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바이크 캠핑 투어 갈 때 흔히 하는 실수 5가지

유유자적 자전거 타고 자연을 즐기다 별이 가득한 밤하늘을 보며 잠들고 싶지 않나요?

31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캠핑이 대세인 요즘, 자전거 캠핑 투어에 대한 관심 역시 늘고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자연을 즐기며 별빛을 바라보며 잠이 드는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또한 하루를 쉴 새 없이 달려 편의점에서 도시락 하나만 먹어도 꿀맛으로 만들어주는 자전거 캠핑 투어는 보람차고 많은 추억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꿈꿔보는 여행의 모습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아무런 준비가 없다면 힘든 순간들이 마구마구 닥쳐올 텐데요! 


'짐 싸기'만 잘해도 이런 힘든 순간들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바이크 캠핑 투어'에서 흔히 하는 실수와 이런 실수를 줄이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1. 일몰 전에 캠프 베이스 정하기!

숙면을 위해 해가 지기 전에 서둘러 잘 곳을 탐색하세요!

출처CRAIG KOLESKY/RED BULL CONTENT POOL


캠핑 베이스를 잘 정하는 것은 야외에서 바른 숙면을 취하는 데 가장 중요한 열쇠입니다.


한밤중에 잠을 방해받지 않도록 어느 정도 고립되어야 하며, 허가되지 않은 곳에서 캠핑하여 이른 아침에 경찰들이 깨우는 일도 없어야 합니다. 


또한, 자면서 모기나 벌레에 물리는 일이 없어야 하고, 성가신 소음이 나지 않는 곳이 좋습니다.


이런 장소를 잘 물색하기 위해서 해가 지기 전에 미리 적당한 장소를 찾아보세요.



2. 자전거 고장에 대비하기!

가는 길에 자전거 수리점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출처JAMES HAYDEN


주변에 항상 자전거 가게가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야생의 길을 가게 될 수도 있고, 늦은 저녁에 가게 문이 닫혀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기본적인 자전거 수리 기술(basic bike repair skills)과 수리하는 데 필요한 간단한 도구(tools to finish the job)들을 준비해야 합니다.


자전거 정비사만큼 지식을 갖추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간단한 수리 지식을 알고 있으면, 고장 났을 때 자전거 가게로 도착할 때까지 간단한 조치를 취해야 할 때 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조금은 과해 보일 수 있지만 꼭 챙겨야 하는 것이 있다면 수리 키트와 예비품입니다. 


특히, 인프라가 잘 갖춰진 우리나라를 벗어나 해외 자전거 투어라면 더욱 철저히 준비해야 합니다.



3. 길을 잃을 것에 대비하기!

자전거의 GPS 컴퓨터가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출처LUKAS PILZ/RED BULL MEDIA HOUSE


우리에게는 내비게이션이 있으니 괜찮을까요? 


장거리를 이동하면서 내비게이션에서 즉석으로 갈 길을 결정하는 것은 큰 실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 배터리가 없거나, 내이게이션이 작동하지 않을 때를 대비해야 합니다.


자전거용 GPS 컴퓨터가 점점 좋아지고 있어 이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또는 데이터 없이, 혹은 이동 통신 서비스 불가 지역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구글맵 오프라인 저장'기능을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이 모든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지역 주민에게 물어보세요. 


길을 잃은 백패커에게 자세히 길을 알려주는 사람들의 친절에 감동할 것입니다.



4. 배고픔에 대비하기!

잘 먹고 잘 마시기!

출처PAVEL SUKHORUKOV / RED BULL CONTENT POOL


자전거 캠핑 투어에서 가장 흔한 실수라면 바로 '라이딩 중에 충분히 먹거나 마시지 않는 것'입니다.


자전거에 짐을 싣고 달리는 것 자체가 엄청난 양의 칼로리를 태우는 일입니다. 따라서 먹고 마시는 것을 잘 관리해야 하는데요.


사실 칼로리만 생각한다면, 나쁜 칼로리라는 것은 없지만, 

그래도 계속해서 간편 포장 식품만 먹는다면 위장은 점점 나빠질 것입니다. 


환경에 따라 힘들 수 있지만, 최대한 좋은 먹거리로 칼로리를 채워주세요! 


또한, 물은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많은 장거리 라이더들이 물 500ml 병을 2개 이상 들고 다닙니다. 


여행 전 물을 찾을 수 없는 긴 길이 있다면 이를 대비해 항상 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휴대용 정수 필터를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짐 싸기도 능력이다.

짐 싸는 것도 연습이 필요하다!

출처KARLO RAMOS / RED BULL CONTENT POOL


같은 크기의 가방이라도 짐을 잘 싸는 사람은 모든 짐을 넣고도 여유가 있고, 


짐을 잘 싸지 못하는 사람은 꼭 필요한 짐조차 다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이크 캠핑 투어는 필요한 짐은 많은데 이 모든 것을 백팩에 넣고, 쌓아 한 짐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매일 줄거나 느는 짐을 새롭게 싸야 하기 때문에 짐 싸기 능력이 굉장히 요구됩니다.


캠핑 혹은 여행을 많이 다닌 사람이라면 어느 정도 짐 싸는데 익숙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집에서 미리 연습해 보고 갈 것을 추천합니다.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