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춤에 미친 사람들의 축제, 3일 다 오신 분 손!

레드불 비씨원 코리아 캠프, 3일간의 기록!

24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춤의, 춤에 의한, 춤을 위한 축제죠. 레드불 비씨원 코리아 캠프가 위워크 여의도역점에서 3일간 화려하고 알찬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뵈었습니다. 해마다 많은 주목을 받는 비보이, 비걸 비씨원 싸이퍼는 물론 올해는 대학배틀, 우먼 세븐 투 스모크, 탑 댄스 배틀, 그리고 익스히비션 배틀과 쇼케이스, 워크샵까지 그야말로 배우고 익히고 감탄하고 즐거워하는 시간이었습니다.

Exhibition Battle - Day 1


이런 배틀을 살면서 또 볼 수 있을까요? 진조와 리버스가 한 팀으로, 겜블러즈와 퓨전엠씨가 한 팀으로 나서는 배틀은 아마 지금까지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것입니다. 게다가 윙, 킬 등 한국을 대표하는 수많은 비보이가 말 그대로 총출동했죠. 각자의 장점을 최대한 잘 보여주면서 루틴으로 그 화려함을 끌어올리니, 30분 내내 집중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첫째날 마지막을 장식한 순간이기도 했죠.

Women Seven to Smoke - Day 2


30분간 많은 사람이 열광했던 배틀은 또 있습니다. 바로 우먼 세븐 투 스모크죠. 한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장르의 여성 댄서 8명이 모여 30분간 배틀을 펼쳐 최고의 자리를 가졌습니다. 우승은 베키가 차지했지만 윤지, 루나유나, 미니 등 다른 댄서들도 치열하게 경쟁하고 또 즐겼습니다. 끝까지 누가 우승할지 맞추기 힘들었을 정도였으니까요.

출처릴 쥐의 워크샵 / SONSTAR

워크샵 - 릴 쥐, 디아블로, 토니 고고, 호진 - Day 2, 3


메인 이벤트는 아니라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춤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더없이 좋은 기회가 하나 있었죠. 바로 워크샵입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팝퍼 호진부터 세계적인 비보이 릴 쥐, 락킹의 전설 토니 고고, 현재 가장 멋진 힙합 댄서 디아블로까지 네 사람이 만든 워크샵은 그야말로 알차다 못해 꽉찬 시간이었습니다.

출처디아블로 워크샵 / SONSTAR

네 분 모두 누군가에게 자신의 것을 알려줄 때도 엄청난 열정을 보여줘서 놀랐습니다. 단순히 짜인 커리큘럼을 전달하는 것도, 스탠다드한 것을 전달하는데서 그치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실제로 개인이 연습하면 좋을 것들, 추천하는 연습 루틴부터 기본기에서 이어지는 응용 기술까지를 짧은 시간 안에 직관적으로 전달했습니다. 역시 잘하는 사람은 뭘 해도 잘하나봅니다. 정말 프로의 자세가 무엇인지를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출처대학배틀 / SONSTAR

대학배틀 - Day 1, 3


16강부터 예상을 뒤엎는 치열함과 재미, 유쾌함까지 더해져 결승까지 그 텐션을 유지했던 대학배틀은 춤을 좋아하는 많은 사람에게 좋은 영감을 준 것 같습니다. 가장 유쾌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던, 그리고 재치와 쇼맨십으로 관중들을 홀렸던 오크루가 우승을 차지했는데요. 우승한 오크루뿐만 아니라 제네리, KAC유닛, 타이거리쉬 등 참가한 모든 팀이 (특히 4강에 진출한 네 팀은 더욱) 많은 준비를 한 것 같았습니다.

탑 댄스 배틀 - Day 2, 3


둘째날 루프탑을 가득 채웠던 그 순간부터 팝핀 대 팝핀으로 결승 경기를 만든 그 순간까지, 탑 댄스 배틀도 치열했습니다. 우승자인 릴 씨(Lil C)는 팝핀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를 더하기도 했는데요. 참가자 중에는 팝핀뿐만 아니라 힙합, 왁킹, 락킹 등 다양한 장르를 지닌 이들이 있었습니다. 올해는 팝핀이 조금 강세였지만, 언제나 결과는 정해져있지 않다는 것 아시죠?

비씨원 싸이퍼 - 비걸 - Day 2, 3


비걸 싸이퍼는 16강부터 8강, 4강, 결승전까지 치열하지 않았던 경기가 없었습니다. 지난해 도전했던 분들도 있었지만, 몇 명은 새롭게 만날 수 있었죠. 지난해 결승전에 진출했던 피소울(P Soul)과 모노(Mono), 그리고 새로운 강자인 프레쉬 벨라(Fresh Bella)와 옐(Yell) 네 사람이 4강에 진출했습니다.

출처YELL / SONSTAR

옐은 댄싱하이를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그와는 무관하게 멋진 실력을 지니고 있었죠. 이번 대회를 위해서도 많은 준비를 했다고 하는데요. '노력을 거짓말을 하지 않는 것 같다'는 소감을 남긴 옐은 프레시 벨라를 꺾고, 한국을 대표하여 뭄바이로 가게 되었습니다.

비씨원 싸이퍼 - 비보이


레드불 비씨원 코리아 캠프, 싸이퍼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우승한 비보이는 주티줏(ZootyZoot)이었습니다. 2016년에 우승하기도 했던, 지난해에는 아쉽게 결승에서 밀렸던 주티줏은 올해 의심의 여지 없는 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출처ZootyZoot / SONSTAR

외에도 라스트 포 원(Last For One), 하우스 오브 키치(House of Kitsch), 프리즘 무브먼트(FRZM Movement), 저스트 저크(Just Jerk)까지 쇼케이스 라인업도 화려했습니다. 어느 하나 잠시라도 집중하지 않았다가는 아쉬움이 생기는 3일간의 일정, 사진과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