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SK텔레콤 T1이 창단한 새 팀의 정체는? (힌트: 운빨 게임)

SKT T1이 국내 최고 ‘하스스톤’ 플레이어 ‘서렌더’를 영입했습니다.

92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서렌더, Xixo, Hoej(왼쪽부터)

출처SK텔레콤 T1

SK텔레콤 T1이 ‘하스스톤’ 프로게임팀을 창단했습니다!


SKT T1은 ‘페이커’ 이상혁, ‘에포트’ 이상호 선수 등이 속해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의 프로게임단을 운영하기도 했죠. 그런 SKT T1이 온라인 카드 게임 ‘하스스톤’ 프로팀을 창단한다고 30일 발표했습니다.


SKT T1은 지난 26일부터 ‘제2의 전설이 시작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정체불명의 티저 이미지 3장을 차례대로 공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사진은 SKT T1 ‘하스스톤’ 프로팀의 초대 선수 3명의 모습을 담고 있었죠.


SKT T1이 영입한 김정수 선수는 아이디 ‘서렌더(Surrender)’로 유명합니다. 그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하스스톤’ 플레이어입니다. 글로벌 랭킹 8위, 한국 1위를 자랑하고 있죠. 2018 아시안게임 하스스톤 종목 국가대표(아쉽게도 본선 진출은 실패했지만요.), 2018년 하스스톤 글로벌게임 한국 대표로 선발되기도 했습니다. 그는 2015년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2’에서 우승을 했고, 2017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HCT) 월드 챔피언십 4강에 진출했었습니다.  

"음~ 달콤한 티나"

출처SK텔레콤 T1

김 선수는 트위치 스트리머로도 활발하게 활동 중입니다. 뛰어난 ‘하스스톤’ 실력과 시청자를 편하게 하는 입담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김이나 작사가는 아이돌로 키우고 싶은 하스스톤 프로 게이머로 김정수 선수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티나’라는 닉네임으로도 알려져 있죠.


SKT T1은 김정수 선수와 함께 2명의 외국인 선수를 영입했습니다. 프레드릭 호른 닐슨은 아이디 ‘호이(Hoej)’로 활동 중인 덴마크 출신의 선수입니다. 2015년, 2016년 연속으로 DreamHack에서 4강에 진출했습니다. 2017 하스스톤 스프링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경력이 있습니다. 

Hoej 선수

출처SK텔레콤 T1

독일 출신의 세바스티안 벤테르트는 아이디 ‘식소 (Xixo)’로 활동 중입니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3’ 4강에 올라가면서 이름을 알렸죠. 싯스토리컵 8 우승, 드림핵 서머 2017 4강 진출 등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있죠. 

Xixo 선수

출처SK텔레콤 T1

SK텔레콤 T1 ‘하스스톤’ 선수들은 오는 9월부터 각자의 모국으로 돌아가 T1 유니폼을 착용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입니다.


‘하스스톤’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IP(지적저작권)인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등장인물을 모티브로 한 온라인 전략 카드게임입니다. ‘하스스톤’은 트위치 등 인터넷 방송에서도 꾸준히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의 e스포츠 시범종목으로 선정되는 등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찍찍... 나나미팩 찍"

출처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