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7분 만에 읽는 ‘파 크라이’의 역사

유비소프트를 대표하는 게임

3,02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파 크라이 3

출처유비소프트

‘파 크라이’ 시리즈는 액션 어드벤쳐 요소가 포함된 1인칭 슈팅(FPS) 게임입니다. 유비소프트 몬트리얼이 제작하고, 유비소프트가 유통합니다. 액션 FPS였던 ‘파 크라이’는 ‘파 크라이 2’ 부터 오픈 월드 게임의 요소가 정립됩니다. ‘파 크라이’ 시리즈는 일반적으로 주인공을 법이 존재하지 않는 오지로 떨어뜨려 놓습니다. 유저는 그 낯선 장소에서 사냥과 제작을 통해 생존할 방법을 찾아야만 합니다.


최근 ‘파 크라이 6’가 플레이스테이션 상점 홈페이지에서 깜짝 유출됐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와치독스’, ‘레인보우 식스’ 시리즈와 함께 유비소프트를 대표하는 게임 ‘파 크라이’의 역사를 간략하게 되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 크라이: 드래곤’, ‘파 크라이: 프라이멀’, ‘파 크라이: 뉴 던’ 등의 외전은 제외했습니다.


1. ‘파 크라이’ (2004)   

파 크라이

출처유비소프트

‘파 크라이’ 첫 번째 시리즈는 크라이텍에서 개발했습니다. 크라이텍은 ‘크라이시스’ 시리즈로 유명한 독일 게임 제작사입니다. ‘파 크라이’에서 사용한 크라이 엔진의 특징은 실외 공간에서 엄청난 거리의 원경을 실시간으로 렌더링할 수 있는 점이었습니다.


2004년 3월 출시된 ‘파 크라이’는 출시 4개월 만에 73만 장을 판매해 나름의 상업적인 성공을 거뒀습니다. ‘파 크라이’는 신비한 섬 미크로네시아에 표류한 잭 카버라는 특수 요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2008년 ‘파 크라이’는 영화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감독은 그 유명한 우베 볼입니다.


2. ‘파 크라이 2’ (2008)   

파 크라이 2

출처유비소프트

크라이텍이 유비소프트를 떠나면서, ‘파 크라이2’는 유비소프트 몬트리얼에서 제작하게 됩니다. (크라이텍은 2007년 EA를 통해 ‘크라이시스’를 내놓습니다) 이후, 모든 ‘파 크라이’ 시리즈는 유비소프트 몬트리얼이 제작하게 됩니다.


‘파 크라이 2’는 ‘파 크라이’ 시리즈의 근간을 마련한 작품입니다. ‘파 크라이 2’는 두 군벌이 대립하고 있는 아프리카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아프리카 한 국가로 잠입해 불법적으로 무기를 공급하는 미국인 무기상 ‘자칼’을 죽여야 합니다. ‘파 크라이2’는 사바나, 숲, 도시 등이 재현된 약 50km²의 아프리카 지형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파 크라이 2’는 2008년 10월 21일 북미·유럽에 출시됐습니다. ‘파 크라이2’는 2009년까지 약 290만 장이 판매되어, 상업·비평적으로 큰 성공을 거둡니다.


3. ‘파 크라이 3’(2012)   

파 크라이 3

출처유비소프트

‘파 크라이 3’는 아프리카에서 남태평양의 어떤 섬으로 장소를 옮겼습니다. ‘파 크라이 3’는 비행기 사고로 어떤 섬에 표류한 주인공 제이슨 브로디를 주인공으로 합니다. 그 섬에는 무차별적으로 주민들을 학살하는 집단이 존재했고, 그 집단의 리더는 베스라는 인물이었습니다. 브로디는 바스에게 죽을 위기에 처하지만, 겨우 탈출하게 됩니다. 제이슨 브로디는 무법천지인 섬에서 실종된 여자친구를 찾으려고 합니다.


‘파 크라이3’는 기본적으로 거대한 메인 스토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은 전반적으로 오픈 월드 게임에 가깝습니다. 미션이 있지만, 미션을 해결하는 방법에는 높은 자유도가 주어집니다. ‘파 크라이 3’는 2012년 11월 30일에 출시됐으며, 2014년까지 약 1000만 장 가까이 팔렸습니다.


4. ‘파 크라이 4’ (2014)   

파 크라이 4

출처유비소프트

‘파 크라이 4’는 비교적 빨리 발표됐습니다. ‘파 크라이 3’의 대 성공이 컸겠죠. 또, ‘파 크라이 4’는 ‘파 크라이’ 시리즈 사상 처음으로 한국어화가 되어 발매됐습니다.


‘파 크라이 4’는 독재자 페이건 민이 지배하고 있는 히말라야산맥에 위치한 가상의 국가 키라트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키라트 출신인 주인공 에이제이 가일은 고향에 대한 기억이 없는 미국인 청년입니다. 그는 키라트 내전과 골든 패스 반란 운동에 휘말리게 됩니다.


‘파 크라이 4’는 2014년 11월 출시됐습니다. 출시 당시, ‘파 크라이 4’의 오픈 월드 디자인, 그래픽, OST 등은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파 크라이 3’의 확장팩 같다는 혹평도 일부 있었습니다. ‘파 크라이 4’는 2014년 말까지 700만 장 가까이 팔려 상업적인 성공을 거뒀습니다.


5. ‘파 크라이 5’ (2018)   

파 크라이 5

출처유비소프트

‘파 크라이 5’는 시리즈 사상 처음으로 미국 본토를 배경으로 했습니다. 이 게임은 몬태나 주의 ‘호프 카운티’라는 가상의 지역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사이비 교단 ‘에덴스 게이트’의 성부 조셉 시드에 맞서 저항군을 조직하고 호프 카운티 마을을 지켜내야 합니다.


‘파 크라이 5’는 2018년 3월 27일 전 세계에 출시됐습니다. ‘파 크라이 5’는 다른 ‘파 크라이’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전투와 공간의 탐험에 중점을 뒀습니다. ‘파 크라이 5’는 큰 상업적 성공을 거뒀고, ‘파 크라이’ 시리즈 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팔리는 게임이 됐습니다. 발매 첫 주 동안, ‘파 크라이 5’는 3억 1000만 달러(약 3723억 원) 이상의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2019년 2월에는 정식 속편 ‘파 크라이: 뉴 던’이 정식 발매됐습니다. 이 게임은 평가는 별로였습니다.


6. ‘파 크라이 6’ (2021)   

파 크라이 6

출처유비소프트

지난 7월 10일 ‘파 크라이 6’에 대한 정보가 PS 스토어에서 유출됐습니다. 미국 드라마 <브레이킹 배드> 시리즈의 거스 프링으로 유명한 배우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가 메인 빌런으로 출연합니다. 표지에 있는 아이의 눈썹 흉터가 3편의 빌런인 바스와 비슷해, ‘파 크라이 3’의 프리퀄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유비소프트는 13일 새벽(한국시각)에 게임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레드불 ‘GAME OF THE MONTH’는 놓치면 안 되는 인기 게임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한 달에 한 번 소개합니다.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