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발로란트’ 에이전트 티어 총정리

이제 남은 것은 연습 뿐

30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바이퍼

출처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슈팅(FPS) ‘발로란트’가 지난달 2일 출시됐습니다. 발로란트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와 많은 공통점을 가진 전략적인 FPS 게임입니다.


‘발로란트’의 캐릭터들은 ‘에이전트’라고 불립니다. 에이전트들은 스킬 4개를 갖고 있으며, 각자 독특한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현재 ‘발로란트’에서는 총 11명의 에이전트가 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매년 약 6개의 에이전트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발로란트’ 에이전트들을 성능에 따라 S부터 B까지 분류해봤습니다. 해당 티어는 향후 ‘발로란트’의 업데이트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S티어 : 레이즈, 레이나, 세이지, 소바

S티어 에이전트

출처라이엇 게임즈

레이즈 (S)


‘레이즈’는 ‘오버워치’의 정크렛과 유사한 캐릭터입니다. 레이즈는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좋아하는 유저에게 유용한 캐릭터입니다.


레이즈의 폭발 팩(Q)은 유용한 이동 수단이자, 탈출 수단입니다. 폭발 로봇(C)은 진입로에 들어가기 전에 적의 존재를 확인하기에 좋은 능력입니다. 레이즈의 궁극기인 대미장식(X)은 한 번에 여러 명의 적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도 있습니다.


솔큐를 돌릴 때, 혼자서 팀을 짊어져야 할 상황이 생깁니다. 팀원에게 의지하지 않고, 게임을 이끌기 위해서는 레이즈만큼 좋은 에이전트는 없습니다.


레이나 (S)

한여름밤의 꿀~~

출처라이엇 게임즈

레이나는 뱀파이어 캐릭터입니다. 뱀파이어답게 남의 체력을 빨아들여, 자신의 체력을 채웁니다.


피지컬이 뛰어나 많은 킬을 낼 수 있는 플레이어라면 레이나를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레이나의 포식(Q)은 캐릭터를 죽일 때마다, 체력을 얻습니다. 레이나는 킬을 할 때마다, 체력을 회복하거나 무적 상태를 선택할 수 있어 샷빨이 좋은 유저라면 무조건 픽해야할 에이전트입니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킬을 올리지 못한다면? 레이나는 가장 쓸모없는 캐릭터가 될 것입니다.


세이지 (S)


일부 ‘발로란트’ 프로팀이 세이지를 사용하지 않고, 팀 구성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세이지는 솔큐에서 가장 강력하고 유용한 에이전트입니다. 세이지는 레이나와 마찬가지로 자신을 치료할 수 있는 능력이 있지만, 레이나와 달리 팀원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세이지의 회복 구슬(E)은 거리와 상관없이 아군과 자기 자신을 치료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세이지는 공격/방어 측 모두에서 엄청나게 강력한 캐릭터입니다.


모든 팀은 누군가 세이지를 플레이하기 원하며, 세이지를 장벽 구슬(C)를 통해 수많은 변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소바 (S)


소바는 ‘오버워치’의 ‘한조’와 닮은 캐릭터입니다. 소바는 가장 과소평가된 에이전트 가운데 하나입니다.


정찰용 화살(E)은 소바가 화살을 발사해 적들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한조의 음파화살과 아주 비슷하죠. 정찰용 화살은 자신의 팀으로 하여금 전략적 우위에 놓을 수 있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유저의 손을 많이 타는 캐릭터입니다.


A티어 : 브림스톰, 사이퍼, 오멘, 피닉스, 제트

A티어 에이전트

출처라이엇 게임즈

브림스톰 (A)


브림스톰의 공중 연막(E)은 적의 시야를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발로란트’에서 가장 유용한 기술 가운데 하나입니다. 궁극기인 궤도 일격(X)은 특정 거점에 머물러 있는 적들을 궤도 레이저로 공격하는 최고의 기술입니다.


하지만, 브림스톰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미니 맵을 볼 줄 아는 숙련된 유저여야만 합니다. 아군의 도움 없이는 제대로 플레이하기 어려운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사이퍼 (A)


사이퍼는 ‘발로란트’에서 가장 강력한 보호요원입니다. 카메라와 함정을 놓을 적절한 장소를 알고 있다면, 지능적 플레이를 통해 게임을 이끌 수 있을 겁니다.


그러나 팀원이 게임 내 음성채팅을 하지 않거나, 미니 맵을 거의 보지 않는다면 사이퍼 플레이어는 훨씬 게임이 어려워집니다.


오멘 (A)


오멘은 위치를 장악하는 ‘그림자’ 캐릭터입니다. 오멘의 연막인 어둠의 장막(E)은 먼 거리에 있는 적에게도 연막을 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오멘의 궁극기인 그림자 습격(X)은 맵의 어느 위치로든 텔레포트 해서 기습할 수 있습니다.


오멘은 플레이어가 자신이 지금 상황을 다른 팀원들에게 항상 브리핑해야 합니다. 팀의 협조가 없다면 오멘은 반쪽짜리 캐릭터에 불과합니다.


피닉스 (A)


피닉스는 다양한 공격 능력을 갖춘 잠재력 넘치는 캐릭터입니다. 피닉스는 자신을 치료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서, 세이지가 없는 경우에도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인 역습(X)은 사실상 목숨이 하나 더 있는 능력이기 때문에 적 진영에 진입하기 유용한 기술입니다. 무엇보다 피닉스는 자힐 능력 덕분에 초보자에게 적합합니다. 단점은 너무 무난한 캐릭터라는 점입니다.


제트 (A)

제트

출처라이엇 게임즈

제트는 플레이어의 손을 많이 타는 캐릭터입니다. 최상위 제트 유저와 일반 제트 유저와의 차이는 큽니다.


제트는 뛰어난 기동력으로 맵을 여기저기 누비는 에이전트입니다. 하지만 제트의 큰 능력인 순풍(E)은 적을 처치해야만 충전되는 능력입니다. 적을 처치하지 못한다면, 순풍은 사실상 있으나 마나한 능력이 되죠. 게다가 맵을 충분히 이해해야 합니다.


B티어: 브리치, 바이퍼  

B티어 에이전트

출처라이엇 게임즈

브리치 (B)


브리치는 결코 나쁜 에이전트는 아닙니다. 하지만 팀워크 없이 브리치의 잠재력은 발휘되지 않습니다. 브리치는 정보수집에 유용한 캐릭터지만, 아군의 적절한 브리핑이 없다면 반쪽 짜리 캐릭터에 불과합니다.


바이퍼 (B)

바이퍼는 ‘발로란트’에서 가장 과소평가된 캐릭터입니다. 바이퍼의 독성 연기(Q)는 강력한 기술이지만 브림스톰, 오멘, 제트에 비해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게다가 맵에 공사하는 타입의 캐릭터이기 때문에, 맵에 대한 지식이 없이 바이퍼를 플레이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발로란트

출처라이엇 게임즈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