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물속에 직접 들어가서 낚시를? '플라이낚시' 에 대한 7가지

운동도 되고, 힐링도 되고, 재미까지 있는 '플라이낚시' 한 번 해보실래요?

1,47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간단히 말해서, 플라이낚시는 허리 깊이 정도의 물가에 서서 혹은 물속에 들어가서 작은 파리와 같은 곤충을 단 낚싯대를 던져 물고기를 잡는 것입니다. 물고기를 잡을 때까지 몇 시간이고 살아있는 파리 흉내를 내서 물고기를 유인해야 하죠. 이론상으로는 플라이낚시의 목표가 '배고픈 물고기를 속여 잡는 것'이지만, 사실 그리 단순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플라이낚시 전문가가 물고기 잡는 과정을 보고 있으면 준비 과정부터 물고기가 당겨 올라오기까지 재미있어 보이는 그 매력에 빠져들어 보게 되는데요. 과연 어떤 매력이 있을까요?


플라이낚시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출처Kit Young


1. 나도 모르는 사이 운동 중!


강에서, 호수에서, 개울에서 낚시하는 동안의 활동으로 생각지도 않게 운동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말마다 일부러 운동하려고 찾아간 헬스장은 잊어버리세요. 상쾌한 공기를 들이마시며 기분까지 힐링하세요!


물론, 드리프트 보트에 앉아서 플라이낚시를 즐긴다면?(물론 엄청 신나고 멋진 일이죠.) 하지만 만약 좀 더 활동적이길 바라거나,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싶다면 무릎 깊이 이상의 물속에서 물살을 거스르며 플라이낚시를 즐겨보세요!


놀면서 다이어트하기!

출처Kit Young



2. 전술 게임


플라이낚시를 잘하려면 항상 강의 흐름, 변화를 분석해야 합니다. 그 지역의 벌레들의 활동 영역에 주의를 기울이고 물고기 먹이 패턴에 대해 배워야 합니다. 벌레를 잡는 시간부터, 줄을 쓰는 그 순간까지 모든 일은 스스로의 '선택'에 의해 작용하고 다른 결과를 가져다준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플라이낚시 전문가 찰리 메이(Charley May)는 플라이낚시를 '하나의 큰 퍼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 조각, 한 조각 맞추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말로, 물고기를 유인하기 위해서는 먹이 패턴을 하나하나 완벽하게 따라 했을 때 물고기의 공격적인 반응을 유도할 수 있다는 사실을 비유한 것입니다. 캐디스나 님프와 같은 유충들은 흉내내기가 더욱 어렵지만, 어려운 만큼 성공했을 때 더욱 만족스럽게 만드는 이유입니다.


물고기를 유인하는 일은 어려운 일입니다.

출처kit Young



3. '성공의 맛'을 제대로 알게 해줍니다.


야외활동과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플라이낚시는 무조건 해야 합니다. 특히 '도전'해서 힘들게 '성공'하는 맛을 아는 사람이라면 더욱 플라이낚시의 매력에 빠지게 될 텐데요. 그만큼 물고기를 잡기가 쉽지 않다는 뜻입니다. 전문가들이 초보 플라이낚시꾼에게 흔히 해주는 조언이 "첫날에 물고기를 잡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세요."인 것을 보면 이론상으로 완벽하다고 해서 처음 낚시하는 날 완벽할 수 없는 스포츠이며 연습과 인내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쉽게 오지 않는 만큼 처음 물고기를 잡았을 때 그 '손맛'은 엄청나다고 하는데요. 처음 맛 본 '손맛'에 중독된 사람들이 한 둘이 아닌 것을 보면 분명 그 매력은 치명적입니다. 



4. 전 세계 어디서나 즐길 수 있습니다.

낚시는 세계 어디를 여행 가더라도 즐길 수 있는 취미입니다. 여행을 하는 김에 낚시를 즐길 수도 있지만 더 나아가 낚시를 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게 될지도 모릅니다. 알래스카의 강 한가운데나 뉴질랜드의 호수로 떠나 보는 건 어떨까요? 짐에 낚싯대 하나를 추가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날아다니는 파리를 잡아 미끼로!?

출처Kit Young



5. 합리적인 비용


플라이낚시는 값비싼 취미가 아닙니다. 물론, 비싸다고 생각한다면 장비에 돈을 덜 쓸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자가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은 함께 다니며 이끌어줄 리더와 미끼로 쓸 날아다니는 작은 곤충들과 물고기를 낚기 위한 몇 가지 낚시질입니다. 이 세가지만 있다면 물고기에 더 이상의 할증은 붙지 않는다는 점!



6. 머리를 맑게 해줍니다.


물고기를 잡는 일에 전념하다 보면 일상 속의 걱정들을 완전히 비울 수 있습니다. 몇 시간 동안 또는 며칠 동안 낚싯대 끝에 이어져 있는 선의 끝부분에서 오는 잡아당김을 위해 대자연과 대치할 뿐입니다. 이보다 더 평온할 수는 없습니다.


'손맛'에 비유할 수 있는 것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출처Kit Young



7. 감각적이고 본능적입니다.


오늘날 사회에서 감각적 본능에 호소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플라이낚시는 꽤 감각적이고 본능적입니다. 급격히 변하는 강물의 흐름을 평가하는 것부터, 낚싯대, 줄, 물고기를 유인하기 위한 전략까지 본능적으로 느끼고 먹이를 낚아채는 사냥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가끔은 스스로의 감각을 믿고 본능에 충실해 보세요! 기분 좋은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