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빅 웨이브 여왕을 찾아라! 하와이 해변에서 열리는 여성 서핑 대회

레드불 퀸 오브 더 베이(Red Bull Queen of the Bay)를 소개합니다!

72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빅 웨이브 타는 여성 서퍼들!

출처AMBER MOZO/RED BULL CONTENT POOL

레드불 퀸 오브 더 베이(Red Bull Queen of the Bay)는 하와이 와이메아(Waimea) 해변에서 열리는 처음이자 유일한 여성들만의 서핑 대회입니다. 특히 '큰 파도'를 타야 하는 빅 웨이브 서핑 대회로 현재 와이메아 해변을 찾을 빅 웨이브 서퍼 명단의 선수들은 와이메아를 뒤흔들 강력한 파도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올해 하와이 노스 쇼어 파도 시즌에 와이메아는 비교적 조용했습니다. 하지만 와이메아 로컬이자 하와이 1세대 여성 서퍼인 데폴리토(Betty Depolito)와 빅 웨이브 여성 서퍼 델가도(Wrenna Delgado)는 조용히 파도를 기다리며 이번 대회를 위해 밤낮없이 일하며 준비했습니다.


▶빅 웨이브 타는 여자 서퍼들, 티저 영상 보기 클릭◀


이번 대회는 하와이 와이메아 해변에서 열리는 처음이자 유일한 여성 서핑 대회라는 점에서, 앞으로 서핑 세계를 변화시키는 기점이 될 것으로 보고 서핑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습니다. 단적인 예로 지금까지 남자들만이 이곳에서 열리는 대회에서 자신의 서핑 기술을 테스트할 기회를 가졌다면, 이번 '레드불 퀸 오브 더 베이' 대회를 계기로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함께 파도를 기다리며..

출처AMBER MOZO/RED BULL CONTENT POOL


이번 대회를 만든 데폴리토(Betty Depolito)는 하와이 오아후를 비롯한 노스 쇼어 지역의 여성 서핑의 선구자로 서핑의 발전과 함께 성장한, 직접 보고 직접 겪은 노장 서퍼입니다. 물론, 그녀는 그녀가 열정적으로 서핑을 했던 젊은 시절 이후로도 서핑 문화는 계속 발전해 왔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빅 웨이브 서핑을 하는 여성 서퍼들을 위한 자리는 아직도 한참 부족합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을 더 변화, 발전시킬 방법을 여전히 찾아야 한다고 생각했고, '레드불 퀸 오브 더 베이'를 생각해낸 것인데요!


이번 대회는 '처음이자 유일한 여성 빅 웨이브 대회'라는 점과 관련되어 한 가지, 역사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바로 쿠히나 누이 카후마누(Kuhina Nui Ka'ahumanu) 여왕을 기념한다는 것입니다. 카후마누 여왕은 18세기 하와이 마우이에서 태어나 하와이 여성들의 사회적 지위를 재편하는데 큰 공을 세운 사람입니다. 고대 하와이 법인 '카푸 제도'의 엄격한 남녀 차별을 거부한 이 여왕은 당시 엄격히 금지되었던 왕과 함께 식사를 하기 위해 테이블에 앉았고, 이러한 단일한 반항과 강인한 행동이 하와이 사회에서 남성과 여성의 관계에 있어서 거대한 변화를 위한 분위기를 만들었다고 전해집니다.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어떤 변화들이 일어날지 서핑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레드불 퀸 오브 더 베이'!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엄청난 큰 파도가 찾아오길 기대합니다!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