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동물 주민을 사고 파는 '동물의 숲'

최고 인기 동물주민 '잭슨'

6,0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국내 게임 콘솔계에서 전례 없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확산 속에 사회적 거리 두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외출을 자제 해야하는 이 시기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플레이어가 무인도에서 마을을 꾸미고, 동물 주민들과 함께 사는 내용을 그린 게임입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2001년 처음 출시한 '동물의 숲' 시리즈의 다섯 번째 작품입니다.

동물의 숲

출처닌텐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확실한 게임의 목표가 있는 게임이 아닙니다. 엔딩도 없습니다. 플레이어는 동물 주민과 함께 살아가며 낚시, 곤충채집, 화석 발굴, DIY 등 다양한 여가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샌드박스’ 게임인 셈입니다. 플레이어가 게임 속에서 느린 속도로 여가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으로 작용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입니다.

동물의 숲

출처닌텐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인기 비결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서는 최대 10명의 귀여운 동물주민과 같이 생활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어떤 동물주민과 생활할지는 무작위입니다. 마음에 드는 동물주민을 데려오는 방법은 있습니다. 캠핑장에서 입주 권유를 하거나, 아미보 카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동물의 숲

출처닌텐도

그러나 캠핑장에서 어떤 주민이 올 것인지 역시 랜덤이고, 아미보 카드는 별도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아미보 카드에서는 3장의 동물주민 카드가 들어있는데, 그조차도 랜덤입니다!


원하는 주민을 얻는 방법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동물의 숲' 시리즈에서 동물주민들은 일정한 시기가 오면 마을을 떠나기 위해 짐을 쌉니다. 게임 속에서 마을을 떠나기 위해 짐을 싼 주민은 다른 플레이어가 데려갈 수 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도 이를 이용해 원하는 주민을 데려올 수 있습니다.

쭈니

출처닌텐도

'동물의 숲'에는 쭈니, 비앙카, 1호 등 항상 인기주민이 있었습니다. 이번 '동물의 숲'에서는 잭슨이라는 새 동물주민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잭슨은 오드아이에 시크한 성격을 갖고 있는 고양이 입니다. 잭슨은 '동물의 숲' 커뮤니티에서 여울이를 제치고 인기 1위에 올랐습니다. 

잭슨

출처닌텐도

'동물의 숲'에서 주민은 주로 맞교환으로 분양됩니다. 하지만, 잭슨은 아미보 카드로도 구할 수 없어서 공급이 더더욱 없는 상태입니다. 그렇기에 잭슨을 갖기 위해 게임 머니가 아니라 현거래를 하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지금 중고나라, 트위터에는 잭슨을 현금으로 판매한다는 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가격은 약 4만 원에서 10만원 사이입니다.


해외에서도 인기 주민은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베이에서는 잭슨(Raymond)을 현금으로 판매하는 게시글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잭슨은 25달러(약 3만원)에서 45달러(약 5만 4000원) 사이로 거래됩니다.

레이몬드 = 잭슨

출처이베이 캡처

해외 '동물의 숲' 팬들은 누카존(Nookizon)이라는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미국 최대 상거래 사이트 아마존(Amazon)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누키존은 유저들이 게임 아이템이나 동물 주민들을 거래하기 위해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의상, 가구 등의 아이템 외에 인기 동물주민이 비싼 가격의 게임머니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누카존에서 잭슨은 최대 1억 3000만 벨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잭슨

출처누카존 캡처

현금 거래는 소수의 사례입니다. '동물의 숲'은 전작인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이후로 유저간의 아이템 거래가 활발했습니다. 일부 '동물의 숲' 팬들은 이런 현상을 두고 '인신매매의 숲'이라는 자조적인 농담을 하기도 합니다.


'동물의 숲'에서도 '리니지', '이브 온라인'처럼 플레이어 중심의 경제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만약 '모여봐요 동물의 숲' 아미보 카드가 나온다면, 이 과열된 현상이 조금은 완화될까요.


레드불 ‘GAME OF THE MONTH’는 놓치면 안 되는 인기 게임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한 달에 한 번 소개합니다.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