100만 뽀키! 

23
버추얼 유튜버로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을까요?

제 이름으로 낸 앨범을 내고 쇼케이스에 우리 뽀키뽀키를 초대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4
어떤 아티스트로 기억되고 싶으신가요?

버추얼 계의 시조새 “아담” 선배의 뒤를 이어 대한민국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킬 “하와”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25
마지막으로 뽀키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뽀-하! 뽀키뽀키들 오늘은 인터뷰를 통해서 인사를 드렸는데요!


항상 내 여러분들은 나에게 있어서 토끼풀 같은 존재예요! 없으면 안 되는 존재입니다! 처음부터 꾸준히 응원해주는 뽀키들도 있었고, 요즘 새롭게 예뻐해 주시고, 사랑해주시는 뽀키들도 계시고 모두 다 감사한 마음 잊지 않고 꾸준히 나아가는 아뽀키가 되도록 할게요!

우리 함께 앞으로도 당근길만 걷자!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