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씨맥' 김대호가 DRX 팬들에게 전하는 편지

'씨맥' 김대호 감독의 예언이 이뤄지다

4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포즈를 취하는 김대호 감독

출처SONSTAR
너무 거칠게 앞서가지도, 뒤처지지도 않는 DRX는 현재 순항 중입니다. 플레이오프는 항상 저에게 폭풍 같았는데 이번에는 폭풍전야를 대비하는 기분으로 방심하지 않고 미리 준비를 잘해보려 합니다. 팬분들의 응원과 지지는 산들바람이 되어 DRX 팀을 밀어줍니다. 동력이 되는 이 힘을 이용해 방향을 잘 잡고 원하는 목표까지 뻗어보겠습니다. 힘을 보태주신 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 ‘DRX cvMAX’ 김대호 감독

따봉

출처DRX 제공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서머 시즌 1라운드가 끝났습니다. 이제 서머 시즌이 반환점을 돌았습니다.


서머 시즌 1라운드는 의외의 결과로 끝났습니다. 스프링 시즌에서 3강은 T1, 젠지 e스포츠, 드래곤X였습니다. 하지만 서머 시즌 1라운드는 DRX, 담원의 두 팀의 양 강 체제로 재편되었습니다.


스프링 시즌에서 서서히 물이 올랐던 DRX는 서머 시즌 1라운드에서 절정의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담원이 놀라운 실력으로 TOP2에 올랐습니다. 이번 DRX vs 담원전은 서머 시즌에서 최고 명경기로 뽑히고 있습니다.


서머 시즌에서 놀라운 기량을 보여준 DRX 선수들을 만나봤습니다. 

◆ 서머 시즌 1라운드를 1등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스프링 시즌 전과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감회가 새로울 거 같습니다. 

진지 집중 DRX

출처SONSTAR

‘DRX Doran’ 최현준


1라운드가 마무리 됐는데 1등을 유지하고 있어 기분이 좋다.


‘DRX Pyosik’ 홍창현


 시즌 스타트를 잘 끊은 것 같아서 일단은 기분이 좋다. 하지만 아직 절반이나 남았기 때문에 계속 집중해서 좋은 경기력을 유지하겠다.


‘DRX Chovy’ 정지훈

 현재 순위는 좋지만 앞으로 남은 경기들을 준비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서머 시즌이 중요하기 때문에 앞으로 이기는 것만 생각하겠다.


‘DRX Deft’ 김혁규

아직 경기력이 불안한 부분이 있어서 순위는 언제든 바뀔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더 잘해야 한다.


‘DRX Keria’ 류민석


아무래도 스프링보단 서머가 롤드컵 직행이 걸려있어 더 중요한 시즌인데 1등을 하고 있어 기분 좋다.


◆ ‘씨맥’ 김대호 감독은 “우리의 진짜 시작은 서머 시즌부터”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씨맥 감독님의 말처럼 되는 것 같습니다. 

김대호 감독과 DRX 선수들

출처SONSTAR

DRX Doran


그러게… 신기하다.


DRX Pyosik


감독님이 시즌 시작 전 얘기한 대로다. 스프링 성적이 나쁜 편은 아니었지만 스프링 때보다 확실히 경기력이 나아진 것 같다.


DRX Chovy


역시 감독님 말이 맞는 것 같다.


DRX Deft


스프링 때보단 확실히 팀이 잘해진 것 같다. 모든 선수들이 스프링, 그리고 서머 1라운드를 통해서 많은 걸 배웠다. 앞으로 전체적인 경기력을 계속 끌어 올리는 데 집중해야 할 것 같다.


DRX Keria


저를 포함해 경험이 적은 선수들이 많은데 스프링 때 많은 걸 배웠고, 그게 서머 시즌에 나오는 것 같다.


◆ 개막전에서 계속 고전했던 T1을 이겼을 때, 어떤 느낌이었는지 궁금합니다. 

DRX 데프트

출처SONSTAR

DRX Doran


지금까지 이긴 경기도 많았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기분이 좋았던 것 같다. 아무래도 T1을 상대로 항상 어려운 경기를 해서 그런 것 같다.


DRX Pyosik


승리해서 좋은 것도 있지만 연습한 만큼 괜찮은 경기력이 나왔다는 점이 더 좋았다. 부족한 부분도 있었지만 첫 경기에서 강팀을 이겨서 부담을 덜고 시작했던 것 같다.


DRX Chovy


지금까지 T1을 상대로 항상 고전했고, 이긴 적도 적었는데 드디어 징크스를 깬 느낌이다. 앞으로 모든 팀을 상대로 자신감을 가지고 임하겠다.


DRX Deft


이겨서 좋은 것보다는 더 완벽하게 이기지 못해서 아쉬웠다. 그래도 첫 경기를 이겨서 1라운드를 잘 풀어나간 것 같다.


DRX Keria


이제 모든 팀을 상대로 이겨봤는데, 개인적으로 많은 승리 중에서 T1을 이겼을 때가 제일 기분 좋았던 것 같다.


◆ DRX 팀원들의 호흡이 점점 잘 맞는 거 같습니다. 서머 시즌의 경기력 상승의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   

DRX 쵸비

출처SONSTAR

DRX Doran


다들 개인 폼이 좋고 실력도 올랐다. 휴가 없이 빡빡하게 훈련을 해왔는데 성과가 나오는 것 같다. 스프링 때 많은 경험을 쌓은 것도 도움이 됐다.


