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세계 최고의 스트리머, '닌자'가 대세!

1인 방송 시대, 실시간 방송 동시 접속자 최고 기록 보유자 '닌자'에 대해 알아보자!

27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유튜브 2240만 명, 트위치(전) 1470만 명, 이 수치는 바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미국의 스트리머 '닌자' 타일러 블레빈스(Tyler Blevins)가 세운 기록입니다.


생방송 동시 접속자 수 최고 기록을 여러 번 세우기도 했던 닌자는 지난 8월 트위치(구글)을 떠나 믹서(MS)로 이적을 발표했고, 현재 믹서에서 독점으로 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스트리머 '닌자'

출처RED BULL

닌자에게 '스트리밍'은 그의 인생 그 자체입니다.



어떻게 스트리머가 되었나?


지난 18살 때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스트리머'로서 인생을 살아오고 있는 닌자는 그의 스트리머 인생의 시작은 '헤일로(Halo): 컴뱃 이볼브드(Combat evolved)'라고 밝혔습니다.


"어릴 때 형(John)이 헤일로를 집에 가져왔고 이 게임은 최고의 게임이었어요. 헤일로가 제 인생 전체를 바꾸게 된 거죠. 그 어떤 게임보다 좋았고 당시 저에게 헤일로는 전부였어요."

'닌자' 타일러 블레빈스

출처RED BULL


드레이크와 포트나이트 듀오를 했던데?


물론, 요즘 닌자는 '포트나이트'에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최근 유명 래퍼 '드레이크'와 포트나이트에서 '듀오'로 게임한 영상을 올려 화제가 되기도 했었죠.


트위터에 있을 당시 생방송에서 '드레이크가 팔로우 했다'라는 시청자들의 실시간 댓글에 흥분했던 닌자는 곧이어 드레이크가 '포트나이트'를 팔로우 한 것을 보고 먼저 메시지를 보내야 할지 고민하며 부인에게 물어보기까지 했었는데요.


"드레이크에게 함께 포트나이트 하자고 메시지를 해야 하는지 와이프에게 물어보기까지 했어요. 결국 못 보냈는데 이틀 뒤 드레이크가 같이 게임하자고 연락이 왔어요!"


드레이크와 닌자의 듀오 플레이 영상으로 확인하기 클릭!

실시간 생방 방문자수 최고 기록 보유자 '닌자'

출처RED BULL CONTENT POOL


스트리머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아무리 게임을 잘하고 못하고는 타고나는 것이라는 말이 있지만, 닌자에게는 그 어떤 판단도 섣불리 해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그의 게임 스킬을 위해 많은 연습을 하고 있고, 또한 60만 명이 넘는 동시 시청자들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하루에 10시간씩 포트나이트 게임을 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그의 노력에 '학교나 직장을 그만두면 나도 할 수 있다.'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자신들도 하던 것을 모두 그만두고 방송만 하면 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보면 정말 좌절감이 들어요. 제가 생각하고 실현했던 방식과는 많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닌자는 대학생이라면 최소한이라도 학교를 다니면서 할 것을 추천했습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학교를 계속 다니는 것이에요. 단, 몇 시간이라도 좋아요. 모든 것을 그만두고 시작하는 게 아니라 학교를 다니면서 하는 거죠."


물론, 그는 인생에서 모든 것은 얻을 수 없으며 하나를 얻기 위해서는 희생해야 하는 것이 생긴다고 말합니다. 


닌자는 제일 먼저 '잠을 자는 것'을 희생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친구'와 '가족'을 포함한 모든 사회적 교류 시간을 끊어야 했죠. 


집에 돌아와 가족과 보내야 할 시간에 스트리머로서 일을 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라는 포트나이트의 새로운 플랫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포트나이트 게임은 PC를 비롯해 Xbox One, PS4, iOS와 안드로이드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닌자도 역시 PC로 즐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이 없는 것에 대해 큰 아쉬움을 표했는데요.


"닌텐도 스위치는 화면이 충분히 커지고 있고, 실제 컨트롤러가 있기 때문에 장소 불문 어디에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닌텐도 스위치가 나온다면 무조건 닌텐도 스위치에서 놀 거예요!"


게임을 잘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팁!


배틀 로열과 같은 게임은 1등을 한다고 해서 꼭 게임을 잘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게임 내내 풀에 숨어 있다가 누군가 추락사하면 1등을 할 수 있으니까요.


정말 게임을 잘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닌자가 두 가지 팁을 준비했습니다.


첫 번째, 게임을 시작할 때, 누구보다 공격적으로 임하라는 것입니다. 


지도를 보는 것이 익숙해지고, 총기 사용이 유연해지고, 벽쌓는 것을 배웠다면 그다음은 한결같은 자세로 임하는 방법뿐입니다. 


"'일관성'이야말로 좋은 선수가 되는 지름길입니다."


총을 쓰는 법, 싸우는 법을 알았다면 모든 약탈 장소가 어디인지 알아서 일관되게 확인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팁은 바로 "자신의 게임 플레이를 비판해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포트나이트를 잘해요?라고 물을 때마다 당신이 게임에서 어떻게 죽는지를 몰라서 무엇을 고쳐야 할지 알 수 없다고 말합니다. 게임에서 죽을 수 있는 상황이 수백 가지가 된다면 게임을 잘하고 싶은 사람은 자신의 게임 플레이를 되뇌며 비판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어렴풋이 생각해봤을 법 하면서도 실천하기 힘든 것들을 하고 있는 '닌자', 이것은 그가 성공한 수많은 이유들 중 아주 일부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미 성공했지만 끊임없이 스스로를 비판하고 발전시키고 있는 '닌자', 이번 인터뷰를 통해 '닌자'는 그의 인간적인 면모는 물론 '긍정적인 개인'에 대한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많은 사람들을 즐겁게 해줄 '닌자'를 응원해주세요!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