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콜옵: 블랙 옵스 4’ 등장으로 새 국면 맞은 배틀로얄 게임

속도감 있는 플레이가 큰 특징
프로필 사진
레드불 작성일자2018.10.13. | 1,350 읽음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출처 : 트레이아크

온라인 배틀로얄 게임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가 12일 드디어 출시됩니다. 한국에서 배틀로얄 게임은 ‘배틀그라운드’(PUBG)가 이미 선점하고 있습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는 고여 있는 이 장르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올 수 있을까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는 트레이아크가 개발하고, 액티비전·블리자드가 유통합니다. 기존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시리즈와 다르게 이번 작품에는 싱글 플레이 모드가 빠졌습니다. 멀티 플레이만 존재하는 셈이죠. 멀티플레이에서 기존 ‘블랙 옵스’ 시리즈에 등장한 캐릭터를 만날 수는 있지만요.

이번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에서 가장 화제가 된 콘텐츠는 대규모 배틀 로얄인 ‘블랙아웃’입니다. ‘블랙아웃’은 솔로(1인), 듀오(2인), 쿼드(4인)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플레이어는 윙 슈트를 입고 맵 전체를 가로지르는 헬리콥터에서 하강해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각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무기와 장비를 습득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싸워야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맵 면적이 점점 좁아져 더 치열한 전투가 벌어집니다. ‘배틀그라운드’를 즐겼던 사용자라면 익숙할 거예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출처 : 트레이아크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의 가장 큰 특징은 1인칭이라는 점입니다. ‘포트나이트’는 3인칭 게임이고, ‘배틀그라운드’에서는 1인칭은 옵션 가운데 하나입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벽 뒤에 숨어서 다른 사용자의 움직임을 보는 것이 하나의 플레이 방식입니다. 반면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에서는 상대방의 움직임을 확인하는 플레이는 불가능합니다. 그만큼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얘기죠.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는 조준, 사격, 파쿠르 등이 높은 수준으로 구현된 것도 큰 특징입니다. 파쿠르 덕분에 사용자들은 다른 배틀로얄 게임보다 훨씬 속도감 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나를 죽이는 장면을 볼 수 있는 ‘킬캠’도 구현되어 있습니다. 바로 상대 시점으로 플레이를 볼 수 있는 것도 편리했고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출처 : 트레이아크

다만, 오픈 베타 기준으로 인터페이스가 복잡한 것은 단점으로 꼽을 수 있겠네요. 배틀로얄 장르이기 때문에 회복 아이템, 총기 부속물 등이 많거든요. 빠른 플레이를 해야 하는 온라인 배틀로얄 게임은 훨씬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어야 합니다. 정식 출시가 되면, 이 불편한 인터페이스가 얼마나 바뀌었을지 기대가 됩니다.

‘포트나이트’의 ‘건설’이라는 요소는 기존 ‘배틀그라운드’ 사용자에게 벽이 됐습니다. 하지만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는 ‘배틀그라운드’ 사용자라면 훨씬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거예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가 배틀넷을 통해 PC 환경에 최적화됐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는 디지털 스탠다드 에디션(4만 5000원),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8만 5000원) 등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에는 향후 추가될 맵, 캐릭터가 포함된 블랙 옵스 패스가 제공됩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개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