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다카르 레이스에 나타난 특이한 자동차 5개

베스파, 롤스로이스, 피시-앤-칩스 밴… 다카르 레이스에 나타난 가장 특이한 자동차는 무엇!?

2,54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다카르 랠리(Dakar Rally)는 현존하는 자동차 레이스 중 가장 궁극의 레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와 자동차, 즉 신체와 기계 사이의 퍼포먼스를 최대로 끌어낼 수 있는 레이스로 어느 경기와도 비교 불가죠!



극한의 레이스인 만큼 대부분의 드라이버들은 어떤 극한의 상황도 이겨내기 위해 잘 조율한 자동차를 데려옵니다. 


하지만 또 다른 일부 드라이버들은 그것조차 허용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진정한 다카르 정신에 위배되기 때문입니다.


진정한 다카르 정신을 위해 조금 덜 조율된 차를 가지고 사막을 달린 다카리스트를 소개합니다!



1. 더 타이탄(The Titan)

미쉘 시노토(Michele Cinotto)가 탄 '더 티탄' 자동차 in Dakar 2015

출처RALLYE DAKAR

'더 타이탄'이라 불리는 이 거대한 차는 다카르에서 경주한 가장 실험적인 자동차 중 하나입니다. 


'더 타이탄'은 아우디 스포츠 이탈리아 대표 에밀리오 라델리(Emilio Radaelli)와 베테랑 랠리 드라이버 미셸 시노토(Michele Cinotto)의 꿈의 산물이었습니다. 


피에몬트 에바파워 패밀리 알베르티나찌(Piedmont EpaPower family Albertinazzi)의 작업장에 지어진 관 모양의 섀시로 둘러싸인 트윈 터보 아우디 3.0 V6TDI 엔진을 사용했죠. 이는 300bhp에서 약 650Nm의 토크를 발전시킬 수 있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더 타이탄'은 2015년에 출전해 단 한 스테이지만 완주했습니다. 고쳐서 다시 출발했지만 20km를 더 못 가서 멈추고 말았죠.



2. 피아트 캄파놀라

1979 다카르에 나온 The Fiat Campagnola

출처RALLYE DAKAR

1979년 7명의 드라이버는 피아트 캄파놀라를 몰고 달렸습니다. 


그중 네 명은 레이스 피니시 지점에서 30km 떨어진 락 로세(Lac Rosé)까지 달렸는데요. 


세사레 기라우도(Cesare Giraudo)와 안토니오 카발리에리(Antonio Cavalieri)는 바마코-니오로 스테이지에서 우승하여 자동차 부문에서 3위, 종합 7위를 차지했습니다.



3. 포르쉐 959(Porsche 959)

1986년 다카르 랠리에서 우승한 포르쉐 959

출처RALLYE DAKAR

포르쉐는 2015년 르망과 세계 인듀어런스 챔피언십(Le Mans and the World Endurance Championshp)에서 3만 번이 넘는 경기를 우승하며 무패 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프로드에서는 그다지 유명하지 않은데요. 하지만 역사 속의 포르쉐는 달랐습니다. 


1984년에 파리 다카르에서 4륜 구동으로 개조되어 953으로 불리는 911SC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사실, 이 결과는 포르쉐에게도 놀라운 결과였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1985년 레이스에서 경쟁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한 959s 세 대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그 차들은 도로 주행 테스트를 받지 못했고 세 대 모두 기술상의 문제로 출전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다음 해인 1986년 ABS와 터보 차저가 추가되어 돌아왔습니다. 


1986년 레이스에서는 선발 선수 488명 중 67명만이 살아남았고 그중에서 두 대의 포르쉐만 1, 2위로 이끌었지만, 그 두 대의 포르쉐가 예상외의 경기력을 보여주며 다카리스트들에게 인상을 남겼습니다.



4. 시트로앵 2CV(Citröen 2CV)

2007년 다카르 레이스에 나온 1963년 시트로앵(Citröen) 2CV

출처RALLYE DAKAR

다카르 레이스에서 보여준 가장 야심찬 기획 중 하나는 바로 마르퀘즈(Marques) 형제가 1963년 레이스에서 시트로앵(Citröen) 2CV로 출전한 것입니다. 


물론, 그대로 가져온 것이 아니라 섀시를 강화하고, 셧다운을 정비한 후, 시트로앵 비자(Citröen Visa) 엔진 2대에 떨어뜨려 전력 출력을 100bhp로 끌어올렸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비-빕2(Bi-bip2) 팀은 스테이지 4에서 후방 서스펜션 고장으로 은퇴를 해야 했습니다.



5. 칩 밴(Chip van)

2009년 다카르 레이스의 '가장 이상한 차' 상을 수상

출처RALLYE DAKAR

가장 이상한 다카르 차에게 주는 상은 이동형 밴으로 경기한 벨기에 출신의 허베 디어스(Hervé Diers)에게 돌아갔습니다. 


그 차는 실제로 그 목적에 맞게 개조된 200bhp의 도요타 픽업이었습니다. 


이차 덕분에 첫 번째 스테이지 레이스 이후 야영지에 도착했을 때 드라이버와 동료 드라이버는 야영지 사람들에게 감자튀김을 7kg이나 튀겨 나눠 먹을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이후 계속된 레이스에서 그들은 58위로 경기를 마쳤습니다.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