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다양한 장르의 '사이클링 슈즈' 출시

조회수 2019. 9. 16. 15:5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시마노(SHIMANO)가 지난 9월 4일부터 7일까지 프리드리히샤펜(독일)에서 열린 세계 3대 자전거 박람회인 유로바이크(Eurobike) 2019에서 다양한 장르의 사이클링 슈즈를 선보였다.

 

오는 2020시즌을 위해 시마노는 상위 레벨의 선수들을 위한 트랙용 레이싱 슈즈인 RT901T와 트라이애슬론 슈즈 TR9를 비롯해 인기 있는 로드와 XC(크로스 컨트리), 엔듀로/다운힐, 그리고 전기자전거(E-바이크)를 위한 슈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했다.

 

 

시마노 최초의 트랙 슈즈 ‘에스파이어 RT901T’

시마노는 2019/2020 트랙 사이클링 캠페인을 준비하면서, 시마노 최초의 트랙용 슈즈 에스파이어(S-PHYRE) RT901T를 소개했다. 이 트랙 레이싱 슈즈는 엘리트 레벨의 RC9 에스파이어 로드용 슈즈와 동일한 베이스를 공유하며, 효과적인 힘의 전달과 발의 움직임을 최소화하기 위해 더욱 강화된 갑피와 파워 부스트 와이어 가이드 클로져 시스템을 적용했다.

한 개의 로우-프로파일의 보아(Boa®) L6 다이얼과 벨크로 스트랩은 슈즈와 발에 잘 맞도록 하는 역할을 하며, 압력으로부터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신축성이 뛰어난 마이크로파이어 합성 피혁 갑피가 적용됐다. 슈즈의 혀 부분과 하이-그립 힐 부위에는 실바두르(Silvadur) 향균 소재의 적용으로 쾌적함을 제공한다. SH-RT901T 트랙용 슈즈는 SPD-SL 클릿 피팅으로 트랙 스프린터들과 타임 트라이얼 선수들에게 적합하다. 무게는 42사이즈를 기준으로 249g이다.

 

 

트라이애슬론 슈즈 ‘TR901’

트라이애슬론 슈즈 TR901 은 최적의 힘 전달 뿐만 아니라 자전거를 타고 내릴 때, 신속한 전환 시간을 제공하는 TR900 버전을 기반으로 출시됐다. TR901은 T1 퀵 스트랩과 넓은 형태의 개구부로 수영 이후 빨리 신을 수 있도록 하며, 달리기 전에는 신속하게 신발을 벗을 수 있도록 했다. 

가볍고, 견고한 카본 섬유 복합 아웃솔과 외부 힐컵(heel cup)은 발은 안정적으로 잡아주고, 효과적인 힘 전달을 지원한다. 갑피는 덥거나 습한 조건, 젖어 있는 발에 잘 대응될 수 있도록 통풍 구조가 적용, 방수가 되는 마이크로 파이버 합성 피혁으로 제작됐다. 내부는 통기성이 좋은 3D 메쉬로 빠르게 건조되며, 큰 뒤꿈치 고리의 장착으로 종목 전환 시 쉽게 슈즈를 잡을 수 있도록 했다. 36부터 50사이즈까지 출시되며, 무게는 42사이즈 기준 230g이다.

 

 

시마노 2020 사이클링 슈즈 라인업

로드 라인업의 RC5 슈즈는 장갑과 같은 핏감을 제공하는 갑피, 낮은 스택 높이를 위한 매끄러운 미드솔, 가이드 와이어가 있는 보아 다이얼 그리고 더 경제적인 가격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푸른 색체 등 상위 등급의 로드 슈즈인 에스파이어 RC9의 다양한 특징들이 닮아있다. RC5는 흰색과 네이비 색상의 여성용 슈즈도 출시됐다.

