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극한의 400미터 달리기, '레드불 400'이 한국에서 열립니다!

세계에서 가장 힘든 400미터 경주 '레드불 400'에 도전하세요!

41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레드불 400 시즌이 곧 돌아옵니다!

출처RED BULL CONTENT POOL

레드불 400은 세계에서 가장 힘든 400미터 경주입니다. 사실 400m를 달린다고 하면 큰 도전이라고 들리지 않는데요. 하지만 평지를 달리는 다른 400미터 경주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400미터를 달려 140m 높이까지 도달해야 하기 때문에 ‘가파른 단거리 경주’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통 스키 점프대를 400미터를 달려 140미터 높이 구간에 다다르게 되는 코스입니다.


상상 이상의 강도로 진행되는 경기를 보고 있으면 선수들의 초인적인 힘과 정신력의 끝을 볼 수 있습니다. 원래 2011년 오스트리아에서 시작된 이 경주는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아울러 모든 체력 수준의 참가자들을 끌어들이며 국제 대회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해마다, 경기 기록은 점점 빨라지고 있고, 누가 승자가 될지는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점점 더 흥미진진해지고 있습니다.



▶2019년 티저 영상으로 확인하기 클릭!◀

압도적인 고통 뒤에 찾아오는 성취감이란..?

출처RED BULL CONTENT POOL


죽음의 400미터 레이스 ‘레드불 400’이 9월 평창에서도 열립니다!


이번 시즌은 역대 최대, 총 20번의 경주가 열리며 평창을 포함해 체코 리브레크, 카자흐스탄의 아스티나까지 총 3개의 새로운 스팟이 추가되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미 미국 카퍼산(Copper Mountain, USA) 정상에서 열릴 레드불 400은 대기자 명단에 오른 사람 수가 신청자의 3배가 넘었다는 소식입니다!


레드불 400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출처RED BULL CONTENT POOL


레드불 400이 인기 있는 이유는 프로 선수만을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남성과 여성할 것 없이 모든 참가자는 이미 다양한 스포츠를 각자의 나이에 맞게 즐기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지난 시즌에만 해도 무려 14세~ 93세의 사람들이 함께 경쟁했습니다.


대부분의 스포츠가 즐기는 나이가 다양하지 않은데 비해 이 모든 사람들이 모여 함께 경쟁하는 경주인 ‘레드불 400’은 결국 도전을 향한 갈증, 자신을 시험하는 것, 그래서 자신의 한계에 이르는 스릴을 느끼기 위함이 아닌가 합니다.


이렇게 가파른데 400미터를 3분 만에?

출처RED BULL CONTENT POOL

이런 사람들의 열정은 매년 경주 기록을 줄여가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오스트리아의 제이콥 메이어(Jakob Mayer )가 놀라운 성취인 스위스 아인시델른(Einsiedeln, Switzerland )에서 3분 만에 결승선을 통과하면서 최단 기록을 세웠습니다.


또한 슬로베니아 주 플라니카(Planica, Slovenia )의 225m 스키 플라잉 힐은 현지 산악인 루카 코바치(Luka Kovacic )에 의해 6년 만에 5분으로 정복되었습니다.


두 곳 모두 올해도 경주가 치러져 다시 한 번 기록이 줄일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400미터를 정복한 자의 꿀맛 같은 휴식

출처RED BULL CONTENT POOL


2019시즌,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아무도 모릅니다. 그래서 더 흥미진진합니다! 레드불 400은 참가자만이 400m의 잔인함을 진정으로 알 수 있습니다.


참가 선수들의 심박수는 200bpm으로 뛰고, 아무리 힘을 쥐어짜도 뛸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오직 그 참가자들만이 승리의 달콤한 맛, 최악의 고통 후에 느끼는 압도적 보상 감각, 그리고 이 격렬하고 때로는 잔인한 스포츠에 도전하고 승리했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레드불 400’은 단지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400미터가 아니라 자신에 대한 도전입니다. 도전하세요!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