DRX Pyosik


메타가 우리 성향에 잘 맞는다. 주로 사용하는 챔피언들도 우리 선수들이 모두 잘 다루는 것들이라 서머 시즌을 잘 보내고 있는 것 같다.


DRX Chovy


지난 겨울 처음 호흡을 맞춘 뒤로 많은 실패를 거쳐왔다. 실패 덕분에 오히려 호흡이 점점 더 잘 맞는 것 같다.


DRX Deft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냥 모든 선수들이 롤을 더 잘해졌다. 다들 열심히 스크림과 솔로랭크에 임하면서 실력이 전체적으로 올라왔다. 실력이 좋아진 것이 이유다.


DRX Keria


선수들 개개인의 피지컬은 원래 뛰어났다. 꽤 긴 시간 동안, 스프링 시즌과 연습 게임을 시간이 지나면서 경험을 쌓았고 게임을 보는 눈도 좋아져서 경기력이 올라온 것 같다.


◆ 아쉽게 1라운드 전승을 놓쳤지만 1위로 순항 중입니다. 2라운드를 앞둔 각오 한 마디 부탁합니다. 

하하호호 DRX

출처SONSTAR

DRX Doran


계속 열심히 연습해서 모든 팀을 상대로 승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DRX Pyosik


각오는 언제나 비슷한 것 같다. 항상 하던 대로, 한결같이 열심히 준비하겠다.


DRX Chovy


특별한 생각은 없다. 모든 팀을 상대로 이기기 위해서 매 경기 잘 준비하겠다.


DRX Deft


이제 못 이겨본 팀이 없으니, 특정 팀을 경계하기보단 팀의 경기력을 끌어올리는 데 집중하면서 2라운드를 치르겠다.


DRX Keria


1라운드 1위로 잘 마무리해서 다행이고, 2라운드엔 더 집중해서 항상 최상의 경기력으로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


◆ 1라운드에서 가장 힘들었던 상대를 꼽으라면 담원일 것 같습니다. 최근 담원의 분위기가 좋았는데 강팀을 이긴 기분은 어땠는지 궁금합니다. 

DRX 도란

출처SONSTAR

DRX Doran


힘들게 이겼고, 질 수도 있는 경기였는데 운이 잘 따라준 것 같다.


DRX Pyosik


담원과 경기가 정말 힘들었다. 힘든 만큼 기쁨도 다른 경기에 비해서 훨씬 컸다.


DRX Chovy



담원이라는 강팀을 상대로 이겨서 기분이 좋다. 모든 경기가 쉽지 않아서 더 기분 좋은 것 같다.


DRX Deft


담원전은 역시 이겼지만 경기 내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많았다. 이겨서 다행이지만 마냥 좋기보단 아쉬움이 크다. 아직 경기력을 많이 올려야 할 것 같다.


DRX Keria


담원이 최근 평가가 너무 좋았고, 경기력도 매우 뛰어나서 긴장했는데 이겨서 좋았다.


◆ 가벼운 질문입니다. 최근 가장 인상 깊었던 메시지나 선물을 하나만 얘기해 줄 수 있나요. 

드래곤 X

출처드래곤 X 공식 트위터

DRX Doran


서머 시즌 개막 전 팬들이 보내준 메시지북이 가장 인상 깊었다. 개막을 앞두고 각오를 다지는 데 도움이 됐다.


DRX Pyosik


저도 메시지북이다. 코로나 때문에 팬분들이 직관을 못 오는데, 간접적으로나마 응원을 들을 수 있었다.


DRX Chovy


메시지북 외에 떠오르는 선물..? 은 따로 없는 것 같다.


DRX Deft


홍삼을 선물 받았는데 건강해지는 것 같아서 잘 먹고있다.


DRX Keria


최근 인상 깊었던 선물은 편지, 영양제, 옷 등등 많다. 그리고 메시지는 대부분 인상깊다.


◆ ‘날개를 펼쳐주는’ 레드불을 어느 때에 마시나요? 솔직하게 말해도 됩니다.   

DRX 선수들의 최애 음료

출처SONSTAR

DRX Doran


경기 전에 잠이 올 때 마신다.


DRX Pyosik


가끔 목이 마르거나 피곤할 때 마신다


DRX Chovy


가끔씩 마시는데 가장 많이 마신 건 레드불 촬영할 때였던 것 같다.


DRX Deft


밤 늦게 텐션이 떨어질 때 마신다.


DRX Keria



레드불은 피곤할 때 가끔씩 마시는데 MSC 때 경기가 길어져 마셨었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자유롭게 부탁합니다.  

멋진 DRX 선수와 감독님

출처SONSTAR

DRX Doran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계속 지금보다 좋은 경기력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DRX Pyosik


지금까지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한결같이 열심히 하겠습니다.


DRX Chovy


항상 많이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 조심하세요!


DRX Deft


항상 저희가 보여드리는 것에 비해 많이 응원해 주셔서 잘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DRX Keria


서머 1라운드를 나쁘지 않게 마쳤는데, 이번 시즌 열심히 잘해서 꼭 좋은 성적 내보겠습니다. 응원 많이 부탁드립니다. 건강조심하세요!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