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리포트 (12월 2주),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

조회수 2018. 12. 5. 14:3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이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들을 모아서 매주 보여드리는 위클리 리포트. 12월 두 번째 주에는 어떤 자전거 뉴스가 올라왔는지 한 번 둘러보실까요?

 

아시아 최강임을 다시 한 번 증명하다

12월 2일, 아시아 엔듀로 시리즈 마지막 라운드가 태국 치앙마이에서 열렸고, 남자 엘리트 부문과 주니어 부문 모두 우리나라 선수가 시리즈 종합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엘리트 부문은 SM바이크아카데미 임상목 코치가, 주니어 부문은 같은 소속 김준호 선수가 그 주인공인데요, 중국을 비롯한 다른 나라들이 열심히 올라오고 있지만 아직까지 대한민국이 건재함을 보여주는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내년에도 계속 좋은 성적 보여주기를 기대합니다.

 

 

 

그 자전거라면 그 사람처럼 탈 수 있을 줄 알았나?

전설이면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한스 레이의 자전거가 도난당했다고 합니다. 영국 이스트미들랜즈에 있는 창고와 캠핑용 밴에 도둑이 들었고, GT 센서, 자스카 등 모두 8대의 자전거가 사라졌다고 하네요. 선수의 자전거를 탄다고 그 사람처럼 탈 수 있는 게 아닌데, 도둑은 그것까지는 몰랐던 듯합니다. 도난당한 자전거들이 빨리 주인에게 돌아가면 좋겠네요.

 

 

 

레이스는 이미 시작됐다. 팀 스카이 2019 팀킷 공개

팀 스카이가 2019년 유니폼을 공개했습니다. 흰색을 사용했던 올해와는 달리 이전부터 늘 사용하던 검정색 유니폼인데요, 어깨 부근에는 짙은 파란색이 들어갔습니다. 파란색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바다를 살리자는 스카이 오션 레스큐 캠페인을 의미하며, 팀이 로드레이스에 참여한지 10년이 되는 만큼 더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슬슬 다른 팀들도 유니폼을 공개할 텐데 팀 성적을 떠나서 어느 팀 유니폼이 예쁠지 기대가 되네요.

 

 

 

새로운 위클에서 사진으로 만나는 아름다운 라이딩 이야기

산바다스포츠 커뮤니케이션 스토어 위클 압구정점이, 청담점으로의 확장이전을 진행 중인데요, 새로운 위클에서 특별한 전시가 준비돼 있다고 합니다. 국내 로드바이크 투어라이딩을 진행하는 아커스라이딩클럽이 12월 14일부터 19일까지, 2016년부터 3년 동안의 국내외 라이딩 사진과 영상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당신의 라이딩 이야기가 지금부터 시작됩니다.’라는 주제의 이번 전시회와 위클 청담점 오픈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더 이상 남들과 같은 헬멧이 싫다면

헬멧은 안전뿐 아니라 멋과 개성을 드러내는 용도로도 쓰입니다. 다양한 헬멧이 있지만, 대중적으로 인기를 끄는 헬멧은 생각보다 적어서 모임에 나가면 같은 헬멧을 마주치는 경우가 많죠. 아부스 게임체인저도 그런 인기 있는 헬멧 중에 하나인데요, 이번에 두 가지 한정판 컬러를 출시했습니다. 보석 같은 느낌을 주는 플립플롭 퍼플, IT기기에서 많이 볼 수 있었던 로즈골드입니다.

전 세계 한정 수량으로 생산됐고, 국내에는 공식 수입사인 아딕스 디스트리뷰션을 통해 소량 입고 예정입니다. 사이즈는 스몰, 미디엄, 라지 세 가지이며, 가격은 일반 제품보다 3만원 비싼 36만원으로 책정됐다고 하네요. 아부스 게임체인저 한정판 컬러는 인천 서구 돼지 바이크, 서울 송파구 아프로 바이크, 서울 용산구 팀바이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텐폭스 싸이클 스튜디오까지 4개의 판매처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라이드매거진이 전해드리는 금주의 자전거 뉴스 위클리 리포트는 여기까지 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의 위클리 리포트를 통해 소식을 전하고 싶은 각 자전거 메이커의 홍보 및 마케팅 담당자 분들께서는 sjlee@ridemag.co.kr로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남은 하루 잘 마무리하세요. 감사합니다.



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제공: 라이드매거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