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최고의 ‘스타워즈’ 게임 7선

"우웅- 슈웅" (라이트 세이버 효과음)

38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사랑 싸움 중

출처'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스틸컷

지난 8일 ‘스타워즈’ 시퀄 시리즈의 마지막 편인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가 개봉했습니다.


‘오래전 멀고 먼 은하계에...’(‘A long time ago, in a galaxy far, far away...’)


검은색 배경에 파란색 글씨로만 등장하는 ‘스타워즈’ 첫 구절입니다. 이 장면만 보고도 ‘스타워즈’ 팬들은 흥분을 안 할 수가 없습니다.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로 수많은 덕후를 웃고 울게 만든 ‘스타워즈’의 새로운 삼부작이 끝났습니다. 이를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해 역대 최고의 ‘스타워즈’ 게임을 7편 모아봤습니다.



7.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벽 달리기

출처Respawn Entertainment

‘에이펙스 레전드’로 유명한 리스폰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스타워즈’ 게임입니다. 2019년 출시됐으며, EA가 배급을 맡았습니다. 엑스박스 원, PS4, PC 등으로 출시됐습니다.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은 에피소드 3부터 에피소드 4 사이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툼 레이더’ 리부트 시리즈,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 ‘다크 소울’ 시리즈 등 AAA 액션 게임의 장점만을 취해서 합했습니다. 그렇기에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은 소울류의 게임처럼 섬세한 플레이를 필요로 합니다. 많은 게임 평론가들은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 이후 오랜만에 즐길만한 스타워즈 시리즈가 나왔다고 평했습니다



6. ‘레고 스타워즈: 더 컴플리트 사가’ 

그래픽은 이래도 띵작임

출처Traveller's Tales

2007년 출시된 ‘레고 스타워즈’ 게임입니다. PC, 닌텐도 Wii, 엑스박스 360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됐습니다.  


‘레고 스타워즈’의 장점은 에피소드 1부터 에피소드 6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스타워즈’ 에피소드를 체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레고의 특징을 살린 액션, 개그 씬에 이르기까지 레고 게임의 기틀을 마련한 작품입니다. iOS,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나중에 출시됐습니다.



5. ‘스타워즈: 구 공화국’ 

쎄보임

출처Bioware

바이오웨어와 루카스아츠가 공동 개발한 MMORPG입니다. 2011년 출시된 ‘스타워즈: 구 공화국’은 명작이라고 평가받는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의 속편입니다.  


다만, 전편이 싱글 플레이 위주의 RPG였다면, ‘스타워즈: 구 공화국’은 다양한 유저들이 참여하는 MMORPG로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한마디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스타워즈’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스타워즈: 구 공화국’은 시스 제국과 은하 공화국 사이가 평화로운 시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시스나 공화국 두 진영 가운데 하나에 속해야 합니다. 직업은 8개가 있으며, 캐릭터를 육성하는 방향에 따라 외모가 달라집니다. 다크 사이드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얼굴에 핏줄이 서고, 점점 창백해집니다.


‘스타워즈: 구 공화국’은 역대 게임 가운데 가장 개발비가 비싼 게임으로 꼽힙니다. 2019년까지 꾸준히 확장팩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4. ‘스타워즈: 리퍼블릭 코만도’ 

엄청난 그래픽

출처LucasArts

‘스타워즈: 리퍼블릭 코만도’는 루카스 아츠가 2005년 출시한 ‘스타워즈’ FPS 게임입니다. 오랜만에 루카스 아츠가 외주를 맡기지 않고 직접 만들었습니다.  


이 게임은 ‘클론 전쟁’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스타워즈’ 시리즈의 클론 코만도의 활약을 그린 작품입니다. ‘스타워즈’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분대 방식의 전투를 택했습니다. 다른 부대원에게 다양한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부대원 4명은 스나이퍼, 중화기 조작 등 서로 다른 개성이 부여되어 있습니다.



3. ‘제다이 나이트 2: 제다이 아웃캐스트’ 

난 여기서 빠져나가야겠어...!

출처Raven Software

‘제다이 나이트 2: 제다이 아웃캐스트’는 제다이를 기반으로 한 게임 가운데 최고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2002년 엑스박스, PC, 게임큐브 등의 플랫폼으로 출시됐습니다.  


3인칭 액션 게임인 ‘제다이 나이트 2: 제다이 아웃캐스트’는 ID tech 3(퀘이크 3) 엔진으로 제작됐습니다. 특히, 진짜 제다이 기사가 된 것처럼 라이트 세이버를 사용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2. ‘스타워즈: 로그 스쿼드론 2 - 로그 리더’ 

차세대기의 그래픽 (2001년 기준)

출처Factor 5

‘스타워즈’ 시리즈는 한국에서 그 명성에 비해 유명하지 않은 편입니다. ‘스타워즈 로그 리더: 로그 스쿼드론 2’를 한국에서 아는 유저는 더더욱 없을 것입니다. 한국에서 거의 유저가 없다시피 한 ‘게임 큐브’로 출시됐기 때문입니다.


2001년 출시된 ‘스타워즈: 로그 스쿼드론 2’는 게임 큐브가 있는 유저라면 꼭 사야 하는 슈팅 게임이었습니다. 이 게임은 게임 큐브의 런칭 타이틀 가운데 최고로 꼽혔기 때문입니다.


‘스타워즈: 로그 스쿼드론 2’은 오리지널 스타워즈 3부작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유저는 루크 스카이워커나 웨지 안틸레스가 되어 전투를 벌여야 합니다. ‘스타워즈: 로그 스쿼드론 2’은 영화의 수많은 명장면을 충실히 재현했기 때문에 많은 팬으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1.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  

한국어로 하고 싶어요

출처BioWare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은 ‘스타워즈’ 게임을 원작으로 한 게임 가운데 최고의 게임이라고 불리는 작품입니다. ‘매스이펙트’ 시리즈로 유명한 바이오웨어가 개발해, 루카스아츠가 2003년 출시했습니다. 당시 바이오웨어는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를 개발해 명성을 크게 얻고 있었죠.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은 ‘스타워즈’ 오리지널 3부작으로부터 약 4000년 전의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다이 내전’의 마지막 해에 일어난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