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방탄소년단 멤버가 믹스테입을 냈다던데

J-Hope [Hope World] 들어보신 분?
프로필 사진
레드불 작성일자2018.03.11. | 799 읽음
출처 : Big Hit Entertainment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래퍼 라인 중 막내인 제이홉(J-Hope)이 얼마 전 자신의 이름을 건 첫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Hope World]이라는 믹스테입인데요, 혹시 들어보셨나요? 작품은 총 일곱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규 앨범 못지 않게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뮤직비디오 공개는 물론, 오리지널 트랙으로 구성하는 등 나름대로 신경 쓴 흔적이 보입니다. 오랜 시간 함께해 온 피독(Pdogg)을 비롯해 회사 차원에서도 지원사격을 한 것 같네요.

사실 다른 래퍼 멤버인 슈가(SUGA)와 랩몬스터(RapMonster)도 믹스테입을 발표한 적 있습니다. 랩몬스터의 경우 크리즈 칼리코(Krizz Kaliko)와 같은 미국의 래퍼가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이라는 그룹의 일원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래퍼로서 각자가 개성이나 정체성을 분명히 하고자 하는 노력이 보이는 부분입니다. 래퍼들 중에서 제이홉은 막내에 해당하는데요, 작품은 평소 보여줬던 긍정의 에너지를 담아내는가 하면 다양한 스타일의 트랙을, 한 곡 단위로 소화하며 솔로 음악가로서의 가능성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이홉은 다른 두 래퍼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려졌던 측면도 있는데요. 비록 아직 첫 믹스테입이지만, 이번 작품을 통해 빌보드 Emerging Artists 차트에 진입하기도 했습니다. 워낙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그룹이다 보니 이렇게 제이홉에게도 많은 관심이 오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들으셨나요?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반려동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