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황희찬 선수가 '직접' 팬들 질문에 답했다 (영상)

팬들이 평소 가지고 있던 질문에 솔직한 답변을 공유했습니다.

12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황희찬 선수 영상통화 인터뷰!

이번 시즌 황희찬은 레드불 잘츠부르크에서 유종의 미를 거뒀습니다. 2015년 1월 입단 뒤 매 시즌 팀 에이스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는데, 이번 시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갓 프로에 진출한 선수가 유럽에 안착해왔고, 또 한 국가의 대표 선수로 월드컵 등 메이저 무대에 서는 그 과정에 '레드불 잘츠부르크'의 존재는 남달랐죠.

이하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제공

레드불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트렌드에 맞춰 언택트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팬들이 직접 질문하고 선수가 답하는 형태라 의미가 더 깊었습니다. 축구선수로서뿐 아니라 일상 질문도 꽤 있었는데요. 미라벨 궁전에서 머리를 식히곤 한다는 황희찬의 추천도 있었으니 여행 가시는 분들은 꼭 메모 메모!

코리안 리거가 활약하는 유럽 축구장엔 태극기가 심심찮게 보여요. 아마 손흥민 다음으로 지분 높은 선수 중 하나가 황희찬 아닐까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챔피언스리그 및 유로파리그 원정 응원을 가시는 한국 팬분들이 계시죠. 황희찬도 태극기를 들고 온 팬들을 하나하나 지켜봐왔다는 사실. "먼 곳까지 찾아와주셔서 큰 힘이 된다"며 감사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기억에 남는 경기는 뭐니 뭐니 해도 지난해 10월 챔피언스리그 리버풀전입니다. 좋은 건 보고 또 봐야 하는 법! 세계적인 수비수 버질 판 다이크를 무너뜨린 골로 빅리그 러브콜도 본격적으로 받았던 황희찬입니다. 선수 본인은 리버풀전을 콕 집어 "유럽 챔피언이라 부담이 될 수도 있었지만, 레드불 잘츠부르크가 한 팀으로 자신감 있게 상대한 소중한 경험"이라고 표현했어요.

아래는 황희찬 선수가 팬들의 질문에 성심성의껏 답한 일문일답입니다.


유럽까지 와 응원해주시는 한국 팬들을 보면 어떤가요?


"먼 곳까지 오시기 힘들 텐데 찾아와주셔서 저에게는 정말 큰 힘이 돼요. 응원해주시는 분들께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 축구를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가 있다면요?


"챔피언스리그 리버풀과 경기죠. 유럽에서 굉장히 강한 팀이라 부담도 될 수 있었지만, 저희가 한 팀이 돼 주눅 들지 않고 자신감 있게 상대했거든요"


■ 올 시즌 레드불 잘츠부르크가 정규리그, FA컵을 모두 우승했잖아요?


"우승은 굉장히 어려워요. 모두가 하나 돼야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한 시즌 동안 정말 많은 일이 있었어요. 여러 상황이 있지만 항상 똘똘 뭉쳤기에 더 값진 것 같고 정말 기뻐요"

■ 국내 팬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오스트리아를 경험해보셨는데요.


"유럽 어느 리그든 절대 쉽다고 생각 안 해요. 저희가 큰 점수 차로 이겨서 되게 쉽게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내부에서는 선수들 경쟁이 굉장히 치열해요. 상대 팀보다 각자 자신과의 싸움이기에 자신을 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 황희찬 선수는 레드불 에너지 드링크를 언제 마시세요?


"경기 전, 웜업 전에 조금씩 먹는데 되게 좋아요"


■ 최근 빅리그 이적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축구선수라면 누구나 빅리그 빅클럽을 원할 텐데, 제게 많은 관심 보여주셔서 감사하죠. 어떤 팀에 가더라도 항상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 은퇴 뒤 어떤 축구선수로 기억되고 싶은가요?


"당연히 잘하는 선수로 기억되면 좋겠지만요. 일단 축구를 사랑하고 열심히 최선을 다한 선수로 기억됐으면 좋겠어요"


■ 경기 전 황희찬 선수만의 특별한 루틴이나 징크스가 있나요?


"그런 걸 따로 만들려고 하지는 않고요. 편하게 생각하면서 제가 할 수 있는 것들, 경기에 관한 것들에 최대한 집중하려고 노력해요"

■ 별명 '황소'는 마음에 드시나요?


"팬분들이 사랑과 애정을 보내주져서 감사해요. 팬분들이 지어주시는 별명이라면 어떤 것이든 좋아요"


■ 잘츠부르크 여행 가면 어딜 가봐야 할까요? 추천해주세요!


"미라벨 궁전이 유명하기도 하고 저도 되게 좋았어요. 가끔씩 가서 생각도 많이 하고 정리도 하는 편이에요"


■ 황희찬 선수는 몸이 참 단단해 보여요. 웨이트 3대 운동 기록은 어떻게 되나요?


"따로 측정은 안 해봐서 모르겠어요. 기회가 되면 꼭 한 번 해서 알려드릴게요"


■ 지금까지 상대한 수비수 중 가장 어려웠던 선수를 알려주세요!


"제가 정규리그,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를 경험해봤잖아요. 항상 쉬운 수비수는 없었어요. 제가 100% 최선을 다해야 좋은 결과가 나오더라고요"

황희찬이 인터뷰 동안 가장 많이 반복한 말이 "팬분들"이었어요. 한국에서 그리고 유럽 현지에서 응원을 아끼지 않은 팬분들이 계셨고, 선수도 이에 최선을 다하며 보답한 한해였습니다. 가음 시즌이 더 기대되는 황희찬, 앞으로도 레드불과 함께 날개를 펼쳐줘요!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