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리포트 (8월 4주),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

조회수 2018. 8. 22. 15:4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안녕하세요.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이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들을 모아서 매주 보여드리는 위클리 리포트. 8월 네 번째 주에는 어떤 자전거 뉴스가 올라왔는지 한 번 둘러보실까요?

 

아시아 최강자는 누구?

현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팔렘방에서 아시안게임이 진행 중입니다. 8월 22일 수요일에는 여자 개인도로 경기가 진행됐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나아름, 이주미 선수가 출전했고 2위 선수를 1분 이상 따돌리며 나아름 선수가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23일에 치러질 남자 개인도로 결승에는 서준용, 장경구, 최동혁, 주대영 선수가 출전합니다. 한국어 해설은 없지만 KBS(https://goo.gl/svMWrV)에서 중계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로드 사이클링 팬들이 다시 열광할 시간!

지로디탈리아, 투르드프랑스가 끝나고 여름의 폭염을 핑계로 늘어져 있었던 사이클링 팬 여러분! 다시 열광할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8월 25일, 세계 3대 투어 경기의 마지막인 부엘타에스파냐가 시작됩니다. 전년도 우승자 크리스 프룸이 1위를 지킬 수 있을지, 새로운 강자가 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좋아하는 선수를 응원하면서 관람해도 좋겠네요. 부엘타에스파냐는 9월 16일까지 진행됩니다.

 

 

 

누구의 기쁨을 위한 라이딩인가?

지난 8월 18일, 휘슬러 MTB 파크에서 레드불 조이라이드가 열렸습니다. 대회 이름은 조이라이드고 보는 사람들은 즐거워할 수 있겠지만, 고난이도의 기술을 구사해야 하는 선수들은 기술 구사에 성공해야만 기뻐할 수 있을 듯합니다. 우승은 작년 레드불 디스트릭트 라이드에서 4바퀴를 도는 1440을 구사하며 우승했던 니콜라이 로가킨이 차지했습니다.

 

 

 

10주년을 기념한 올시티

시티바이크용 부품과 용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올시티(All-City)가 10주년을 맞아 특별한 자전거를 선보였습니다. 100주년 기념 미스터 핑크라는 이름의 이 제품은 콜럼버스 조나 튜빙으로 만든 프레임, 위스키 넘버 7 로드 플러스 카본 포크, 시마노 105 구동계와 RS-300-CL 휠세트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완성차는 2,399달러, 프레임세트는 1,150 달러라고 하네요.

 

 

 

슈프림의 콜라보, 급기야 자전거까지?

자전거에서 슈프림이라는 브랜드는 전체를 반사 소재로 만든 바람막이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산타크루즈 카멜레온이 슈프림과의 콜라보 제품으로 등장했습니다. 27.5인치 휠을 사용한 알루미늄 하드테일 MTB 카멜레온을 빨간색으로 칠하고 다운튜브에 슈프림 로고를 넣었네요.

    

라이드매거진이 전해드리는 금주의 자전거 뉴스 위클리 리포트는 여기까지 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의 위클리 리포트를 통해 소식을 전하고 싶은 각 자전거 메이커의 홍보 및 마케팅 담당자 분들께서는 sjlee@ridemag.co.kr로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남은 하루 잘 마무리하세요. 감사합니다.



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제공: 라이드매거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