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클라이밍 여제 김자인, 국가대표 선발전 우승!

2019 선수권 대회 콤바인 결승전 우승!

17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인 2019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김자인 선수가 여자부 1위에 올라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국가대표로 정식 선발된 김자인 선수!

출처Red Bull Content Pool

10년째 최정상을 지켜온 김자인 선수의 노련미가 돋보인 경기였는데요!


이번 대회는 콤바인 종목으로 리드, 볼더링, 스피드 세 종목의 합산 점수로 우승자를 가렸습니다. 


합산 점수는 각 종목의 순위를 곱한 점수로, 낮을수록 높은 순위를 차지합니다.


김자인 선수는 리드 부문 1위, 볼더링 부문 1위, 스피드 부문 3위에 올라 총 3점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당당히 국가대표 자리에 올랐습니다.


7월부터 태극마크를 달고 대회에 출전합니다!

출처Red Bull Content Pool

여자부는 김자인 선수의 뒤를 이어 서채현(신정여상) 선수가 리드 2위, 볼더링 2위, 스피드 6위, 합산 점수 24점으로 2위에 올랐고, 


사솔(노스페이스 클라이밍 팀) 선수가 리드 3위, 볼더링 5위, 스피드 2위, 합산 점수 30점으로 3위를 차지해 국가대표로 선발되었습니다.


남자부에서는 루키 이도현 선수가 리드 1위, 볼더링 2위, 스피드 5위, 합산 점수 10점으로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천종원(중부경남 클라이밍) 선수를 2위로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김한울(빛고을 클라이밍클럽) 선수는 리드 2위, 볼더링 4위, 스피드 2위에 올라 합산 점수 16점으로 3위에 올랐습니다.



김자인 선수를 비롯한 클라이밍 국가대표 선수들이 이후 7월부터 열리는 월드컵과 세계선수권대회 등 국제 대회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응원합니다!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