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봄여름을 부탁해!" 시마노 사이클링 의류 3가지 라인업

조회수 2020. 2. 13. 15:4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시마노(Shimano)는 올 시즌 로드바이크 라이더들의 봄과 여름을 책임져줄 2020 S/S 사이클링 의류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시마노의 사이클링 의류는 레이스 퍼포먼스를 위한 에스파이어(S-Phyre), 장거리 라이더를 위한 이볼브(Evolve), 그리고 여성 라이더를 위한 스미레(Sumire) 등 3가지 라인업이다.

 

 

 

에스파이어, 기능성으로 레이스를 지배하라!

2020 S/S 에스파이어는 엘리트 수준의 저지(Jersey)와 빕숏(Bib Shorts) 조합을 위해 새로운 소재의 적용과 함께 최소한의 저항 및 최대한의 공기역학적 성능을 보여주고자 시마노가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는 퍼포먼스 라인업이다.

에스파이어 저지는 타이아나 드래그 제로(Taiana Drag-Zero) 직물 소재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저지의 앞면, 상단 소매 및 어깨 부위의 표면에 규칙적이면서 정교하게 파인 표면이 있어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했으며, 직물의 포근한 착용감 및 신축성으로 주름을 줄이면서, 고속 주행 시에도 저지가 바람에 펄럭이는 것을 방지한다. 다량의 매우 얇은 원사를 사용하는 직조 직물의 구조는 저지 앞면을 통한 공기 흐름의 통과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저지 허리 부분의 평평하고 부드러운 직물은 마찰 저항을 최소화하며, 직물의 콤팩트한 구조는 라이더의 움직임을 지원함과 동시에 몸의 순환과 회복을 도와준다.

에스파이어 저지는 그라데이션(Gradation) 기법을 살린 파란색 플래시 무늬의 검은색 또는 녹색 플래시 무늬의 검은색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키네텍(Kinetech) 직물 소재를 적용한 에스파이어 빕숏은 콤팩트하고 매끄러운 표면을 통해 최적의 발수성을 가지면서, 니트(편직) 소재 반바지보다 가벼운 것이 특징이며, 이로 인해 36km~120km 속도의 풍동 시험에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에스파이어 빕숏 패드에 적용된 섀미(Chamois) 소재는 수분 전달의 향상과 속건성의 이점을 가진 외부 부드러운 촉감의 폴리에스테르 마이크로 파이버 표면에 통풍, 수분 관리, 하중의 분배를 위한 서로 다른 폼 재료의 2개의 내부 층, 그리고 추가적인 내구성과 편안함을 위한 바닥층까지 모두 4개의 층 구조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에스파이어 저지와 빕숏은 리버스 지퍼 및 잠금 지퍼, 본딩된 이음새(Seam), 폼 피팅 실리콘 이음새 그립, 경기력을 위한 목 부위 디자인(Race Neck Line), 길이가 긴 반팔 소매, 신축성이 있는 주머니, 속건성을 위한 4개 층의 섀미(Chamois) 패드와 같은 특징이 있다. 이와 같은 특징들은 경기에서 최상의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라이더들을 위한 것으로 엘리트 수준의 의류에 걸맞은 프리미엄 기능성의 추가라고 평가할 만하다.

 

 

 

이볼브, 고성능으로 장거리 라이딩을 편안하게!

이볼브는 장거리 라이딩에서 고성능 및 편안함을 중점으로 설계된 라인업이다. 뛰어난 통기성, 편리한 수납공간 및 360도 반사 요소들로 야간 주행 시 안정성을 제공하는 이볼브 저지는 품질은 물론, 우아한 외관 및 오래도록 편안한 피팅 스타일을 원하는 라이더들에게 적합하다.

신축성이 좋고, 경량의 센서티브 플러스(Sensitive Plus) 패브릭이 특징인 이볼브 저지는 저지 외부 층에 피부와 맞닿는 부드럽고 가벼운 메쉬(Mesh) 소재를 적용하여 수분을 흡수하면서, UPF 50+로 자외선 차단력을 높였다.

또한, 앞면과 뒷면 및 겨드랑이 부위에 절단 홈이 있어 공기 흐름을 높이는 동시에 신체에서 발생하는 땀을 효과적으로 증발시킨다. 이러한 기능상의 특징들을 통해 라이더들은 신선하면서 쾌적한 라이딩을 할 수 있다.

에스파이어의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이볼브 저지는 전면과 길이가 긴 소매가 본딩된 이음새(Seam)로 되어있으면서, 풀-지퍼(Full-Length Zipper)가 특징이다. 그러나 방수 주머니를 포함하여 식품, 도구 및 귀중품을 보관하기 위한 내부 칸막이 구성에는 차이가 있다.

이볼브 라인업은 청록색(Turquoise), 짙은 회색(Charcoal), 짙은 남색(Navy)과 진홍색(Burgundy)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스미레, 여성 라이더를 위한 저지

일본어로 제비꽃을 의미하는 스미레는 시마노가 지난해부터 출시하고 있는 여성용 의류 라인업이다. 2020 S/S 스미레 저지는 여성의 체형을 고려하고 어깨/가슴 및 측면 패널에 중점을 두어 디자인됐으며, 남/여 공용의 저지보다 여성 라이더에게 더욱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스미레 저지는 피부 자극이 적도록 촉감이 부드럽고 탄력적인 속건성의 가벼운 원단을 사용했으며, 원단 소재의 바깥쪽은 UPF 50+로 유해한 자외선을 차단하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소매와 저지 하단에는 몸매를 맵시 있게 잡아주는 그리퍼(Gripper)가 있으며, 완전히 덮이는 구조의 지퍼(Full Covered Zipper), 반사 요소 및 3개의 뒷주머니에 왼손으로 쉽게 닿을 수 있는 작은 주머니가 하나 더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마노의 슈즈 및 액세서리와 색상 맞춤(Color Match)을 통해 더욱 우아하고 매력적인 저지가 될 수 있는 스미레 저지는 핑크, 블랙, 네이비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각각의 라인업 별로 기능성과 활동성을 강조한 시마노의 2020 S/S 사이클링 의류는 간결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출시됐기 때문에 깔끔함을 추구하는 국내 라이더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글: 김상교 기자
제공: 라이드매거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