크로스 컨트리용 XC5은 편안하고 기능성이 뛰어난 슈즈로, 스택 높이가 낮은 밑창으로 발을 안정감 있게 잡아주어 힘 전달과 효용성을 극대화시킨 제품이다. 보아 다이얼, 스파이크 마운트, 미쉐린(Michelin)의 마찰력이 좋은 머드 쉐딩 트레드, 힘 전달을 위한 유리 섬유 강화 미드솔이 적용되었으며, 에스파이어 XC9의 라인을 잇는 디자인을 반영했다. XC5 여성용은 경량이면서 고성능의 여성용 중간급 슈즈로 네이비 색상으로 출시됐다.

AM9과 AM7은 고정되었거나 고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페달 접촉을 향상시키고, 보호 기능을 향상시킨 플래그십 다운힐/엔듀로 SPD 슈즈이며, 뛰어난 페달링 성능을 가진 다용도 다운힐/엔듀로 SPD 슈즈다. AM9과 AM7은 E-MTB 라이딩에 적합하며, 다른 E-바이크에도 사용할 수 있다. AM9는 네이비와 블랙 2가지 색상으로, AM7 블루와 블랙 2가지 색상이 적용됐으며, AM7은 그레이/퍼플 1가지 색상의 여성용도 출시됐다.

GR9과 GR7은 최고의 접지력과 향상된 보호 기능에 보행감까지 갖춘 플랫 페달 슈즈로 다운힐과 엔듀로에 적합하며, E-바이크에 사용이 가능하다. GR9은 아머형 레이스 실드로 이물질 유입 차단 기능 강화했으며, 미쉐린(Michelin) 러버 아웃솔로 고접지력을 제공한다. GR7은 발목의 추가 보호를 위해 불균형하게 높인 패드형 앵클 칼라 및 사이드월 솔이 특징이다. GR9은 블랙과 네이비 2가지 색상이며, GR7은 옐로우와 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GR7은 그레이/블루 색상으로 조합된 여성용으로도 출시됐다. 

시마노의 동계 산악용 바이킹 슈즈 MW5는 연중 무휴로 라이딩을 즐기는 라이더용를 위해 제작됐다. 플리스 라이너가 있는 드라이쉴드(DRYSHIELD)가 비바람이 치고, 추운, 진흙투성이의 악천후에도 발을 따뜻하고 편안하게 감싸주며, 플리스 라이너를 댄 인솔로 더욱 높아진 단열 및 보온 효과를 자랑한다. 또한, 레이스 플랩과 네오프렌 앵클 칼라는 물과 먼지를 막아준다.

MT7과 MT7GTX는 마운틴 투어링을 위해 제작됐으며, 자전거 배낭여행 또는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다목적 사이클링 슈즈다. 메시 및 TPU 합성 갑피로 편안한 핏과 더불어 통기성이 향상됐으며, 보아 L6 다이얼, 고무 아웃솔 및 충격 흡수 EVA 미드솔을 통해 페달링 효율과 보행 편의성을 제공한다. MT7GTX은 고어-텍스(GORE-TEX) 소재 적용으로 방수가 되며, 외부 요소로부터의 발가락을 보호하기 위해 견고한 캡이 적용됐다.

시마노의 많은 산악자전거 슈즈는 E-바이크를 모티브로 한 제품들이 포함되어 있지만, E-바이크 전용의 ET5는 캐주얼한 어반/트레킹 E-바이크 라이더들을 위해 출시됐다. 일반적인 운동화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페달과 닿는 접촉면이 변형되어 발과 종아리 근육에 피로를 유발하지만, ET5의 단단한 솔은 라이더의 피로를 줄이고 페달링 효율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됐다. 

평평한 형태의 ET5 신발은 고무 아웃솔이 적용되어 습한 환경에서도 훌륭한 그립력을 제공한다. 페달 케이지를 단단하게 잡기 위한 러그(Rug)를 적용했으며, 페달면과 고르지 못한 지면에서의 그립력을 위해 앞, 뒤로 트레드 블록이 적용됐다. ET5는 남성과 여성을 위한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한편, RC901T의 국내 입고 일정은 12월이며, XC501, AM902, AM702은 10월, MW701은 11월, RC502와 ET5은 미정이다.



글: 라이드편집부
제공: 라이드매거진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