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일과 삶의 밸런스 맞추는 법 7가지

월요병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여기 주목!

1,56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주말의 대부분을 월요일 아침을 걱정하며 보내지는 않나요? 


일어나면서 핸드폰으로 시작해 자기 전에도 핸드폰으로 하루를 마감하고 있지는 않나요? 


공적인 직장에 다니고 있더라도 일과 삶의 균형이 맞지 않으면 이보다 더 큰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일과 삶의 균형을 깨는 이 모든 것을 아래 제시된 작은 변화들로 다시 맞출 수 있습니다.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추면서 우리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1. 핸드폰 끄기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다, 루시 컬리(Lucie Kerley)

출처LUCIE KERLEY


라이프 스타일 웹사이트 루시 러브스(Lucie Loves)의 설립자인 루시 컬리(Lucie Kerley)는 '사업 초기에 했던 모든 일과 삶은 그녀의 '아이폰'이 주인공이었다'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업무상 이메일, 소셜 업데이트, 블로그 포스트부터 가족,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는 것까지 이 모든 것이 핸드폰에서 이루어졌어요. 이 핸드폰에 저는 정말 지쳤어요."


5박 6일 동안 독방에 갇혀 지내며 회사 생활을 했던 영국 텔레비전 프로그램 '독방'의 사회 실험에 참여한 이후로 그녀는 핸드폰 알람을 평생 끄고 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에게 유일한 알람은 전화뿐이었고, 이것 역시 크게 울리도록 설정한 경우에만 핸드폰이 울렸습니다.


"저녁을 함께 먹고 대화를 하세요. 인스타그램에서 항상 음식 사진, 먹는 사진을 찍을 필요는 없습니다. 핸드폰을 잠시 넣어두고 식사에 참여해보세요. 


이는 오히려 회사 업무와 삶의 밸런스를 맞추는 데 기본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2. 친구에게 전화하라

혼자 짊어지려 하지 마세요.

출처PHOTO BY JOSEPH PEARSON ON UNSPLASH


멘체스터에 본사를 둔 부티크 소셜 미디어 에어전시인 소셜 리퍼블릭(Social Republic)의 롭 일리지(Rob Illidge) 대표는 "기업가의 삶은 힘든 일의 연속이다."라며 


"사업을 하다보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큰 장애물을 더 자주 만난다."고 전했습니다.


"처음 사업을 시작할 때는 일과 삶의 균형보다는 회사의 이윤을 우선시했습니다. 궁극적으로 성과를 이루려고 노력했죠. 내 사업이고, 내 일인데 혼자서도 충분히 다 해낼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혼자서 모든 것을 다 해내려고 했던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일과 삶을 분리하면서 오히려 더 큰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친구들의 조언이든, 새로운 직원을 팀에 데려오든, 성장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받는 것은 사업을 운영하는 데 절대 피할 수도, 피해서도 안되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나에게 주어진 것을 나누면 일도 더 잘 되고, 삶도 더 행복해집니다."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고 하지 마세요. "



3. 점심시간을 잘 보내라!

점심시간, 일상의 여유를 부려보자!

출처PHOTO BY PABLO MERCHÁN MONTES ON UNSPLASH


'일과 삶의 균형'이라고 하면 일과 삶의 완전한 분리만을 생각하기 쉬운데요. 


일하는 도중 휴식 시간에 제대로 쉬는 것 역시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


많은 직장인들이 업무가 많거나 긴 회의 시간 등의 이유로 점심을 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이럴 경우 대부분 책상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되죠. 이는 하루 중 가장 달콤하고 강력한 휴식을 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더 오래 책상에 앉아 일하는 것이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는 길만은 아닙니다. 


오히려 제대로 된 휴식과 점심시간을 가지는 것이 스스로의 업무 능력 향상과 복지에 놀라운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메모하기

'기록'은 정리뿐만 아니라, 모든 것을 기억해야 할 부담을 덜어줍니다.

출처PHOTO BY CLAY BANKS ON UNSPLASH

무언가를 이해해야 할 때 나 자신을 표현하는 훌륭한 방법 중의 하나가 바로 '기록'입니다. 


끄적거린 그 일이 삶과 관련이 있든, 업무와 관련이 있든 어떻게 해왔고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제시해 줄 것입니다.


'일기, 메모지, 혹은 아이폰 노트, 그것이 무엇이든 그곳에 생각을 적는 것'을 습관화해보세요.



5. 안식처를 찾아라

운동으로 활력을 되찾으세요!

출처EYEEM; GETTY IMAGES


일을 잠시 내려놓는 데는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시즌 별 레저를 즐기거나, 새로 나온 비디오 게임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취미로 삼아보는 것도 업무에서 벗어나는 좋은 의미의 도피처이자, 안식처가 될 수 있습니다.


업무에서 물리적으로 벗어나는 것 이상으로 머릿속을 잠시 비워두는 데 운동만 한 것도 없습니다. 


이는 건강한 몸, 건강한 마음뿐 아니라 우리의 삶의 태도, 기분까지 바꿔줍니다. 


안식처를 찾아 일과 삶의 질을 높이세요.



6. 현명하게 관계를 맺어라!

일과 삶의 밸런스 맞추기!

출처Getty


내가 삶을 살아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삶이 나를 살고 있다고 느낄 때, 주변 모든 것들이 부담이 되고 혼란스러워지는 순간이 있습니다. 


이 때, 삶에서 가장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있는 것이 바로 '관계'입니다.


내가 누군가에게 준 것을 되찾으려 하고 있지는 않나요? 누군가가 우리의 감정을 지치게 하고 있지는 않나요? 


삶에서도 회사에서도 현명하게 관계 혹은 파트너십을 맺는 것이 중요합니다.



7. 딱 한 구절만 기억하세요!

비교는 불행의 시작입니다.

출처PHOTO BY JASON DENT ON UNSPLASH


"비교는 기쁨을 앗아가는 도둑이다. "


누군가와 비교해서 생긴 스트레스는 꽤나 강력해서 쉽게 없어지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모두 각자의 여정을 가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그러면, 일과 삶에 긍정 에너지가 스며드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