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레드불

‘해적 패치스’가 이제는 돌진하지 않습니다.

하스스톤 10.2 밸런스 패치!

15,97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온라인 카드 수집 게임 <하스스톤>의 10.2 밸런스 패치가 7일(이하 한국시각) 진행됐습니다. 지난해 12월 8일, <하스스톤> 확장팩인 <코볼트와 지하 미궁>이 출시된 지 두 달 만에 한 업데이트입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는 뛰어난 성능 덕분에 대부분 덱에 포함됐던, 일부 카드들이 하향됐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카드는 지난 2016년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이후, 대부분 어그로 덱(공격적인 하수인으로 구성된 덱)에 사용됐던 ‘해적 패치스’입니다. 공용 전설카드인 ‘해적 패치스’는 해적 하수인을 낸 후에, 이 하수인이 내 덱에서 소환되는 능력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이번 패치 이후에 ‘해적 패치스’는 돌진 능력이 삭제됐습니다. 패치 이후, ‘해적 패치스’는 “이제 내가 두목이다!”(I'm in charge now!)라는 대사를 외치지도 않습니다!

출처사진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10.2 밸런스 패치에서는 어그로 덱에 유용하게 사용됐던 ‘징그러운 지하 벌레’도 하향됐습니다. <코볼트와 지하 미궁>에서 새로 추가된 ‘징그러운 지하 벌레’는 내 손에 이 카드가 있으면, 필드 위의 하수인이 죽을 때마다 비용이 1 감소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필드 위에서는 하수인 교환이 쉽게 벌어지므로, ‘징그러운 지하 벌레’를 0 코스트로 내는 상황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그러나, ‘징그러운 지하 벌레’는 이번 패치 이후로 공격력이 5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출처사진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에서 추가된 ‘해골마’는 코스트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해골마’는 아군 하수인 하나에게 +4/+4와 도발을 부여하는 능력이 있어, 많은 어그로덱에 사용된 카드입니다. 

출처사진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하이랜더(카드를 중복되지 않게 1장만 넣는 덱) 사제의 핵심 카드인 ‘속박된 라자’도 하향됐습니다. ‘속박된 라자’는 내 덱에 똑같은 카드가 없다면, 이번 게임에서 영웅 능력의 비용을 0으로 바꾸는 능력을 가진 카드였습니다. 이 카드는 ‘암흑사신 안두인’의 영웅 능력 ‘공허의 형상’(피해를 2 줍니다. 카드를 낸 후에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과 연계해 사제에게 강력한 딜 능력을 줬습니다. 덕분에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에서 사제는 1티어로 떠올랐습니다. 그러나 이번 패치에서 ‘속박된 라자’ 비용은 0에서 1로 바뀌었습니다. 약화한 능력 때문에 예전처럼 정규전에서 하이랜더 사제를 찾아보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사진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이날부터 매머드의 해에 출시된 확장팩 카드 팩을 30개를 2만 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메머드의 해 묶음 상품에는 <운고로를 향한 여정> 팩 10개, <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팩> 10개, <코볼트와 지하 미궁 팩> 10개가 포함됐습니다.

작성자 정보

레드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