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가까운 미래에 만나볼 6가지 혁신

더 나은 변화를 목표로 하는 현실 가능한 프로젝트 6가지를 소개합니다.

81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 바다 청소기

바다의 플라스틱 청소기

출처THE SEACLEANERS

'만타(The Manta)'라고 불리는 이것은 대략 3800만 달러, 즉 한화 가치 45억으로 굉장히 비싸지만, 


그만큼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3분의 2를 차지하는 바다를 깨끗하게 해줄 중요한 친구입니다. 


길이 총 70m, 너비 49m, 높이 61m로 올해가 가기 전에 그 모습의 원형이 확실히 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부터 항해를 시작할 예정인 '만타'의 궁극적 목표는 일 년 동안 바다를 항해하며 총 10,000톤의 플라스틱 쓰레기를 모으는 것입니다. 


모은 쓰레기의 일부는 선상에서 소각해 선박의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사용하고 나머지는 1세제곱 미터 부피로 압축해 해변으로 가져와 재활용에 쓸 계획입니다.



2. 플라스틱 분해 시간을 대폭 줄이다!

ACIB의 Doris Ribitsch 과학자

출처KLAUS PICHLER

플라스틱은 분해하는 데 500년이 걸립니다. 그래서 플라스틱 분해를 촉진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오스트리아의 산업 생명 공학 센터(ACIB)의 과학자 중 한 명인 도리스 리비쉬(Doris Ribitsch)는 재활용을 혁신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천연 효소를 개발해 플라스틱의 약 20프로를 24시간 내에 분해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미 여러 산업체에서 이 기술을 적용시켜 혜택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3. 로봇이 나요, 내가 로봇이다.

로봇 '크레이 X'

출처GERMAN BIONIC

로봇처럼 생기지 않았지만 로봇인 '크레이 엑스(Cray X)'는 인간의 노동력의 효율을 엄청나게 높여줄 기술입니다. 이 '크레이 X 파워 슈트'를 몸에 걸치면 25kg까지 들 수 있습니다.


이는 허리의 부담을 덜어주고, 끌어당겨주어 힘을 실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특히 이 슈트는 입은 사람을 학습해 그 신체에 적응하는 기술까지 개발된 상태인데요.


이는 월 5460달러(한화 약 650만 원)의 비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4. 세상을 구하고 있는 '버섯'

세상을 구하는 '커피 찌꺼기'와 '버섯'

출처JOHANNES LANG

우리나라 카페에서 종종 무료로 나눠주는 '커피 찌꺼기'를 탈취제 용도 정도로만 생각해 왔을 텐데요. 


하지만, 오스트리아의 두 남자(Florian Hofer, Manuel Bornbaum)가 커피 찌꺼기의 새로운 용도를 발견했습니다.


커피 찌꺼기가 버섯을 위한 이상적인 번식지 역할을 한다는 것을 발견했던 것입니다. 


심지어 CO2 배출량이 작고 물이 거의 필요 없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현재 400 평방 미터 되는 지하실에서, 버려진 2톤의 커피 찌꺼기로 일주일에 300kg의 버섯을 재배해 일반 소매 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는 분명 지구를 구할 영향력 있는 발견입니다.



5. 공기를 물로 만들다.

공기를 흡입해 물을 생성하다!

출처W&KREISEL GROUP

병에 든 차가운 물을 마시면서 떠오른 생각 하나가 물 부족을 해결하기 위한 위대한 한 걸음을 떼게 했습니다.


팬터(Phantor)는 순수 전기로 구동되고, 소프트웨어로 제어되는 컨테이너 크기의 시스템이 공기를 흡입하는 '물 생성 기계'입니다. 


흡입된 공기는 인공적으로 생성된 차가운 공기와 만나 물로 추출됩니다.


이렇게 생성된 물은 바로 농업, 산업에서 사용하거나 기계에서 여과 및 광물 처리를 통해 하루에 최대 10,000리터의 물을 식수로 만들 수 있습니다.


팬터는 유지 보수가 거의 필요 없으며 올해 말부터 작동될 예정입니다.



6. 무선 자동차 충전기

무선 충천 패드 위에 있기만 하면 충전이 된다고?!

출처EASELINK.COM

전기 자동차를 충전할 때 지금까지 불편했던 점들은 잊어버리세요.


공간을 절약하고, 견고하고, 효율적인 비용에, 설치하기 쉽고,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인 그 위로 바로 운전하기만 하면 된다는 점, 이 모든 것이 무선 자동차 충전기의 장점입니다.

자동차 베이스 플레이트와 자동 연결되는 무선 충전기의 커넥터

출처EASELINK.COM

무선 충전기 '매트릭스(Matrix)'는 '패드'와 '커넥터'로 구성됩니다. 


패드는 50X58cm 크기로 그리 크지 않으며 커넥터가 전기 자동차의 베이스 플레이트에 장착되어 있는 동안 전원에 연결됩니다.


자동차가 매트릭스 패드 위로 주행하면 커넥터와 자동 연결이 이루어지고 충전이 시작되는 방식입니다.


아직 주류 생산이 시작된 것은 아니지만 이미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어 논의가 진행 중입니다.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