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뮤지스 해체 3년.. 30대 된 걸그룹 막내 근황

조회수 2020. 11. 16. 13:0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근황올림픽' youtube

9년간 여러 명의 멤버가 탈퇴하고, 새롭게 영입되는 과정 속에서도 묵묵하게 나인뮤지스로 활동한 유일한 멤버가 있습니다. '모델돌'이라는 수식어에 가려져 빼어난 가창력을 평가받지 못해 아쉬움이 컸다고 합니다. 팀 해체 이후 혼란을 겪었지만 이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고 있다는 그녀, 나인뮤지스 표혜미 님의 근황을 전해드립니다.

'근황이 궁금합니다. 어떻게 지내세요?'

출처: '근황올림픽' youtube

5월에 저희 멤버 현아 언니랑 처음으로 듀엣 곡을 해서 디지털 싱글 앨범을 냈었어요. 제목은 '걸어요'라는 곡이었어요.

'나인뮤지스에 엄마가 된 멤버들도 있다고 들었어요'

출처: '근황올림픽' youtube

현아 언니가 얼마 전에 아기를 낳았어요. 아들을 낳았는데 다음 주에 예방접종을 한대요. 그거 끝나면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일단 그때만을 기다리고 있어요. 그리고 성아 언니는 먼저 애를 낳았어요. 너무 신기해요.

'나인뮤지스 활동, 아쉬움은 없었나요?'

출처: '근황올림픽' youtube

나인뮤지스가 상위권 그룹이었고 항상 1등 할 것 같은데? 할 것 같은데, 같은데, 같은데~ 였어요. 그거는 저희도 많이 아쉽죠. 

출처: '근황올림픽' youtube

티켓, 뉴스, 드라마, 돌스 다 1위 근처까지 갔던 곡들이었거든요. 중간에 멤버들이 자주 바뀌면서 대중이 좀 헷갈렸던 것 같아요. 

'의외로 예능 활동이 많이 없었어요'

출처: '근황올림픽' youtube

네 맞아요. 그게 왜 그랬냐면, 저희 회사에 제국의 아이들 멤버들이 개개인별로 예능이나 이런저런 프로그램에 많이 나와서 화제가 됐었잖아요. 팀으로 잘 되기보다 개개인이 많이 돋보였던 그룹이라서 그때 당시 대표님은 '나인뮤지스는 팀으로 띄우겠다'라는 생각이 되게 크셨어요. 그래서 예능도 많이 안 내보내려고 하셨죠.

'나인뮤지스는 포스라고 할까요. 뭔가 거리감이 느껴졌었어요'

출처: '근황올림픽' youtube

네, 방송국에서도 그랬어요ㅎ 저희가 키도 크고 포스가 있어서 무섭다고 말씀 많이 하시더라고요. 다들 저희한테 못 다가오셨어요. 근데 저희는 막상 또 친해지면 '어? 전혀 안 그런 사람들이었네?'라고 생각을 하시죠.

'걸그룹 불화설이 있을 때면 '나인뮤지스'가 재평가 됐어요'

출처: '근황올림픽' youtube

사실 멤버들 때문에 힘든 적은 없었어요. 오히려 멤버들이 있었어서 서로를 위로했죠. 언니들이 되게 동생들한테 먼저 다가와 줬어요. 언니들이 더 철없이 하는 것처럼 해 가지고 동생들이 대 놓고 뭐라 할 수 있게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줬어요. 이제 팀은 없지만 지금도 멤버들 하고는 엄청 연락도 많이 하고 자주 만나고 서로 교류를 많이 해요. 다른 그룹들 보면 좀 안타깝죠.

'9년간 '나인뮤지스'였던 유일한 멤버신데 해체 심경이 남 달랐을 것 같아요'

출처: '근황올림픽' youtube

한참 저희가 그때 (해체 보도가 나왔을 때) 앨범 준비를 하고 있었어요. 앨범 준비를 하다가 엎어졌어요. 어느 날 작업이 멈춰진 거예요. 회사에 불려가서 '아무래도 이제 나오는 게 힘들 것 같다' 이런 얘기를 딱 들었는데 그 순간 좀 멍~ 하더라고요. '에이~ 이러다가 또 뭐 다시 하겠지~' 이런 생각도 있었는데 '마지막 팬미팅을 할 거야' 이런 얘기가 나오면서 실감이 난 거죠.

출처: '근황올림픽' youtube

제가 리더이기도 했고 티를 내는 성격은 아니에요. 팬미팅을 할 때도 다른 멤버들은 다 울었는데 저는 못 울겠더라고요. 여기서 나까지 울면 팬미팅 진행은 어떻게 하고.. 더 슬퍼질 것 같았어요. 그래서 사실은 뒤에서 좀 많이 힘들어했죠. 제가 술을 못 마시거든요. 근데 술도 마시고.. 그 이후로도 좀 헤어 나오는 게 오래 걸렸던 것 같아요. 

'팬들에 대한 애정도 남다른 것 같아요'

출처: '근황올림픽' youtube

그냥 좀.. 되게 미안해요 항상. 제가 그런 글을 봤거든요. 어떤 팬 분이 '혜미는 나인뮤지스를 하면서 9명의 멤버를 떠나보냈다. 애가 마음에 얼마나 상처들이 있었을 거고 어떻게든 유지하려고 했었을 텐데..' 그런 글을 보면서 마음이 많이 안 좋더라고요. 그거를 저만 겪은 건 아니잖아요. 팬들도 같이 9명의 멤버들을 떠나보낸 건데... 미안한 마음이 제일 큰 것 같아요.

'9년동안 걸그룹 활동을 하셨는데, 수익적인 부분도 궁금해요'

출처: '근황올림픽' youtube

저희는 그래도 정산이 좀 빨리 된 편이거든요. 데뷔하고 한 5~6개월 정도 이후에는 정산을 받았던 것 같기는 해요. 근데 이제 그게 계속 받은 건 아니고 중간에 마이너스 나는 달도 있었죠. 저희는 달마다 정산을 했거든요. 행사를 하루에 4개씩 하고 그럴 때는 한 달에 1000만 원 이상씩도 받고 이랬는데 앨범이 나오고 음악 방송 활동을 할 때는 오히려 마이너스가 나요. '연예인 해서 팔자 폈어~' 이 정도는 아니었던 것 같아요. 

'게임을 잘 하신다고 들었어요'

출처: '근황올림픽' youtube / OGN '게임돌림픽'

잘한다기보다는.. 그래도 나름 게임 쪽에서는 제가 게임을 좋아하는 건 아세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라는 게임을 하는데 대회 같은 걸 했었거든요. 제가 좀 의외로 선전을 했었어요ㅎㅎ 저 장비 다 있어요. 게임용 컴퓨터도 있고, 플레이스테이션도 있고 의자도 게임용 의자예요. 엄청 큰 거 있죠? '레알 마드리드' 이렇게 쓰여있어요.

'영상 마지막으로 인사 부탁드려요'

출처: '근황올림픽' youtube / 'ASMR 보통텔레비전' youtube / 표혜미 인스타그램

저희 '나인뮤지스'는 해체를 했지만 저 혜미로서의 새로운 시작이 된 거기 때문에 저는 최대한 노력을 할 거고 좀 시간이 걸릴 수도 있겠지만 여러분 앞에 딱 나섰을 때 잊지 않고 환영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혼자서 뭘 할 수 있을까?
혼자서 뭘 하면 좋을까?
나는 지금 뭘 하고 싶은 걸까?'
라는 고민을 많이 했어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