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라이드매거진

위클리 리포트 (1월 5주),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

87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이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들을 모아서 매주 보여드리는 위클리 리포트. 1월 마지막 주에는 어떤 자전거 뉴스가 올라왔는지 한 번 둘러보실까요?

 

‘스펭글’ 엔듀로 MTB 카본 트라이스포크 휠 등장

올드스쿨 라이더라면 1990년대를 MTB의 황금시대로 기억하는 분들도 많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한창 기술이 발전하던 시기였고, 온갖 독특하고 화려한 부품들을 장착한 자전거들이 라이더의 가슴을 설레게 했었죠. 그 중에는 물론 카본 휠도 있었습니다. 지금처럼 카본 림을 쓴 경량 휠이 아니라, 마차바퀴처럼 휠 전체를 ‘통 카본’으로 만든 ‘스펭글(SPENGLE)’ 같은 휠 말이죠.

그런데 소식이 뜸했던 스펭글이 아직 살아있었나 봅니다. 스펭글이 출시할 새로운 MTB용 카본휠세트에 대한 소식이 들어왔습니다. 27.5인치 휠이고 무려 엔듀로 레이싱용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스포크가 활처럼 휘어진 독특한 디자인의 트라이스포크 카본 휠을 다시 볼 수 있다니 벌써 가슴이 설레네요.

  

림은 폭 24mm의 후크리스 타입으로 UST 튜브리스타이어를 지원하며, 라이더 체중은 120kg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프론트/리어휠 모두 ‘부스트’ 규격을 지원하기 때문에 최신 MTB 모델과도 잘 어울립니다. 디스크 로터는 센터락 방식을 사용, 카세트스프라켓은 현재 시마노 방식만을 지원하지만 스램 XD 드라이버 방식도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휠세트의 총 무게는 1750g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 ‘불과’ 1490유로에 자전거 한 대 분의 휠세트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30일 이내 반품이 가능하며, 라이프타임 워런티를 제공한다 하네요. 홈페이지를 통해 선주문을 받는데, 지금 주문하면 ‘2018년 초’에 물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펭글은 몇 주 이내로 휠이 출시될 것이라 합니다. 자세한 제품정보는 스펭글 공식 홈페이지(https://www.spengle.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페르만, 11단 체인 내구성 테스트 결과 공개

체인 명가 비페르만(WIPPERMANN)이 다양한 브랜드의 체인 내구성 테스트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물론 비페르만의 자체 테스트로 ‘비페르만 콘넥스 11sX 체인이 짱입니다’가 결론이긴 하지만, 타사 체인의 성적표에 오히려 더 시선이 가는군요.

테스트는 체인에 일정한 하중을 걸었을 때 한계수명이라 일컬어지는 ‘1%’가 늘어나기까지의 시간을 재었다고 합니다. 최고성적을 낸 비페르만 콘넥스 체인을 기준으로 타사 체인의 성적을 퍼센테이지로 기록했습니다. 캄파뇰로의 레코드, 시마노의 신형 듀라에이스 체인도 꽤나 좋은 성적을 냈는데요, 서드파티인 KMC X11SL 골드 체인의 내구성도 아주 훌륭하네요. 이 차트, 비페르만의 의도와는 달리 가격대비 우수한 체인을 찾는 분들에게 무척 반가운 내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MIPS F2, E3 - 더 안전한 풀페이스 헬멧을 위한 신기술

MIPS는 헬멧 안쪽에 ‘저마찰 레이어’를 넣어, 다양한 방향으로 회전하는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MIPS 기술이 적용된 헬멧은 착용자의 뇌에 가해지는 충격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증명되었는데요, 일반적인 사이클링 헬멧 뿐 아니라 모토크로스나 다운힐 레이스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풀페이스 헬멧’을 위한 새로운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MIPS-F2 시스템은 충격 흡수를 위한 EPS 층과 발포 라이너 사이에 위치하며, 기존 MIPS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회전 충격을 10%이상 흡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MIPS-E3 시스템은 이중의 패브릭으로 구성된 라이너를 이용한다고 하네요. 아직 기술이 시현된 시제품이 공개되지는 않았으나, 실제 판매되는 헬멧 제품들을 통해 근시일 내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산바다스포츠 ‘스트라이다 봄맞이 세일’ 실시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삼각형’ 스트라이다가 입춘을 맞아 봄맞이 세일을 실시합니다. 따뜻한 봄 커플 라이딩용 자전거, 출퇴근이나 등하교용 자전거로 손색없는 근거리 이동수단을 찾으신다면 스트라이다만한 모델이 또 없죠! 산바다스포츠에 의하면 이번 세일이 ‘스트라이다 브랜드 최초의 세일이자 역대 최저가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고 하네요.

 

스트라이다 완성차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컬러와 C1 모델은 대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봄맞이 세일은 입춘인 2월 4일 시작되어 경칩인 3월 6일까지 31일간 스트라이다 공식 대리점에서 진행됩니다.

 

스트라이다 세일이 진행되는 대리점과 연락처는 산바다스포츠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sanbadasp/221196270779)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트렉바이시클코리아, 2 월 입문자 자전거 판매 및 구정 프로모션 진행

트렉바이시클코리아가 본격적인 자전거 시즌을 앞두고 2월 자전거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세뱃돈’ 증정 이벤트를 합니다. 2월 1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18일까지 진행되며, 행사기간동안 전국 컨셉스토어 및 대리점을 방문해 자전거를 구매하는 분을 대상으로 2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상품권은 컨셉스토어 또는 대리점을 통해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행사에 해당되는 자전거는 ‘에몬다 ALR 5(Emonda ALR 5)’, ‘FX 2 WSD’, ‘FX 3 WSD’, ‘마린 5, 6, 7 (Marlin 5, 6, 7)’, ‘엑스칼리버 8 (X-Caliber 8)’, 도마니 AL 2, 3 (Domani AL 2, 3)로 입문용으로 적합한 로드바이크, 하이브리드, MTB 모델이 대상입니다. 트렉이 진행하는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트렉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TrekBicycleKorea/) 또는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trekkorea1/)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이드매거진이 전해드리는 금주의 자전거 뉴스 위클리 리포트는 여기까지 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의 위클리 리포트를 통해 소식을 전하고 싶은 각 자전거 메이커의 홍보 및 마케팅 담당자 분들께서는 sjlee@ridemag.co.kr로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남은 하루 잘 마무리하세요. 감사합니다.




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작성자 정보

라이드매거진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