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레드불 엑스-알프스 2019’, 한국 대표 하치경 선수 참가!

지상 최고의 익스트림 어드벤처 레이스, 더 험난한 여정으로 돌아왔습니다!

4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상 최고의 익스트림 어드벤처 레이스, '레드불 엑스-알프스(Red Bull X-Alps)'가 더 험난한 여정으로 돌아왔습니다! 


특히, 레드불 엑스-알프스 2019 경기에는 대한민국 대표 선수로 2015년 경기에 출전해 완주한 경험이 있는 하치경 선수(43)가 다시 한 번 출전한다고 밝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하이킹 또는 패러글라이딩으로만 갈 수 있습니다!

출처RED BULL X ALPS


2003년에 처음 개최되어 2년에 한 번씩 진행되는 대회로 올해 16년째를 맞이한 레드불 엑스-알프스는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Salzburg)에서 시작해 모나코(Monaco) 피니시 라인까지 직선거리 1000km 이상의 산악 루트를 패러글라이딩 비행 또는 도보로 완주해야 하는 철인 경기입니다. 



2019년 올해의 레드불 엑스-알프스 대회는 더 거칠고 험난한 여정으로 참가자들의 도전 정신을 시험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Red Bull X-Alps 2019 코스 지도

출처RED BULL X ALPS


우선, 완주 거리는 1,138km로 지난 2017년 대회와 동일하지만 출발점과 결승점 사이 선수들이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턴 포인트(Turn Point)가 지난 대회 대비 6개가 추가된 13개로 두 배가량 늘어났습니다.


레드불 X-Alps 2019 루트 공개!

출처RED BULL X ALPS

또한, 이탈리아 서부와 프랑스 남부에 위치한 새로운 턴 포인트는 참가자들을 유럽의 가장 높은 고산지대로 이끌 예정입니다.


한 달 일찍 시작하는 올해는 좀 더 험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출처RED BULL X ALPS


그리고 이번 대회는 이전보다 한 달 정도 일찍 시작되어 참가 선수들은 알프스산맥 꼭대기에서 많은 양의 눈을 만나게 됩니다. 


이는 대회 난이도가 더 어려워졌으며, 선수들의 완주 기록이 늦춰질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3개의 턴 포인트를 통과해야 합니다!

출처RED BULL X ALPS

6월 16일부터 시작하는 이번 대회는 20개국의 선수 32명이 참가합니다. 남성 30명, 여성 2명이며 신인 15명, 베테랑 16명, 그리고 지난 대회 챔피언 1명으로 구성됩니다. 


지난 2017년 대회에서 총 1,138km 거리를 10일 23시간에 완주해 우승한 적이 있는 크리겔 마우러(Chrigel Maurer) 선수는 총 5번이나 우승을 차지한 이력을 가지고 있어, 이번 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하게 될지 사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한편, 한국 대표로 하치경 선수가 2015년 대회 이후 다시 한 번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레드불 X-Alps 2019에 출전하는 하치경 선수

출처RED BULL X ALPS


지난 2015년 대회에 처음 참가했을 때, 아시아인 최초로 레드불 엑스-알프스 레이스 완주 기록을 세웠으며, 완주하기도 어렵다는 레이스에서 32명 중 14위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기도 했습니다. 


2017년에는 대회는 초청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여건 상 참가하지 못해 아쉬움을 남겼었는데요.


하치경 선수는 올해 대회를 앞두고 “레드불 엑스-알프스 2015는 내게 잊지 못할 어드벤처의 기억을 선사했다. 자연의 웅장함, 인간의 끝없는 에너지를 확인하는 즐거움이 이 대회의 매력”이라고 전하며 “두려움은 없다. 이번 대회의 목표는 레이스를 무사히 완주하는 것”이라고 대회 전 결의를 다졌습니다.



올해 더 험난해진 여정이지만 한국 대표 하치경 선수의 내공이 빛을 발하길 레드불이 응원합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레드불 엑스-알프스 홈페이지(https://www.redbullxalps.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